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항 수산시장 갑질 근황

 

20190513001369135.jpg

업주는 “이 시장에서 그렇게 퇴직금 다 따져서 받는 사람이 누가 있느냐”

업주는 퇴직금 명목으로 손씨에게 300만원만 지급

노동부의 화해 권고에 700만원을 추가로 주기로 함

업주는 상자에 1000원짜리 지폐를 담아 손씨에게 직접 700만원을 세어가라고 함

대체 왜 이렇게까지 하느냐, 계좌 이체를 해 주면 되지 않느냐”고 했지만 업주는 “내가 왜 수수료를 들여서 그렇게 해야 하느냐”고 거절

다른 횟집으로 옮긴 뒤에도 상인들에게 퇴출 압박을 받아 일을 그만둠

일부 수상시장 상인들이 피해자를 다시 고용하지 말자며 뜻을 모은 것이 알려짐

이후 온라인상에서 보령시청과 상인회 홈페이지에 불매운동 동참 등 비난의 글이 올라옴. 

보령 대천항 수산시장 상인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사과함

시에서는 긴급 노사교육을 실시

하지만 손씨는 "언론에는 사과한걸로 알려져 있지만 자신은 사과를 받은 사실이 없다"며 "업주와 상인회의 부도덕한 행위를 알리고 진정한 사과를 받기위해서 1인 시위를 벌인다"고 했다.

 

 

요약

퇴직금 지불관련 노동부 화해권고로 700만원 추가지급 하기로함

700만원 천원짜리로 바꿔서 직접 세어가라고 함

사실이 알려져 여론이 나빠지자 기자회견 열고 사과함

피해자는 사과를 받은 사실이 없다. 약속했던 재취업 기회도 주어지지 않았다며 1인 시위.

50개의 댓글

2019.05.20

못배운 회팔이새끼덜...

 

0
2019.05.20

진짜로 모르면 , 바가지 씌우나 저기

 

0
2019.05.20
@난뭘해도안됨

 양심없는 사람들한텐 꽁돈들어왔는데 안 할 리가

양심 있는 사람이 많다해도 믿으면 안 댐

0
2019.05.20

저런덴 망해야 한국이 조금이라도 깨끗해진다

0
2019.05.20
@흙수저프렌즈

니말이 원론적으로 맞는데.

 

근데 한국이 깨끗한 나라가 아니라서 저런데 안망하고 맨날 사먹음 ㅋㅋㅋ

0
2019.05.20
@혜워녜나

남양만 봐도 대놓고 안망하더라도 점유율 및 이미지 개판되서 이익 계속 조금씩 줄어드는건 맞음 대표적으로 우리나라 20~30대들 국내여행 비율 낮고 해외여행 비율 높은 이유중에 하나가 머리속에 '한국여행은 바가지밖에 없다' 라는 생각이 많아서잖아

0
2019.05.20
@양드립

그건 인스타에 올리기위해서 아님?

0
@눈신토끼

국내여행 뭐한다고 가냐 ㅋㅋ

0
2019.05.20
@눈신토끼

바가지졸라많아서 안가는거맞는데

0
2019.05.20
@눈신토끼

그건 부가이득 아니겠소 껄껄

0
2019.05.20
@양드립

맞지 바가지써서 국내여행하느니 같은값or비슷한값으로 안겪어본 다른나라가는게 훨씬

0
2019.05.20
@흙수저프렌즈

썩은물에 장구벌레 죽인다 해도 또생김

0
Baj
2019.05.20

제발망해라 제발

0
2019.05.20

어휴 씨발.

0
2019.05.20

하여간 못배운 뱃놈 새끼들ㅉㅉ

0
2019.05.20

저거 천원짜리 센다는 명목으로 업무방해하면 안되냐

누가 이기나 보자하고 발가락 긁으면서 세월아 네월아 세고있으면 계좌이체 해줄듯

1

아 ㅋㅋㅋㅋ

 

악마들은 얼마나 즐거울까

하루하루가 이렇게 어썸한데 ㅋㅋㅋㅋ

 

사실 신도 심심해서 방관하는 거 아님 ㅋㅋㅋ??

0
2019.05.20

근데 이거 근황 아니지 않음? 이거 예전에 본 것 같은데

0
2019.05.20
@관제탑

700백만원 천원으로 받았다는 것과 온라인에 사과한다고 올라온것까지 봣는데

 

본인에게 사과는 안했다는건 처음듣는데?

0
@관제탑

앞에 써둔건 지금까지 있던 일들 적은거고

저분이 시위하는게 최근 근황임

0

누가 저런 쓰레기 같은 재래시장에서 일하라고 강제했음? 비슷한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은 야간/주휴/연장수당 상여금 퇴직금 전부 챙겨주는데 ㅋㅋ 재래시장이 망해야 소시민이 산다

0
2019.05.20

역시

0

ㄹㅇ 재래시장은 좀 이제 망하고 코스트코, 이마트. 홈플 같은 매장형으로 다 바꿔야함..

사기의 종족이 어디 안감 ㄹㅇ..

2
2019.05.20
@프린세스커넥트ReDive

그럼 원가를 높이고 할인을 넣는 대형매장식 사기를침 ㅋㅋㅋ

0
@짱구아빠

그래도 재래시장보다 퀄좋음..

