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이 옴.
롤이 ip빨로 밀어붙여서 여기서 어느정도 성공을 할 것같긴 해.
한 20판 정도는 재밌게 할 것 같긴 함. 오토체스를 너무 많이해서 그 이상은 질릴 것 같고
그래서 후폭풍으로 과거 fps에 불었던 좀비 열풍처럼
aos 장르나 ip로 먹고 사는 게임들이 오토체스류의 게임을 내지 않을까?
표절 문제도 보니까 의견이 반반이고 중국 회사라서 상관 없을 것 같고
기본적으로 오토체스나 포디를 안해본 사람들이 해본 사람보다 훨씬 많음. 결국 이게 처음 입문하는게 롤토체스가 될테니까 걍 재밌으면 그만일테니
오토체스라는 장르가 유행타는거 아닐까 싶지만...
생각보다 빠르게 질리는 터라 아닐 것 같기도 하고ㅋ
라이엇에서 차라리 롤 기반의 배경으로 wow같은 게임을 만드는 것도 재밌을 것 같기도 함.
베끼는거 통 크게 와우 시스템 다 가져오고 레이드도 다 가져오는거지
개인적으로 내 생각은 이제 라이엇은 대기업인데 좀 대기업같은 게임을 냈으면 좋겠다. 이런 아이디어 싸움은 좀 인디게임이 하도록 냅두고
인력이랑 돈이 많이 드는 게임을 개발해줬으면 함.
넥슨을 봐. 다 쳐 망하지만 그래도 개발하는 규모가 크잖아.
7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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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오오력충
라이엇 rpg 떡밥은 몇년전부터 있던걸로 알고있음. 그리고 블리자드도 체스류 게임 만든다고 하지않았나 히오스로ㅋㅋㅋ
치무차쿠해
옛날부터 와우처럼 AOS게임 만들면 대박날꺼같다는 썰은 많이 돌아당겼는데 만들지는 모르겟다
전자연필
난 아니라고봄. 이건 결국 IP빨로 밀거나 게임성으로 승부봐야하는데 선두주자인 도타오토체스가 진짜 잘만든거같음. 다른거해봤자 결국 도타오토체스로 돌아갈거같음. 롤토체스는 IP빨있고 접근성이 좋아서 도타오토체스랑 쌍벽을 이룰거같고
조딸모사
도타2 오토체스는 애초에 자기들이 따로 게임을 준비하다가 유즈맵으로 만들어볼까? 이렇게 만든거라 훨씬 잘만든것같음
멸치의명치에펀치
IP 가 뭔가요 행님
볼케이노와퍼도나름맛있어
지적재산권이라는 뜻인데
대충 말해주자면 그 회사의 고유 캐릭터나 세계관 이라고 보면됨
넥슨으로 치면 다오 배찌 우니 이런 캐릭터들
해당 ip로 크아 카트 이런거 양산하잖어
멸치의명치에펀치
ㅇㅎ 감사합니다. 디즈니도 ip빨로 양산하는거랑 같은 애기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