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머리가 절대적 약점은 아니다
참격, 중격, 탄/활에 따라 약점이 다르기도 하고
부위파괴나 분노상태 등에 따라 다르기도 하다
예) 나나 테스카토리, 이블죠, 도도가마루
2. 주황색 데미지가 무조건 약점인건 아니다
주황색 데미지는 모션배율 대비 데미지를 보는거라 약간 다르다
약특이 뜨려면 육질이 0.45이상인 부분을 어림으로라도 알고있어야 한다
예) 흰색 예리도로 0.4인 부분을 쎈공격으로 치면 주황색 데미지가 뜨지만 약특은 발동 안함
노란색 예리도로 0.45인 부분을 짤짤이로 치면 흰색 데미지가 뜨지만 약특은 발동함
3. 별3짜리 속성이 무조건 약점인건 아니다
애초에 별3개로 표시하려다보니 표현 못하는 부분들이 많다
예) 발하자크 - 부위파괴 전 용속성 거의 안통함
제노지바 - 분노전엔 불,용 속성 분노후엔 물, 번개, 얼음 속성이 잘 통한다
베히모스 - 뿔은 용속성, 머리는 물속성, 뒷다리는 얼음속성, 꼬리는 불속성이 약점이다
4. 알파장비가 베타장비로 무조건 대체되진 않는다
크게 2가지 경우가 있다.
알파에 붙어있던 스킬을 베타에 붙이지 못하는 경우
알파에서 베타로 갈때 슬롯의 크기가 변하는 경우
예) 엠프리스그리브(다리) - [알파 2,1 체증2광역2] [베타 2,2 체증2]
쿠루루헬름(머리) - [알파 0 불내성1약특1] [베타 1,1 불내성1]
5. 공격력과 회심률의 효율은 무기마다 다르다
우선 대부분의 공격력은 고정으로 올라가지만 회심률은 퍼센트로 올라간다
공격력이 20 올라간다 했을때 200인 무기에겐 10% 상승이지만 300인무기에겐 6.7% 상승이다
게다가 한방데미지가 낮은 무기군의 경우 소숫점 아래는 반올림 되기에
극단적으로 10.4와 9.5는 10%정도 차이나지만 10이라는 같은 데미지를 갖는다.
바퀴
6.건랜스를 들어라
고독한미식가
케인TV
7.랜스를 들어라
고독한미식가
7-1.두번들어라
말다해
쌍남자의 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