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이 그렇게 쉬운 문제냐

무슨 통일을 그냥 뚝딱 하면 되는건줄 아나

 

경제적 격차는 어쩔거고

북한주민의 싼 노동력? 그 말 그대로 노예로 부려먹겠단거

아냐? 그리고 그럼 이미 그 분야에서 일하고 있던 남한주민은? 잘리거나 급여 까이겠네?

빈부격차는 더 커질텐데 그건 어쩌게

 

의식적 차이는?

남한 내에서만도 세대에 따른 의식차이가 심한데

교육하면 된다고? 그럼 제발 N86, 틀딱들 재교육부터 해라

공공장소에서 고함지르고, 성희롱, 인종차별 인식도 못하면서

페미는 또 좋다고 빨아요.

 

세대간 갈등도 극복 못하고 라떼 찾으면서 20대 개새끼론이나 주장하는 것들이 무슨 통일 얘기를 하는건지

20개의 댓글

2019.10.13

북한에 겁나 퍼줘야하는데

월급 반 세금낼 각오되어 있으면 해도되지뭐

근데 건보료 정산이다뭐다 할때

수십만원 내도 개ㅈㄹ하는데 되겄나

0
2019.10.13
@아몰라몰라

하지만 그건 희생이 아니고 희생이라 하더라도 현 20대가 할게 아니라니 ㅋㅋㅋㅋ

0
2019.10.13
@메론쥬스

개인한테는 희생맞는데 왜 아님

뭐 통일할 때에 사람없으면

정년연장되면

현재 20~40대는 다 해당될수도

0
2019.10.13
@아몰라몰라

https://www.dogdrip.net/229436251

 

0
2019.10.13
@아몰라몰라

솔직히 통일정책은 장기적이고 지속적이어야하는데 뭐든지 임기동안 눈에 띄는 업적만 남기고 싶어하고 정권교체되면 엎어지니

정말 제대로된 준비나 대비가 미흡할 수 밖에

0
2019.10.13
0
2019.10.13

20대 개새끼론 같은 소리 한다. 니들이 통일 주역이 아닐건데 뭔 소리 하냔건데. 니들이 산송장 될때나 된다니까.

0
2019.10.13
@Miracle31792

현 20대가 주역이 아니면 그 때의 20대가 희생되는거겠지. 통일된다하면 그 때의 20대가 희생되는거에는 변함 없는거 아냐?

글고 님이 주장하시는 글은 그냥 20대 까고 싶어 안달난 글로 밖에는 안보임

0
2019.10.13
@메론쥬스

그때 당시 애들에게 맡길 희생을 니들이 걱정할 필요가 있나. 니들이 걔들 인생을 결정해줄것도 아닌데.

희생이란 말을 네 기준으로 담는데 그렇게 따지면 니들만 특별히 희생하냐.

내가 뭐 다 씹고 독재국가로 가잔거냐. 국민투표하겟지.

0
2019.10.13
@Miracle31792

그럼 참 잘도 통일 가능성이 있겠다

현 노년층처럼 혈연이 있는 것도 아니고

40-50대처럼 민족민족 하는 것도 아닌데

통일할 필요없다가 점점 높아짐

내 의견이나 내가 대신 걱정해주고 결정하는게 아니라 인식자체가 점점 그렇게 변하고 있는데

너야말로 뭔 헛소리를 하는건지 모르겠다

0
2019.10.13
@Miracle31792

현 20대 말고 뭐 다음세대나 그 다음세대는 갑자기 생각이 다를거 같아? ㅋㅋㅋㅋ

0
2019.10.13
@메론쥬스

아 그래? 그땐 너가 틀딱이란 소리 들을걸? ㅋㅋㅋ

니들이 산송장 될 때니까 200만원 빵 가냐?

산송장 55세로 잡을래 60세로 잡을래. 그때까지 통일 안된다에 이정도 건다.

0
2019.10.13
@Miracle31792

그때까지 통일 안되는거에 대해 얘기하는게 아니라.... 하... 애초에 통일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는게 맞고 있다고 한들 세대가 지날수록 통일의 필요성을 점점 덜 느낀다고요

참 말 안통하네

그리고 그 이유 중에 하나는 님이 자꾸 얘기하는 희생론이고 그게 현 20대가 이기적이고 개새끼라 그런게 아니라 다음 20대도 그 다음 20대도 비슷한 생각을 할거라구요 북한 경제수준이 남한과 거의 비슷해지지 않는 한(그리고 거의 비슷해진다면 북한이 굳이 통일을 할리가 없겠지). 경제적 차이가 나는 상태에서 통일을 한다고 하면 그 때의 20대가 가장 피해보는건 당연한거고(혹시 왜 피해본다는건지 이해 못하는건 아니지?)

