기타

스까이림 시작해봄 크크

본격 모드까느라 3일쯤 쓰고 (최대한 원작재미를 안해치는 선에서 선택해서 깜)

어제 퇴근하고 본격적으로 좀 했다

 

화이트런 잡다구리 퀘스트 좀 깨고 컴패니언도 가입하고 하다가

어떤 사원에서 나무를 살려야된다면서 쐐기풀독이란걸 구해오라고 함

목적지가 산중턱이고 이름도 풀떼기같아서 고사리 캐러가는 느낌으로 갔는데

웬 마녀들이 ㄷㄷ 두어번 죽고 내 귀한 마이너힐링포션 10개를 쓰고 겨우 잡음 애들 마법 개무섭다...

나중에 알앗는데 1분동안 마법저항 올리는 마법이 있었네.. 그거썼으면 물약 아꼈겠는데 ㅜㅜ

까마귀할멈을 잡고 고사린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칼도 구했다!

갖다주니 칼주지말고 그걸로 나무수액을 채취해오라고 함

 

나무수액? 또 고사리 캐러가는 느낌으로 출발

웬 아저씨가 따라가겠다고 나섬

가다 산적소굴 있길래 터는데 그아조시가 용감하게 나서서 뒤짐

뭐지...

다시 열심히 수액캐러갔는데 유명한 관광지 느낌이었다

사람들 와서 나무구경하고 즐거워 보여씀

아까 구한 칼로 수액을 채취했는데 어쩐지 평화롭더라니 그루트가 나오더라

 

마법쓰는 그루트 몇마리랑 싸워서 이기긴 했는데 불쌍한 관광객들이 다 주금 ㅜㅜ

우리마을 나무 살려서 관광지 만들어보겠다고 남의 관광지 관광객을 주겼구나 죄책감이 들었다..

 

마을 돌아와서 잡다구리 물건 파니까 5000원이 모여서 집도 사고

나무도 곧 싱싱하게 살아날거고

그럼 내 집값도 오르겠지!

 

오늘 퇴근하고나면 무슨 이야기가 있을지 기대됨! 

25개의 댓글

2019.12.06

팁을 준다면 DLC허스파이어 집 쓰지마라. 버그 심하다.

모드 정렬, 분류 잘해라. 나중에 충돌나거나 오류생긴거 고칠때 유용함.

먼치킨 모드 쓰면 금방 질린다. 자고로 난이도 조절하는게 제일 힘듬.

추가한 장비가 너무 쌔면 조절하기.

0
2019.12.06
@림왈도

아직은 dlc지역이어딘지도모른당 ㅋㅋ

겜밸런스건드는모드는 거의 안깜

오디네이터랑 섬머미스트인가 이 2개가 거의 유일한데 얘네는 밸런스가 좋다더라고 ㅋㅋ

지금은 스킨바뀐 몇몇 npc들 이름이 영어로 바뀐거랑 퀘스트 두어개가 목표가 영어로 뜨는정도... 별 문제 읍더랑 ㅋㅋ

0
2019.12.06
@으어뚜어끄어

집을 사는게 아니고 지어야하는 곳이 있음. 사실상 써도 무관한데 몹들이 건물안에 박히거나 전시대에 걸어놓은 무기가 회수안되는 버그가 가끔 나오거든.

오디네이터 모드는 아마 퍽 포인트 추가하는 모드가 필요할거임. 아니면 옵션파일에 퍽포인트 더 빨리 얻는 옵션도 있지.

스킨을 바꿨다면 알만하네ㅋㅋ 나는 자주 보는 NPC, 동료들 성형모드로 바꿔놓고 했음

부디 중간에 모드질 하다가 현탐안오길 바란다.

0
2019.12.06
@림왈도

섹카이림같은건 안해 ㅋㅋㅋㅋㅋ 원판이 워낙 후져서 바꾸고 하라더라 다들

0
2019.12.06

ㄹㅇ ㅋㅋㅋㅋ 스카이림은 또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르는 재미로 하는거지. 인상깊은 퀘스트라거나

 

레벨 따라 퀘스트 안 주는 경우도 있으니까 자주 자주 기웃거령

0
2019.12.06
@팜코코

어디서뭘할수있을지감도안잡힌다 뭐가너무많아서리 ㅋㅋㅋ

0
2019.12.06
@으어뚜어끄어

뭘 할지 모른다

=>메인퀘 or 여관

0
2019.12.06
@팜코코

아니 해메는 느낌이 아니고 어딜가나 넘쳐서 좋다는 느낌적 느낌이여 아직도 화이트런에 할일이 태산이야

1
2019.12.06
@으어뚜어끄어

화이트런에서도 할거 너무 넘쳐남. 근데 맵 구석구석에도 사람들 종종 있고.

