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만 있는 특이한 흡연 예절.JPG

136개의 댓글

6 일 전

꼰대들이 예의네 뭐네 하는거의 90%는 해방이후 군사독재시절을 거치면서 만들어진 근본도 없는 천박한 문화임

 

조선시대에는 자기보다 신분이 같으면 자기보다 나이가 어리다고 해도 함부로 대하지 않았고 지금보다 나이에 대해 훨씬 관대핬음

 

요즘은 한두살차이가지고 유세떠는데 조선말까지 위아래로 열살까지 친구먹고 다녔고 내친구가 아빠친구여서 셋이 같이 있으면 불편하다는 기록이 있을정도임

6 일 전

예법은 개뿔ㅋㅋㅋ 길빵이느 좀 하지마라. 재랑 꽁초도 좀 쓰레기통에 버리고

6 일 전

그냥 담배 안피는 사람 주변에서 담배 피는거 자체가 민폐 아니냐?

6 일 전

전에 뉴질랜드 가서 바다에 발 담그고 있는데

현지인 아저씨랑 아들래미 와서 나한테 말걸더라고

어디서 왔냐 이런거 얘기하다가 담배한대 필거냐고 묻더라

나는 안핀다고 하니깐 지 아들래미한테 담배 달라 그러면서

아들이 불도 붙여줌. 근데 문제는 애가 중학생? 정도 밖에 안되보였는데 그러는거 보고 1차로 놀램

그러면서 놀랐냐고 묻더라 지 아들은 14살인가 15살이지만

자기는 키위라고 존나 자유롭게 살거라고 그러면서 같이 담배핌ㅋㅋㅋㅋㅋ

그리고 마무리는 짱깨들이 뉴질랜드 집값 존나 올려놔서 집을 못사겠다고 하는 짱깨욕으로 완벽한 마무리 지음 ㅋㅋ

@개미더듬이

완벽한 빌드업이네

제발 서열 나이 계급 허례허식 갖다 버리고

상호존중하자

20년 걸리려나?

저래놓고 길빵쳐하겠지 ㅋㅋ

6 일 전

이 땅에선 담배도 존경심을 갖고 펴야됨

곰방대 다섯자루 소유중

 

 

옛부터 우리나라는 담뱃대 길이로 계급을 나눌정도였음.

심지어 본토에서도, 네덜란드에서도, 건너온 일본에서도, 건너간 중국에서마저도

그런 씹병신문화가 없었는데

 

유난히 한국만 담뱃대 길이로 계급을 나누고, 양반집 아재는 너무 길어서 자기가 붙히기 힘드니까

담뱃불 붙힐때마다 돌쇠 불러서 붙히라고 함.

 

사농공상으로 농밑으로는 긴 곰방대 (장죽이라 함)로는 피지 못하게 하였고,

이게 나중가서 담배가져다가 서열질이냐면서 장죽 자체를 금지시킴.

 

웃기는놈들 ㅋㅋㅋㅋㅋ

6 일 전
@와랄양쪽다입에잡아넣고뿌랄랄랄라라해줘

공방대 어디서구해야돼?? 인터넷이나 어디 여행가서 파는 기념품가게가면 항상 싸구려 쇠맛나는 곰방대뿐이던데...정보공유 좀 해주세요 형님ㅠㅠ

@오크짱짱

1. 앞서서, 대부분의 한국에서 구하는 곰방대(특히 쇠맛 심하게 나는거)는 전부 납칠되거나 납함유 쩌는애들임. 이미테이션으로서 5천원에 기념품으로 팔고 하는거 절대 사지 말것. 입에물면 납중독 직격타 행 편도티켓 겟또다제~!

