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레프트가 인기 있었던 이유

 

16b44fa16104f52b3.jpg

 

겉으로는 인류 수호를 위한다지만 실상은

완전한 독재정치로 조작, 선동, 세뇌와

암살을 통해 여론을 움직이며 절대권력만을

위해서 움직이는 황제 멩스크

 

16b44fd15d44f52b3.jpg

무능하고 부패한 지휘관이 많은 탓에 

무지막지한 사상률과 인명경시, 범죄자의

강제 세뇌시술을 통한 인력공급이 기본인

자치령 군대

 

16b44ff524d4f52b3.jpg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했지만 대가로

배신과 손절을 당한것에 더해 피로 맺어진 

전우들을 잃고 사랑했던 연인에게

반드시 죽이겠다는 맹세를 한 레이너

 

16b4514fd4d4f52b3.jpg

 

끝도없이 몰려들며 행성과 행성을 건너

감염을 퍼트리고 순식간에 끔찍한 진화를

거듭해 모든 생명체를 위협하는 저그 군단

 

16b4510af404f52b3.jpg

초월체의 심복들과 지구연합 원정대를

기만으로 이뤄낸 거짓 동맹으로 싹쓸이하고

스스로 칼날여왕으로 등극한 케리건

 

16b4507e1dc4f52b3.jpg

최악의 금기를 풀어제치고 암흑 기사단과

협력해 동족을 구원으로 이끌고 

결국 목숨까지 바쳤던 테사다

 

16b450998ce4f52b3.jpg

 

네라짐의 정신적 지주였던 라자갈을 배신과

거짓에 잃고 치욕속에서 저그를 막을

해결책을 찾아 떠도는 제라툴

 

16b4515f77b4f52b3.jpg

 

모성 아이어와 인구 대다수를 잃고

샤쿠라스로 건너가 비통함, 분노 속에서

과거의 영광을 되찾겠다는 결의를

다지는 프로토스

 

자유의 날개까지는 정말 개쩌는 설정과

뽕차는  스토리가 있었음

 

16b451a76a632c449.jpg

 

가 짐 엔딩만 아니었어도 씨발!

144개의 댓글

13 일 전

난 군단의심장 오프닝보고 진짜 너무멋있어서 소름돋았음 저그 물량 스케일하고 배틀크루저 추락하는거.. 리얼 존나멋있음

4
13 일 전
@잉어빵붕어킹

ㄹㅇ...나는 군다니다!!!

0
13 일 전
@잉어빵붕어킹

오프닝 간지는 공허의 유산이지..!!

0
13 일 전
@Arii

압도적인 힘으로!!

0
13 일 전

스토리를 누가보냐고하는데 취향차이지

난 롤할때도 캐릭터마다 설정 하나하나 꺼무위키 봤었는뎀

2
13 일 전
@꿜꿜

너도 한 씹하는구나 나도 한 씹하는데

0
13 일 전
@찐시황

찐;

2
@찐시황

ㅋㅋㅋㅋㅋ

0

그런거 모르고 그냥 했는데?

0
13 일 전

압도적인 힘으로!

 

그렇게들 말하지 칼라의 영광에서 분리된 우리는 혼자라는 외로움을 겪는다고 하지만 우린 결코 혼자가 아니다. 세대와 세대를 이어 용맹한 자들이 선택한 그 이름 암흑기사!

 

내 목숨을 아이어에!

 

드디어 올것이 왔군..

 

이런 주옥같은 명대사를 마무리하는 엔딩이 고짐고라니 씨발거..

0
13 일 전

고짐따리 고짐따

0

스타2 저그가 진짜 마음에 안들어 물량은 어디가고 회전률만 딥따있는 찐따가 되었누

0
13 일 전

솔까 스타1까지는 스토리가 인기의 이유는 아님

0
13 일 전

스1이랑 스2랑 스토리작가 다름? 아님 기획이 다름? 뭔가 자날부터 이상함

0

가짐따리 어서따 때문에 망한게 아니라

스타1과는 달리 싸울때

상성을 너무 강하게 타는바람에 승부가 빨리나버림..(유닛들이 순삭)

 

뭔가 손으로 컨을 한다는 맛이 사라져버림

0
13 일 전
@윾두비틀어버린다

팩트는 컴사양 좋아졌다고 대규모 전쟁을 만들어놨기 때문임.

블리자드는 rts 이해를 못하고 스타2를 만든 느낌

대규모전쟁할거면 토탈워를 하지..

0
13 일 전
@닉네임변경72

최후이자 최고의 rts는 스타2라 생각함

0
13 일 전
@초코맛민트

왜??

난 너무 빨리 질리던데..

상성이 너무 강해서 뽕맛날만할것도 없고

전략도 스1보다 임팩트가 약해지는게

이펙트에 알파값이 들어가버리니까 임팩트가 사라지더라..

