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복학 앞둔 공대생 인생루트 짜봤는데 조언좀 해주세요

15353249 2019.06.16 391

1.스펙

-20초중반

-롤 ㅈㄴ 하다가 재수 후 지거국 기계공학과 1학년 다니고 입대 후 전역

-입학하고 방황해서 학점 2.9정도

-2학기 엇복학 예정

(혹시 이거가지고 뭐라고 할까봐 추가설명 붙이자면 과사에 이미 상담했고 대충 1학년과목 조진거 재수강 위주로 해서 복학하는거 차피 등록금 매우싸서 상관없음)

-커리 좀 꼬인게 있어서 부전공으로 공학인증 포기예정

 

일단 대충 스펙?은 저렇고 군머에서 뼈저리게 느낀게 제가 진짜 눈치없고 위계질서에 안맞는 인간이라는걸 알게됨..(그래도 할건 다 하고 꼽질한번 안했음 ㅠ) 여러모로 고민해본 결과 2가지 길을 정해봤습니다.

 

2-1.수능

일단 복학은 무조건 해야합니다. 제가 영어를 진짜 못해서 올해 남은기간(복학준비겸) 대학생 방학기간동안 수학, 영어, 물리 공부하고

차피 1학년 과목 겹치니까 던졌던 수학 물리 복구 겸 공부해서 수능은 응시해보고 나온 점수를 가지고 부모님과 딜 해서 1년 휴학or반수or알바 정하려고 합니다. 일단 목표는 치대 한의대 수의대+이후 수능으로 전환되는 약대 생각하고있습니다.

 

하나 마음에 좀 걸리는게 제가 성향상 수험기간이 긴 시험을 잘 준비하지 못합니다.(리스크에 대한 걱정이 많아서 말아먹는 타입) 따라서 수시처럼 차근차근 쌓아가는 방식도 좋은거 같아 편입이나 대학원도 생각해보고 찾아봤는데 완전 끝물이라...(학벌도 학벌이고 ㅠ)

 

알바는 그래도 나름 지거국이라 아에 완전 노베이스 고1 고2 공부좀 봐달라고 종종 알바?가 들어오는데 수능 손놓은지 오래되서 양심상 안하고 있었는데 점수가 애매하지만 ㄱㅊ게 나오면 그거가지고 학원알바 정도는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2. 공기업or7급 할당제 준비

2-1에서 결과가 안좋았거나 애매한경우 택할 차선책 입니다. 내년 부전공 신청 기간에 부전공을 신청 후(어차피 7급 할당제 지원하려면 학점이 높아야 해서 공학인증 깰겸 겸사겸사 할 생각) 최대한 공부를 열심히 해서 학점을 높게 만드는 것 입니다. 이유는 조기졸업+할당제 조건 맞추기입니다. 지거국이라 근처 공기업들이나 기업들 할당제 있을테니 그걸 활용해서 취직준비를 할 생각입니다. 목표로 하는곳은 한수원, 발전소, 한전kdn, kps이런쪽 공기업입니다. 

 

너무 허황된 목표를 세웠나요 ㅠ 혹시 관련해서 (요즘 수능 수학 메타라던가...) 아무 조언이나 듣고 싶습니다.

28개의 댓글

2e94b477
2019.06.16

재수 지거국성적에서 1학년 놀고 군대 2년하면 수능공부 3년을 손뗀건데 거기서 의치한계열 노리는건 너무 꿈이 높은거 아냐?

몇년을 꼴아박아도 상관없을 정도의 집안 형편 아니면 그냥 이번에 복학계획 세운대로 학점 올려서 취업테크 타는게 좋아보이는데

0
15353249
2019.06.16
@2e94b477

바로 현실적이네 ㅠㅠ 감사합니다.

0
098626f0
2019.06.16

학점도 바닥이고 기사 따고 공기업 노리는게 현실적일듯

0
15353249
2019.06.16
@098626f0

현실적으로 일단 복학을 노선으로 잡느게 맞다는것?

0
1ee289c1
2019.06.16

뭐하러 수능보면서 세월 날려먹냐 대학다니면서 상위공기업 두어개 빡세게 준비하는게 나을듯

0
b2805d17
2019.06.16

의치한이 만만해보이냐? 학점이나 열심히 따라

0
15353249
2019.06.16
@b2805d17

아니 누가 만만하데..요.... ㅠㅠ 그건 그렇고 숫닉이네

0
b2805d17
2019.06.16
@15353249

게임이랑 개드립 둘다 끊을거 아니면 반수하지 마라 백퍼 실패다

0
15353249
2019.06.16
@b2805d17

ㅇㅇ 맞는말 그렇다면 어느정도 점수만 얻어서 학원알바 하는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0
b2805d17
2019.06.16
@15353249

그냥 수능만 볼 수는 있겠는데

궁금한게 공대 공부랑 수능 공부가 병행이 되나?

내가 포항공대 나왔는데 그때 1-2학년때 의대간다고 수능도 깔짝거리던 애들 수능은 원래 점수도 안나오고 학점도 폭망한애들 하도 많이 봐서 걱정되서 하는 소리임

수능에 대한 아쉬움은 이해하겠으나 어지간하면 그냥 학교 공부나 열심히 하고 수능은 응시만 해보길

0
15353249
2019.06.16
@b2805d17

하 ㅠㅠ 포공 제 워너비 학교였는데.. 너무 부럽습니다.. 혹시 좀 더 여쭈어봐도 될까요?