 

나인 디바인이니 탈모어니 그런건 이해 가?

0
2019.12.06
@팜코코

모르는거 나오면 꺼무위키...

디바인은 이름만 들어도 신같은느낌

뭔가 제국이 지배하는 땅이고 자치령이 있고 얘네들이 좀 착취하는 악같은 느낌 그래서 반란군이있고 글이 가득한 책이 매우 많고...

스카이림에 족장들이 있고 그중에 하이킹이 있는데 반란으로 얘가 죽음

포효로 죽었다는데 얘도 드래곤본인가싶은데 바보처럼 잡혀서 죽을뻔한놈이잖어

0
2019.12.06
@으어뚜어끄어

원래 신은 8명인데 노드중 탈로스가 죽고 신으로 추앙받음 그래서 노드들은 에잇 디바인이 아니라 나인 디바인이라는거.

 

근데 외부에서 엘프들이 여기 스카이림을 지배해가기 시작하면서 저런 우상숭배를 금지시키려고 하는거. 이게 '백금조약'의 일부.

 

화이트런 광장에 계속 연설하는 애 있지?걔는 탈로스가 진정한 디바인중 한명이라며 포교활동중인거임

0
2019.12.06
@팜코코

오오 이해쏙쏙 ㅋㅋㅋ

엘프는 자주 안보이긴 하던데 노드가 그냥 인간이지?

방금 꺼무위키봤는데 엘프가 탈모어고 탈모어가 자치령이가 불리는 놈들이구나

그럼 그 여관에 사미안가 걔가 즈그나라를 자치령에 팔아먹은 나쁜 매국노인거네

0
2019.12.06
@으어뚜어끄어

사미안인가 그거는 다른 내용임. 그건 노드vs엘프랑 상관없는 내용이야.

 

걔는 북동쪽에서 온 애야(전작.DLC로 일부 갈 수 있)

엘프들은 서남쪽이서 온거고ㅡ

 

사디아?걔는 누가 악인인지 정확하지가 않어 ㅌㅋㅋㅋ

0
2019.12.06
@으어뚜어끄어

제국군도 마냥 악인은 아닌게 제국군도 여전히 탈로스는 숭배하지만 정치적인 여건. 그리고 스카이림으로 들어오는 다수의 종족들을 포용하기위해서 그러는거

 

산 중턱 어딘가에 있는 탈로스 성지 가 보면 제국군들이 여러가지 물품 놔두고 간 흔적 있음

 

실제로 족장이 사는 도시 가보면 노드 외에는 사람 취급도 안 해줄 정도로 인종차별이 심함.

0
2019.12.06
@팜코코

그럼 제국=스카이림 제국인거고

스카이림의 주 인종이 노드인거네

얘네가 숭배하는게 탈노스고 다문화정책때매 참고있고

탈노스를 거부하는게 싫은게 스톰클록이고 그래서 반란을 일으킨건가

자치령=알트머=탈모어=엘프는 스카이림으로 밀고 들어오는 상황이고

 

0
2019.12.06
@으어뚜어끄어

ㅇㅇ 그정도면 왜 자꾸 싸우는지 어느정도 이해가 될거야. 노드 자체가 엄청 자부심이 강한 종족이야. 좀 이슬람처럼.

 

죽어도 명예로운 노드들만 가는 탈로스가 만든별도의 천국이 따로 있다고 믿는 애들이야

0
2019.12.06
@팜코코

소븐가드! 그건 알지 ㅋㅋㅋ

지들만의 사후세계는 다들 갖고있자녀

반지의제왕 엘프들도 발할라 간다그러고 그런느낌이지

 

또 찾아보니까 제국이 스카이림제국이 아니고 탐리엘 전체 제국이라고 하넹

스카이림은 그저 제국의 북쪽변방일뿐이고 제국에서 탈노스를 그냥 좀 탄압하는 느낌인거같은데 맞나?