0
13 일 전
@윾두비틀어버린다

ㅇㄱㄹㅇ 가위바위보가 너무 심함

0
13 일 전
@윾두비틀어버린다

근데 스타2 시절부터 rts 장르 매니아들 사이에서 얘기나오는 것중하나가 마이크로 컨트롤이 고인물과 뉴비의 격차를 벌리고 게임이 재미없어진다. 라는 거였음 확실히 스타1보다는 마이크로 컨트롤 하는 맛이 줄기는 했는데 그래도 여지는 충분히 남겨놔서 할만큼 했다고봄

1
@빡수무당

알파스타 보면 마이크로컨트롤이 무상성이여 시발

0
13 일 전
@차단기능을돌려달라

근데 그거는 극한으로 끌어올린거자나 인간기준으로 밸런스를 생각해야지

0

고... 짐.. 고..

0
13 일 전

ㄴㄷㅆ

0
13 일 전

걍 스2 자체 스토리가 1이랑 너무 간극이 큼

0
13 일 전

스타2랑 디아3 부터 스토리도 억지스러워진 것 같고, 전작의 어두운 분위기의 그래픽에서 밝은 분위기의 그래픽으로 바뀐 것도 좀

0
13 일 전

스타2 에필로그는 공식설정에서 없에야함 ㅅㅂ

0
13 일 전

난 스토리 뜨는거 오프닝만 보고 대부분 스킵하는데..

0

스1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가 없어지고 그냥 유치한 선 vs 악 구도가 되어서 개노잼...

0
13 일 전

리얼루다가 자날 캠패인이랑 스토리는 꿀잼이었음.

남자답게!

0
13 일 전
0
13 일 전
@모자짱짱걸

이거 뭐라고 쓴걸까..

영문판도 이거였던걸로 기억하는데

0
13 일 전
@찐시황

아무 뜻 없음 ㅋㅋㅋ

모자걸이 외계인이라 모자걸 싸인도 그냥 아무거나 외계어처럼 쓴건데

한국 사람들에게는 가짐어서가 보일뿐 ㅋㅋㅋ

0
13 일 전
@모자짱짱걸
0
13 일 전
@찐시황
0
13 일 전

자날 스토리까지만 해도 괜찮았는데

0
13 일 전

진지먹자면 스토리는 10%도 안되고 ADSL 같은 광통신망이 적절한 시간에 깔리면서 배틀넷을 통하뉴멀티플레이가 흥해서 그렇지모...

0
13 일 전

응 벗기기~

0
13 일 전

래더는 인기없어서 떨어지고 협동전이 그나마 먹여 살림

0
13 일 전

진짜 스1까지는 스토리만으로도 사람을 끌어들이는 매력이 있었었음

0
13 일 전

군단의 심장도 졸라 멋있었음 ㅠㅠ

0
13 일 전

블리자드 고전게임들

디아블로2 스타1 워3 까지만 해도

세계관의 모든 정보를 까발리는 짓은 안함

타락에 타락은 당연시 했지만

정체를 들어내지 않은 여럿정보들이 깔려있어서

호기심을 자극했고 찾아보게끔 했지

지금은 뭐.. 워낙 개발자들이 개씹현실찐따들이라서

날좀 봐줘 제발 관심좀요 하는 심리상태가

고대로 게임속에 녹아듬

바지가랑이 잡고 관심동정하는데 누가 매력을 느낌

시크한면이 1도 없음

0
13 일 전

아닌데 ?ㅂ

0

후... 블쟈... 할많하않 ㅠㅠ 씌벌

0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196083 호 90% 도전 과학만화.JPG 25 온갖잡새가날아든다 17 4 분 전
196082 뱀 블랙맘바에 대해서 알아보자 25 가망없음 20 7 분 전
196081 인생 시벌 거 24 바라트 성계 자치령 17 8 분 전
196080 다 어디서 들어본것같은 말들.jpg 24 자존감바닥을침 23 21 분 전
196079 전자발찌 반대하는 그성별 64 참피온 47 37 분 전
196078 화석은 조작된 결과물이라는 기독교인 36 Adkdoe 34 1 시간 전
196077 도저히 군필도 이해가 안되는 상황 45 Adkdoe 35 3 시간 전
196076 여름이 존나 싫은 만화 11화 44 복면 36 5 시간 전
196075 또 한건 올린 경찰 55 뚜시뚜시 51 5 시간 전
196074 태양의 나이에 대한 중요한 사실 40 Adkdoe 33 5 시간 전
196073 정신과에서 게임중독 질병화에 목메는 이유 49 Adkdoe 48 5 시간 전
196072 중국 꼬맹이 참교육 후기 49 김두배 53 5 시간 전
196071 1년 전 오늘 일어났던 일.gif 61 태평양 44 5 시간 전
196070 개드립 레즈웹툰 작가 레전설 67 핑키파이몬 42 5 시간 전
196069 개드립간 "언니몸팔아요" 저격하는 흙수저갤 수저 ... 296 마을끌어닷 67 6 시간 전
196068 키아누 리브스가 한국 안오는 이유 112 자존감바닥을침 51 6 시간 전
196067 ???: 마을 산에서 나오는 산소 마시니 세금 내라 129 하와와여중생장인... 53 6 시간 전
196066 하이모 새 모델 68 김유연 54 6 시간 전
196065 실시간 구하라 근황 89 마감 30 6 시간 전
196064 19) 키스타임 레전드 97 잉잉이잉이 38 6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