 

2. 지금도 팔지 모르겠는데, 난 예전에 민속촌에서 한참 구석으로 끝까지 들어가면 곰방대 은점토로 만들어서 파는 아재 있었는데, 내가 샀을때는 만드는것도 보여줌 (진짜 거기 상품들이 다 거기서 나오는진 모르겠다 ㅋㅋㅋ) 여튼 내가 좀 특이한 잎 보여주니까 이게 뭐인지 다 알고 하시는거보니, 일단 알바는 절대 아니었음... 내가 보여준게 일제 담뱃잎인데, 머리카락보다 한참 더 가늘게 담뱃닢 쪼개놓은 곰방대용 담뱃잎이었음. 그걸 한국에서는 옛날에 새털담배 등으로 불렀지만, 비싸기도 하고 일제인지라 본사람은 많지 않았다 함. 장인한테 배우면서 몇번 봤다 카더라...

여튼 거기서 "일반 궐련도 꽂아서 필 수 있는 곰방대"를 파는데, 우리나라에선 그곳과 인간문화제 한분 빼면 파는곳조차(제대로 된 곰방대를) 전무함. 내가 아는 선에서는...

 

3. 일본에서 대충 매끈한 바디에 파는것도 이미테이션임. 사지 말것. 내가 가진 곰방대중 두개가 그거. 그냥 멋으로만 삼. (쇠맛이나 향은 안나는데, 일단 납이 함유되어있다 함)

 

4. 가끔가다 무슨 전통상점가같은곳의 한참 구석에서 90만원짜리 은으로 만든 용모양 곰방대 이런거 파는데,

 

피지 말라는건 아니고, 나도 궁금하니 사서 보고좀;

 

5. 담뱃잎은 간단히 설명하자면 곰방대용 담뱃잎이 필요한데, 궐련찢어서 넣으면 존나매운데다 맛도 없고, 파이프용 잎은 너무 굵직해서 탬핑 개념이 없는 곰방대에서는 타지도 않고 쓰기 난감함... 맛은 좋긴 한데...

그러므로 일본 가서 아사쿠사 입구의 왼쪽으로 쭉 가면 상점가가 즐비한데, 가다보면 담배만 이것저것 다파는곳이 있음. 거기서 곰방대 가리키면서 "하! 리프! 아이 니드 온리 리프!" 이따위로 개소리 지껄이면 알아서 궐련담뱃갑 반만한 초록 박스를 꺼내줄거임. 안꺼내주면 꺼내줄때까지 징징대면 됨. 여튼 그거 피셈.

 

아, 초록하니까 두개였네 생각해보니

 

https://www.google.com/search?biw=1920&bih=975&tbm=isch&sa=1&ei=3c-1XNrJEorW0gTi_53gBg&q=%E3%81%9F%E3%81%B0%E3%81%93%E8%91%89&oq=%E3%81%9F%E3%81%B0%E3%81%93%E8%91%89&gs_l=img.3..0i7i30.234.234..571...0.0..0.154.154.0j1......0....1..gws-wiz-img.o0eoiRBLY0Y#imgrc=_cRdt40EHnYyAM:

 

https://www.google.com/search?biw=1920&bih=975&tbm=isch&sa=1&ei=3c-1XNrJEorW0gTi_53gBg&q=%E3%81%9F%E3%81%B0%E3%81%93%E8%91%89&oq=%E3%81%9F%E3%81%B0%E3%81%93%E8%91%89&gs_l=img.3..0i7i30.234.234..571...0.0..0.154.154.0j1......0....1..gws-wiz-img.o0eoiRBLY0Y#imgdii=Gvl5NCiu5iasRM:&imgrc=_cRdt40EHnYyAM:

 

 

이 두가지인데, 둘다 필만 함. 처음엔 위에걸로 피우면서 불 유지하거나 동글동글 잘 마는 법 등등 연습해보고

다피면 저 네모난 박스로 갈아타서 존좋!을 느끼면 될듯.

두번째거 이모네에서 내가 존나 사달라고 난리쳐서 손해보고 사오고 그랬는데 ㅠㅠ 망해서 없음...

 

여튼 그러함.

6 일 전
@와랄양쪽다입에잡아넣고뿌랄랄랄라라해줘

곰방대 ㅇㄷ 고마워!!

근데 닉이......시벌...........잘못찾아왔나....