1
2019.10.13
@메론쥬스

그 다음 20대? 그런 생각을 너무 당연하게 한다고. 니들이 틀딱 소리 들을때는 젊은애들이 또다른 생각이 나올 수 있는것도 사실이지? 뭔 네들 세대 생각을 당연한것처럼 감정이입 하는데?

0
2019.10.13
@Miracle31792

응 그래 현 20대가 개새끼고 이기적이라 그런거겠지요. 논리라고는 그냥 어떨지 모르는데 왜 니들 멋대로 예측하냐 라고 밖에는 못하고 ㅋㅋ

추세가 그러하니 그럴거라 예상된다고요.

다음세대도 당연히 그 이유가 제일 문제가 될거라고 보는거고. 다른 이유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지금 문제라고 보는 그 부분에 대한 대책을 세울 생각은 안하고 마냥 현 20대가 희생하기를 싫어한다는둥 어차피 니네가 희생하는거 아니라는둥

0
2019.10.13
@메론쥬스

20대가 희생을 안한다는게 핵심인데. 난독임?

대책? 니들이 겪지도 않을 희생에 대해 대책을 세우지 말자고 한 기억은 없는데?

니들의 겪지도 않을 희생을 걱정하면서 산송장들의 바람에 젊은 층이 희생한단 말이 개소리라는건데.

0
2019.10.13
@Miracle31792

내가 쓴 글 읽고 쓰는거 맞음?

글고 젊은층이 전혀 희생 안했다고?

군대에서 내다버린 2년은 희생 아니냐?

0
2019.10.13
@메론쥬스

그때가면 네가 젊은층이 아닐건데 왜 젊은층이라 믿냐고.

0
2019.10.13

한민족이 다시 합치는데 그런건 차차 해결해야할 부분이지

민족의 통일보다 중요한게 어딨냐 토착왜구새끼야

0
2019.10.13
@용가리치킨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15709 나보고 불쌍하데 4 메데이아 2 분 전 14
315708 사람들이 공무원으로 몰려서발생하는 문제는 특권짜르면 되지... 4 노베 6 분 전 29
315707 의대는 이과냐? 5 Volksgemeinschaft 11 분 전 43
315706 아아 이것은 융합학문이란 것이다... 6 플러글과개구리들 18 분 전 58
315705 법학이면 공대지.. 3 프롤레타리아 22 분 전 68
315704 TV조선 앵커의 시선 "윤의 전쟁" 6 엄복동 31 분 전 115
315703 법학도 문과임? 10 큐티큐티 33 분 전 82
315702 페북 링크만 달아야겠다 3 말을아끼고또아끼자 36 분 전 59
315701 문재인이 로마 임페라토르라면 대한민국은 무엇인가? 9 늙고병든여고생쟝 40 분 전 79
315700 형법잘알 급구) 판례 사안인데 법이 바껴서 적용법조가 헷갈리네 18 쥬니 44 분 전 86
315699 이런것도 밭갈기의 하나지 2 딸러 47 분 전 105
315698 그냥 사찰문건 합법으로 결정나면 좋겠다 2 쉽지않은남자 51 분 전 113
315697 경신대기근있자너.... 18 메데이아 53 분 전 124
315696 판사 안 하길 잘했구만 이거! 6 Volksgemeinschaft 56 분 전 127
315695 이야 근데 정보수집해놓은거 보면 어느 고등학교인지는 꼭 따... 7 쥬니 59 분 전 141
315694 또 금괴야??? 2 lsp 1 시간 전 87
315693 아니 다들 윤석열이 왜 저러는지 진짜 몰러? 2 큐티큐티 1 시간 전 153
315692 대법원은 왜 별 얘기 안하고 있지 2 쥬니 1 시간 전 112
315691 아니 근데 해당 판사 의견이나 심경엔 왜 관심이 없는거야 3 ㅂㅆ 1 시간 전 106
315690 공부하다 왔는데 윤석열 또 자살골 넣었네... 7 스카우루스 1 시간 전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