0
b2805d17
2019.06.16
@15353249

쥐뿔도 없음 찐따집합소임

물어볼거 있으면 물어봐도 되지만 답변 늦을 수 있고 졸업한지 너무 옛날이라 큰 도움은 안될거

0
15353249
2019.06.16
@b2805d17

https://orbi.kr/00022338078/%EC%95%84%EC%A7%81%EB%8F%84%20%EA%B3%B5%EB%8C%80%EA%B0%80%EB%A0%A4%EB%8A%94%20%ED%9D%91%EC%9A%B0%20%EC%97%86%EC%A0%9C%3F

 

대충 연공->취직->ㅈ같아서 때려치고 수능다시 보려는 사람 글인데 공대 현실이 진짜 이런거 해서 보고 좀 그럼... 솔직히 지방근무까지는 상관없는데 으쌰으쌰라던가 술마시고 상사 비위 맞추는거 진짜 못함 ㅠㅠ 그래서 한살이라도 어릴때 탈출해야하나 해서 수능 다시 보려고 생각했음(약대 들어오면 기회니까) 현실적으로 공기업 준비하는게 맞는거 같긴한데.. 공기업은 지방근무만 감안하면 저정도는 아닌가요

0
0df11e71
2019.06.16

님 저랑 비슷하네요.

0
15353249
2019.06.16
@0df11e71

어쩔생각이세요?

0
0df11e71
2019.06.16
@15353249

저 인설하위권인데

1학년 2학기때 현타씨게오고ㅈ학점날리고

전과후에 휴학때리고

이후에 군대갔다오고

15학번인데 복학하면 2학년2학기임.

ㅋㅋ

 

전과해서아무도모르고 1학년이나마찬가지.

그래도 어떻게해.

열심히해야지

나보다꼬인사람이 있을까 ㅋㅋ

 

 

0
15353249
2019.06.16
@0df11e71

나랑 완존 똑같네.. 수능 다시보기도 너무 빡세고 하 쉬운게 없다..

0
0df11e71
2019.06.16
@15353249

나고 컴공쪽이고 지금부터 열심히 하려고.

알고리즘 공부하고 잇서.

0
a50fa8fe
2019.06.16

공기업이 가장 현실적이네

한전 추천한다

0
15353249
2019.06.16
@a50fa8fe

한전급이면 돈도 ㄱㅊ게 주고 퇴근보장해주고 혜택도 좋음?

0
a50fa8fe
2019.06.16
@15353249

ㅇㅇ

메이저공기업이다

0
7c9ebac9
2019.06.16

지거국에서 의치한은 무리고 지금 공부 시작해서 서울 중위권정도로만 와도 잘한거임

0
15353249
2019.06.16
@7c9ebac9

중위권이 어디말하는지는 모르겠는데 보편적인 기준 인설 중위권은됨

0
15353249
2019.06.16
@7c9ebac9

중위~중하위

0
7c9ebac9
2019.06.16
@15353249

중위는 중대~시립대 얘기하는거였음

0
15353249
2019.06.16
@7c9ebac9

중하위 정도 되긋네.... 재수해서 중대가고싶엇는데 ㅠ

0
cfe1ead8
2019.06.16

sky 공대중 하나인데 우리과 기준을 말해주자면 반수 성공하는 애들 정말 적다. 1학년때 반수한다고 학점 조지고 막살던 애들 2학년때 조용히 돌아와서 지내더라. 니가 자신있고 머리 좋은거 아니면 걍 니인생 살아라

0
15353249
2019.06.16
@cfe1ead8

성공이 극소수였구나 ㄳㄳ

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성인용 컨텐츠, 단어가 포함 된 게시글/댓글은 제재 대상입니다 c99f2646 2015.02.14 76504
공지 고민 상담 판 공지입니다 bfff21a4 2015.02.10 78610
274198 직모는 어케 앞머리까냐 0de1a324 3 분 전 0
274197 흙수저 파오후인데 다이어트가 하고 싶어 2 92d6a107 35 분 전 25
274196 육덕취향이었는데 나이먹을수록 슬렌더로 바뀐다 4 307d7e2e 1 시간 전 127
274195 잘생긴 남자가 의외로 안좋은 점.txt 7 2dd11486 1 시간 전 229
274194 연애해보고싶은데 11 d2fedee4 1 시간 전 115
274193 일본 누나 좋아한다고 했던 개붕이 근황 4 b2e7990b 1 시간 전 151
274192 내년29살인데 공무원포기할까? 5 c212f094 1 시간 전 107
274191 한국사 극초단기 실전압축으로 공부하려면 어찌해야할까 12 69d6b99c 1 시간 전 42
274190 나 느낌 너무 둔한거 같은데 어떡해야되냐 21 fa1e3dce 1 시간 전 114
274189 롱코트 기장 추천좀 4 7d4505a4 2 시간 전 31
274188 ㅅㄹ가 늦어 6 90d66ce2 2 시간 전 82
274187 이게 내가 잘못한거냐 10 ef4d803b 2 시간 전 61
274186 제발 치킨이여라 후기 1 7b98513b 2 시간 전 159
274185 정말 진지하게 직장 고민 12 b8dffc6b 3 시간 전 112
274184 남자 헤어스타일 질문 4 156a172c 3 시간 전 113
274183 양자 2주뒤에 셤인데 외울거 안외울거 구분을 어떻게해야될까 4 7dbc951f 3 시간 전 44
274182 (실시간) 제발 치킨이여라... 5 7b98513b 3 시간 전 187
274181 술집여자 사귀는거 고민 48 89e21c5d 3 시간 전 435
274180 탈모인 사람들은 왜이렇게 조롱을 넘어 비난받냐 13 ec124543 3 시간 전 109
274179 혼자서 ㅍ발기가 안되는게 고민 7 824a3d72 3 시간 전 178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