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톨킨 아니였으면 판타지 장르가 존재 했을까?

엘프 오크 드워프 이런거 없었겠지?

9개의 댓글

2019.10.19

엘프 오크 드워프는 없었어도 뭐 비슷하게 있지 않았을까. 서양 전설속에 뭐 용, 요정, 트롤 이런거는 톨킨 전에도 있었자나

0
2019.10.19

백퍼 있었을 거임 톨킨이 아니면 다른 사람이 톨킨처럼 서양 전설들 끌어와서 뭔갈 만들었을 테니까

근데 톨킨처럼 언어 만들고 세계관 그렇게 크게 구축할 사람이 흔친 않지

0
@미크릿

그렇구나 이말이 제일 맞는듯

0
2019.10.19

무협이든 판타지든 각종 전설 설화든

비슷한형식으로 나왔겠지

0
2019.10.19

톨킨이 새로 만들어낸게 아니라 정형화시킨걸로 알고있는데

톨킨 없었어도 다른형태로든 존재하지않았을까

0
2019.10.19

켈틱도 있고 북유럽 신화도 있고 뭐

0
2019.10.19

톨킨이 그쪽 장르의 전형화를 존나 앞당긴거지. 결국 톨킨 없어도 비슷한 설정 같은게 나왔을게 확실

0
2019.10.19

D&D보드겜이 같이나왔잖아 퀄리티는 떨어져도

비슷한건 나중에 나왔겠지

0
2019.10.20

톨킨이 없는거에서 만들어 낸게 아님 북유럽의 여러판타지들을 취합하고 이끌어낸것

톨킨 이전에도 판타지는 있었는데 톨킨같은 레전드가 없었던거임

새로운언어도 만들고 미스릴이나 오크처럼 지금도 유명한 단어를 만든건 대단하지만

전세계에 훌륭하고 능력있는 작가가 많은걸 생각해 본다면 반지의 제왕은 아니지만 그에 준하는 소설은 나왔을 확률이 크다고 생각함

 

0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조회 수
38822 [영화] 요즘은 깊게 스며드는 영화가 안나오네 1 18세기중갑옷 0 38 분 전 16
38821 [영화] 올드가드 1 어째이러니 0 58 분 전 17
38820 [드라마] 볼만한거 추천좀 펩타이드 0 2 시간 전 19
38819 [기타] 이번주 도시어부 개꿀잼이었네 ㅋㅋㅋㅋ 2 돼지국밥 0 3 시간 전 67
38818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 시즌2 나오는구나 !!!! 1 만두를사랑하는송대리 0 5 시간 전 84
38817 [영화] 넷플릭스 올드가드 코카인 0 9 시간 전 119
38816 [영화] 영화 제목하나만 찾아줄수있을까 5 라다 0 17 시간 전 161
38815 [드라마] 비밀의숲 시즌2 포스터공개 14 00012345 2 19 시간 전 332
38814 [드라마] 설국열차 2화 까지봤는데 재밌네? 4 iIiIIIiiIiiiIIIii 0 1 일 전 193
38813 [기타] 넷플,약?스포) 일본침몰2020 간단후기 년째게임중 0 1 일 전 340
38812 [드라마] 뇌절의 뇌절의 뇌절.... 2 류혱 0 1 일 전 199
38811 [드라마] CW 배트우먼시즌2 2대 배트우먼 2 층노숙자 0 1 일 전 139
38810 [기타] 에피소드 질문 보쿠와아쿠마다 0 1 일 전 45
38809 [드라마] 워리어넌 본사람? 2 버거랜드 0 1 일 전 76
38808 [드라마] 다크 언제부터 재밋어짐? 9 친구없는병신찐따... 0 1 일 전 141
38807 [영화] 파이트클럽봤다 3 뇌삼 0 1 일 전 203
38806 [영화] 영화 볼꺼 추천좀 3 년째종사자 0 1 일 전 130
38805 [영화] 스타워즈 789 지우고 전면 리부트 한다는데 이거 오피셜인가 23 오하이오 0 1 일 전 359
38804 [기타] 새롭게 개편된 왓챠 내용 6 악의축 0 2 일 전 293
38803 [드라마] 그라우엔의 새장 아는 사람 어째이러니 0 2 일 전 6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