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윈도우 걷어내고 리눅스OS 도입

screenshot-news.naver.com-2019.06.20-15-34-11.png

 

참고로 내년 2020년 1월이면 윈도우7 연장지원 종료함

 

 

ㅊㅊ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oid=138&aid=0002073344

298개의 댓글

2019.06.21

윈도우 써도 잘 못쓰는 사람들 천지인데 저걸 어떻게 하려고.....

0
2019.06.21

윈도우도 잘 못쓰는 사람들이 잘도 리눅스를 쓰겠다

0
2019.06.21

잘쓰고있는걸 왜 굳이 바꾸려는지..

0
2019.06.21
@번부대

20년 1월에 Win7 지원 종료래 그럼 새로 사야하니까

리눅스는 공짜임...

0
2019.06.21
@아무무무

윈7에서 윈10 무료업글해주지않았냐;;

0
2019.06.21
@킹갓핑크

무료업글해줄때 안했나벼..ㅠㅠ

0
2019.06.21
@오늘가입했음

병신들

0
2019.06.21
@킹갓핑크

개인사용자만 업글 무료지.. 기업회원은 아니었음.

한심하다.

1
2019.06.21
@쿠키제이

몰라서 그럴수도있지 한심하다그러냐 개새끼야 ㅠ

0
2019.06.21
@킹갓핑크

지가 아는 범위가 세상 전부인냥 함부로 병신 어쩌고 하다가 니가 좆도 모른다는거 알려주면서 한심하다 하니까 개새끼로 받냐.

클라스 알만하다.

2
2019.06.22
@쿠키제이

미안해ㅠ

0
2019.06.21

어차피 불가능한 일이니 그냥 예산 낭비나 덜 했으면 좋겠다

0
2019.06.21

세금 엄청쓰고 누군가는 세금 빼먹겠지. 그 빼먹는놈이 바꾸자고 힘썼을거고

0
2019.06.21

뭔또 개짓거리하는거냐

0
2019.06.21

난 새로 받은 컴에는 윈10 깔아서 주든디...

0
2019.06.21

병-신 ㅋ

0
2019.06.21

개방형 os도입하는데는 얼마나 드는지 모르겠는데

윈도7교체비용 7억 밖에 안 하냐?

0
2019.06.21

리눅스 떡상 가즈아

0
2019.06.21

윈10넘어가면 돈은 많이 들어도 더이상 새로 구매할일은 없을텐데

0
2019.06.21

뭔 또 리눅스를??

0
2019.06.21

컴공 입장에서 좋은 일 같은데. 취지만 좋은일 될까봐 좀 그렇네. 킹론적으로 공무원은 웹에서 작업하고 나머지는 서버로 통합하면 비용절감 많이될거임. 딴짓도 힘들게되고.

0
2019.06.27
@4변수함수

티맥스, 한컴오피스, 엑티브x...오우쉬엣

0
2019.06.21

한컴은 이런 미래를 내다보고 미리 리눅스용 한컴 오피스를 만들었던 것...!!

0
@LieZen2

엥?! 그거 윈도우에서도 욕하면서 쓰는 에드웨어 아니냐?!

0
2019.06.21
@ㅂ1ㅈ2ㄷ3ㄱ4ㅅ5ㅛ6

아냐...... 이른바 "와꾸"를 중시하는 공공기관하고 우리회사 같은데에서는 한글만한게 없음

워드는 와꾸 맞추기가 힘듬... 자간이나 들여쓰기를 밀리미터 단위까지 맞춘다거나 장평을 일치시킨다거나 표의 셀 테두리 두께를 통일시킨다거나 하는...

몰론 그런 와꾸 작업이 좆 시대역행적인건 잘알지만 ㅠㅠ

0
@QR코드

표만들고 mm단위로 조절 하는건 ㅇㅈ... 군대에서 하던거 워드로 하려니까 욕나오더라

하지만 끼워 팔려온 한셀을 쓰게 되면 어떻게 될까!!

0
2019.06.21
@ㅂ1ㅈ2ㄷ3ㄱ4ㅅ5ㅛ6

그런 병신 조직은 어디에도 없겠지 설마....??

엑셀을 안 사고 한셀을 메인으로 쓴다니 악몽이다...

그리고 우리개붕이도 나처럼 군에서 고생좀했구나 ㅋㅋㅋ 이름 기억도 안나는 문서들 오지게 썼는데 진짜 ㅋㅋ

1
@QR코드

자대에서 엑셀 쓰려면 신청해서 인가 받아야 된다고 해서, 신청했다가 한셀로 메크로 만들다 포기함.

한셀 도움말에 있는 메크로 그대로 입력해도 동작 안 하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

웃긴건 정산이랑 각종 금액 관련은 다 엑셀로 작업 하는데, 엑셀 인가가 안나서 한셀로 매크로도 못쓰고 노가다 작업 함.

매크로 만들거 있으면, 유일하게 엑셀 인가난 회계부로 보내서 수정금지 시기키고 한셀로 열음 ㅋㅋㅋㅋㅋㅋ

0
2019.06.21
@ㅂ1ㅈ2ㄷ3ㄱ4ㅅ5ㅛ6

맙소사.....

인가가 안났다는거는 보안문제는 아닐거같고 라이센스 비용 문제이려나?

별 개같은걸로 개붕이만 고생했네 ㅋㅋㅋㅋ

0

뭐지 윈도우 망한다는 얘기 나오던 10년 전에 결정한 사항인가...

리눅스 쓴다고 하면 좋긴 하지만.