재래시장서 만족한적이 손에 꼽을정도임....

0

저런건 안 찾아 가는 게 도와주는거야 그래야 정신차리지

0
2019.05.20

아 중복인줄 알았는데 사과를 안했다는거냐

0
2019.05.20

내같으면 어차피 갈때까지 가보는거

한장한장 천천히 세고 어디 화장실이라고 가면

어 돈 안맞네 다시 세가 오소 하면서

감정싸움 끝까지 가볼것같은데

0
2019.05.20
@오우무아무아

그냥 대충 센다음에 100만원 부족하다하면 됨.

100만원 더 주던가. 의심스러우면 세 보던가 ㅎㅎ

0
2019.05.20
0
2019.05.20

실외기 저거 묶어놓은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userid20180605

사진만 봐도 건축법 소방법 위반사항이 다러 보이네ㅋㅋㅋ

0
2019.05.20

시장 근처도 가기싫음. 시대가 달라 ㅋㅋ

0
2019.05.20

대천항 죽을때까지 안가야지

0
2019.05.20

한눈 팔았을때 새봤는데 600만원이라 하면 안됨?

준놈은 700이라고 줬는데 받은놈이 600이라고 하면 지가 다시 세어봐야 할거아냐

0
2019.05.20

이거 이렇게해서 저쪽 상가에 타격 생기면 이제 일 일으킨새끼 몰매맞음 ㅋㅋ

좆같아서라도 불매해야지

0
2019.05.20
@매일좋은날

아무도 안간다고? 그럼 한산해서 줄도 안서잖아? 개꿀...

한국인 마인드

0
2019.05.20
@르상티망

줄서서먹는 집들이 아닌데;먼;

0

보령이라구? 기억할게

0
2019.05.20

퇴직금 안준건 업주 잘 못 맞고 당연히 줘야된다고 생각하는데, 재취업은 뭐임? 업주가 쓰기 싫은 사람도 일부러 써야됨?

0
@치다

다른가게에서 일못하게 막아놨는데

한가게가 무시하고 고용하니까 그가게로

고기안올려주고 압박하여 일을못하게함

새로들어간곳에서 어쩔수없이 그만두게함

이해했어?

0
2019.05.20

기자회견 하고 대가리 박더니만 액션이였나? ㅋㅋㅋ

0
2019.05.20

어 백만원 덜주셨는데요 라고 하면 안되나

0
2019.05.20

천원짜리면양반이네 10원이나 100원일줄

0
2019.05.20
@송하예

양반은 정말로 은행에서 10원이나 100원짜리로 교환해서 준다.

0
2019.05.20

대천항 기억합니다.

0
2019.05.20

저 사람이 법적으로 잘못한건 없지만 저 동네에서 다시는 일 못하겠네,,, 아예 타지로 이동해야 될듯

 

0
2019.05.20

언론으로 걸려놓고 또 거짓말은 왜하지 입닫고있을줄알았나

0
2019.05.20

국민한테 사과할게 아니라 파해자한테 해야지 멍청한것들...

0
2019.05.20

우리나라 자영업이 많은 이유는 진즉 쳐망했어야 할 곳들이 계속 영업이 되고 있다는 거지

0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204159 알보병들은 모르는 특수부대 뒷이야기.jpg 52 개붕아이것좀만져봐 18 3 분 전
204158 노트10대란 폭파 55 기모링링링 17 4 분 전
204157 손님이 준 커피속에 이상한게...를 보고 39 번째유저 17 4 분 전
204156 축구 훈련장에 난입한 꼬마들.jpg 14 에피소드 16 4 분 전
204155 비틀즈 폴 메카트니 근황 30 일째숨참기 17 5 분 전
204154 (약후 움짤많음)걸그룹 대표 묵직이들 모음 41 pthc13yo 19 9 분 전
204153 유품정리사 - 건물주 38 알럽송 25 15 분 전
204152 인간vs지하철 28 보랑이호지털 25 20 분 전
204151 ??? : 이새끼 게임 줘까치하네....mp4 25 콜라한잔시원하게 21 25 분 전
204150 서유럽권에서 일본과의 관계가 가장 안좋은 나라 18 보랑이호지털 35 32 분 전
204149 판교 현대백화점 단골 59 탄탈대령 31 37 분 전
204148 자연도태설 74 보너 27 44 분 전
204147 관상어 박람회에서 초딩이 관상어 죽임 ㄷㄷㄷ.jpg 78 씹강두 42 49 분 전
204146 '여성적인' 남자 아이돌의 진실.....jpg 96 이겨야산다 46 50 분 전
204145 앉아있는데 왜 치마를 입냐고 욕 먹은 롤챔스 김민아 아나운서 79 제발요 68 1 시간 전
204144 [약혐] 한국의 환경에 잘 적응하는 황소개구리 106 우리대한민국 59 1 시간 전
204143 영화의 한장면 같은 아기 코끼리의 일상.mp4 39 콜라한잔시원하게 40 1 시간 전
204142 생일이어서 보충제사달래했더니 143 고양이좋아함 71 2 시간 전
204141 니들 산에 쓰레기좀 버리지마 안그러면 39 유기농발냄새 41 2 시간 전
204140 (모발주의) 저가코스프레좌 최신작 51 월급충 69 2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