0
2019.12.06
@으어뚜어끄어

ㅇㅇ 그렇게 생각하면 좋.

0
2019.12.06
@으어뚜어끄어

https://www.dogdrip.net/227757319

 

이제 이 글도 웃기겠네 ㅋㅋㅋㅋㅋㅋ

0
2019.12.06
@으어뚜어끄어

http://www.etoland.co.kr/plugin/mobile/board.php?bo_table=hit&wr_id=235451

 

너무 유명한거지만 이런 퀘도 있고

0
2019.12.06

엘드그린 수액체취할때 그거 꼽사리 껴서 따라간다는 아재 살려서 같이가면 관광객 부부 안죽어.

칼로 나무 때려 수액 빨면 화나서 애들 소환되는데 아재랑 가면 수액대신 나무랑 대화해서 가지치기 해서 막대기 줌.

그거 사원 가저다주면 됨

0
2019.12.06
@hanimetv

앗... 아재가 죽으면 그 부부도 죽는 운명이었구나

근데 그 아재는 목숨이 안아까워보이던데 그냥 맨손으로 달려들고...

0
2019.12.06

개인적으로 데이드릭 프린스 관련 퀘도 재밌음

 

데이드라들은 8디바인이랑 같은 신같은 존재야. 그런데 디바인들은 이 지구를 만들어줬기때문에 우리들의 조상이라는 의미로 에이드라라고 불리며 신성시되는거.

 

물론 데이드라들도 일종의 신이기에 지구에 간섭이 가능해. 막 지구를 멸망시키려거나 그런 큰 규모의 행위는 안 하지만 식인을 장려한다거나, 살인을 강요하는등의 행동을 하는 데이드라들도 있어.

0
2019.12.09

모드 설치법 1도 몰라서 바닐라만하는데 너무 구려서 때려칠꺼같은데 모드관련설치지식은 어디서 얻음?

0
2019.12.09
@리고

https://tgd.kr/6879347?category=1060828

이거보고 따라해쪄용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조회 수
362414 [하스스톤] 빛나래가 쏘아올린 작은 공 남자간호사소방탈... 0 2 분 전 2
362413 [WoW] 소둠땅 언제임? 1 녹등 0 2 시간 전 52
362412 [몬헌] 방어구가 참 좋네 3 쥐약 0 2 시간 전 74
362411 [몬헌] 밀라 드디어 잡앗다 5 리마쿤 0 2 시간 전 62
362410 [하스스톤] 전장 6900대까지 복구 4 이미존재하는닉네... 0 3 시간 전 44
362409 [몬헌] 아 쌋다 3 짤줍만하는놈 0 3 시간 전 61
362408 [메이플] 고확으로 템 팔면 안될듯 ㄹㅇ 2 으어어아아어아 0 3 시간 전 79
362407 [스팀] 발할라 초반에 코기나오는거 어떻게봄?? 1 가만히있는애 0 3 시간 전 39
362406 [몬헌] 으아아아아 개새꺄 내가 이겼다 이겼다구!! 1 말다해 0 4 시간 전 79
362405 [스팀] 스타워즈 스쿼드론 상당히 PC 하네 겜돌밤톨 0 4 시간 전 41
362404 [메이플] 쿰돌이802 minus 0 4 시간 전 25
362403 [메이플] 아~ 테스형!~ 2 OヮO 1 4 시간 전 103
362402 [몬헌] 오 몬린이 첫트클 ㅅㅅ 4 동네사람 0 4 시간 전 128
362401 [WoW] 손놈 7명과 함께하는 레껍느 정예탈것 4 새벽별 0 5 시간 전 64
362400 [기타] 원신 질문 6 어케했누 0 5 시간 전 61
362399 [메이플] 어빌 레전 존나안뜨네 6 OヮO 0 5 시간 전 51
362398 [스팀] 세키로 시발 해냈다 2 Johndoe 0 5 시간 전 64
362397 [기타] 디맥) T3팩 2일간 성과 2 이륙을 허가한다 0 5 시간 전 43
362396 [기타] [마비노기] 한번 로그인해봤읍니다 4 김뿌듯 0 6 시간 전 111
362395 [몬헌] 몬헌하는중인데 4 정공겜전문 0 6 시간 전 105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