0

벌써부터 혈압오르는 소리가 들려온다

0
2019.06.21

틀딱이 반인 공무원집단에서 갑자기 리눅스??? 퍽이나 적응하것다

0
2019.06.21

티OS 쓰는각 나오나요

0

이거 진짜 실현되었으면 좋겠다.

 

1. 업무외 다른 작업 제한

-> PC를 업무용 외에 쓰는걸 방지 가능..세금으로 일하는자들이 업무보는척하면서 딴짓한다 생각만해도 ㅂㄷㅂㄷ

2. 보안

-> 어짜피 망이 분리되어있어서 어느정도 보안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윈도우보다 유닉스 계열이 보안성이 높음

3. IT 보편화

-> 유지보수 인력 충원으로 IT취업자도 늘어날 것이고, 직접 해보기위해 공부함으로써 IT에 무지한 공무원들이 줄어들듯

1
2019.06.21
@정보처리마법사

어짜피 ㄴㄴ어차피 ㅇㅇ

어차피는 한자어임

0
2019.06.21
@정보처리마법사

1은 이미 실행중이고 (점심시간 제외하고 쇼핑몰 등 업무 방해 사이트 접근 불가)

2는 군대 다녀왔을거니까 알거고

3은 동의

1
2019.06.21
@정보처리마법사

딴짓이 결국 웹서핑하고 카톡같은 싸제 메신져 말하는거지?ㅋㅋㅋ 걱정말어.. 웬만한 사이트들도 거의 다 차단되어있고 너도 잘 아는대로 망분리 이후에 메신져도 못씀 ㅋㅋ

0
2019.06.21

윈10으로 업글하면 되지 않어? 업글한다고 다가 아닌가? 흠

0
2019.06.21

돈빼먹기 지랄 사업인건 분명한데

그래도 이제 좆같은 hwp 문서랑 좃같은 윈도우용 보안 설치 프로그램이

컴퓨터 리소스를 좀먹는 정도가 좀 줄기는 하겠군 ㅋㅋ

0
2019.06.21

그냥 윈도우 쓰되 hwp만 고집하는 거랑 인터넷익스플로어만 고집하는거만 좀

0
2019.06.21

근데 관리나 서버쪽은 가능하다지만 나머지 모든 피씨가 리눅스가 되면 공무원이 과연 다룰수 있을가??

0
2019.06.21

다 좋은데 정부랑 관련된 일 할때 워드 좀 쓰자

병신 같은 한글 진짜 안쓰고 싶다.

자료는 결국 엑셀로 달라고 하면서

글은 꼭 한글로 달라고 함 ㅄ들

0
@쿠키제이

좆글과 씹퓨터 진짜 찢어버리고싶음 프로그램도 존나무겁고 팅기긴 또 오지게 잘팅기고 도움이안됨

0
2019.06.21

리눅스 공짜 아님? 여기에 뭐 삥땅 칠만한게 있나

0
@뿌엨

관리인원 하청.

업무용 프로그램.

관리용 프로그램.

업무용 장비.

오히려 운영체제, 문서 프로그램을 MS꺼 안 써도 되니까 더 자유로워 지지 않을까 

0
2019.06.21
@ㅂ1ㅈ2ㄷ3ㄱ4ㅅ5ㅛ6

아 그 관점에서 윈도우10업글 보다 더 삥땅을 칠게 많이졌다 이건가??

0
@뿌엨

심하면 리눅스 가져다가 이름이나, 배경화면만 바꾸고 팔아먹는 짓도 가능 하지 않을까...

0
2019.06.22

먼 미친소리야 ㅜㅜ

0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212488 약스압) 냉혹한 마약중독의 세계.tag:drugs 13 홍형님 24 2 분 전
212487 ㅇㅎ) 요즘 운동할 때 레깅스가 유행이라며?? 94 물냉면 30 9 분 전
212486 안재현 인스타 업데이트.jpg 28 뒤트루 37 10 분 전
212485 고객 에미친 기업 57 aaaaaaaaaaaaaa 39 23 분 전
212484 개드립간 금발 양아치 만화 결말 48 페미너무좋아 32 26 분 전
212483 흔한 한국 여배우의 육아 인스타그램 42 콜라한잔시원하게 42 37 분 전
212482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탄산 30 찹쌀맨 40 37 분 전
212481 이쯤되면 보고갈만한....우울할땐 정신과약을 먹읍시다.manhwa 61 춘장압수 44 38 분 전
212480 "저 안 내렸어요"라면서 주먹으로 버스 하차문을 ... 74 나는누굴까 54 42 분 전
212479 가성비 개쩌는 대화.jpg 47 단무지 40 54 분 전
212478 혼밥러 괴롭히기 62 냐멍이 59 59 분 전
212477 네이버 설리 기사댓글 상황 119 wqdsad 80 1 시간 전
212476 "야, 탕수육" 52 에어장 89 1 시간 전
212475 (씹)렌탈 안드로이드 만화 67 FreeHongKong 53 1 시간 전
212474 "야, 탕수육" 97 나니난나야 60 1 시간 전
212473 트위치(twitch) 게 섰거라! 한국형 트위치가 간다! 122 전직사탄현직사회... 50 1 시간 전
212472 블라인드 현차 사무직 165 우낄끼빠빠 50 1 시간 전
212471 PC논란 오졌던 배트우먼 드라마 근황 64 핑크색스핑크스 35 2 시간 전
212470 DIY 크레모아 99 중복글패티시 49 2 시간 전
212469 구모씨 인스타 설리 언급한 이유 104 Infinity 39 2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