@오크짱짱

왈랄ㄹ라라라라랄ㄹ랄랄라라라ㅏㄹ랄ㄹ라

 

이거 걍 거의 같은이름했던애 따라한거임... 아니 쒸 뿌하고 와 순서가 뒤집어져있는데도 뭐라하내 다들 ㅠㅠ

6 일 전
@와랄양쪽다입에잡아넣고뿌랄랄랄라라해줘

아 다시보니 뿌랄이 아니라 와랄이였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오크짱짱

뭐가 그래도야!!

@오크짱짱

그리고 박스에 든거는 일단 사면 다 일렬로 뭉쳐있는데, 그걸 쫙쫙 쪼개면 사실상 명함케이스 두개분량으로 퍼짐. 그렇게 놓고 쓰는거. 동글동글 손가락으로 말아서 완자 만들고 곰방대에 넣고 피는거.

 

피는 방법은 파이프담배 필때보다도 더 천천히 풀무질하는것처럼 피면 됨. 궐련처럼 피면 좆됨. 명심하게나. 좆됨.

6 일 전

담배뿐 아니라 걍 서열 따지는걸 너무 좋아함

윗사람 앞에서는 안경도 쓰면 안되는 시절도 있었으니 뭐

6 일 전
@antianti

하긴 윗사람한테는 김치먹을때도 김치 예절이 따로 있다더라

6 일 전

역시 담배 피는사람은 끼리끼리인거 가틈

정조가 한거 아니냐?

6 일 전

진짜 한국은 뭐 있는 거 같다. 이해 안되는 게 한두가지가 아님.

저거 알기론 정조였나 왕이 담배 냄새 싫어하는데 신하들이 옆에서 시도때도없이 피니까 빡쳐서 피지말라고한게 시초아님?

6 일 전
@로지보리청춘만세

확실한건 정조는 절대 아님 꼴초에 말술이었음

6 일 전

포인트는 담배가 해로운 짓이라는걸 알수있다는거 아닐까싶은데 ㅋㅋ;; 역겹네

5 일 전

논어 한장 안읽은 사람은

내 앞에서 꼰대짓 할 생각마라

5 일 전
@한마디논평

꼰대짓을 하기위해 논어를 읽어야겠다면?

5 일 전
@진한쵸코

진짜 꼰대라면 그정돈 해야지.

논어도 안읽은 꼰대는 꼰대취급 당할 자격 없음

5 일 전
@한마디논평

근데 진짜 꼰대가 아니라 그냥 꼰대들도 직장 상사들은 논어 읽어본 사람 꽤나 될텐데

5 일 전
@진한쵸코

논어에 쓰여있는대로 하지 않으면

그건 꼰대가 아니라

그냥 책을 안읽었다 해도 무방

5 일 전
@한마디논평

사람들이 책을 읽는다고 다 책대로 하고살진 않어...

5 일 전
@진한쵸코

알아.

내 말은 책대로 살지 않을거면 책은 왜 읽느냐는거지

5 일 전
@한마디논평

그러는 너는 보는 책대로 하고사냐 책안읽어 이러지말고

5 일 전
@진한쵸코

내 자존감 높은게 네 덕이 아니듯

니 자존감 박살난 것도 내 탓이 아니다.

난 군대에서 오줌싸면서 입에 담배물고 있었는데 털렸음

5 일 전

양반들이 소매가 넓어서 음식물에 오염되거나 불편해서 소매잡는거 무근본 쌍놈꼰대가 대갓집 일해주러갔다가 보고 집에가서 애들한테 어른이 머 주믄 두손으로 받아야지 한거 같음..

5 일 전

흡연충이 예절을 따져?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188749 퇴사통보한 언냐 피드백 떴다 108 블랙히피 20 9 분 전
188748 세계 스팀 다운로드 지도 44 GProtoss 23 30 분 전
188747 모자걸 도트 43 Quantomn 23 30 분 전
188746 뽀시래기 보고가라 26 Quantomn 25 31 분 전
188745 응 이제 아무것도 안바라 44 죠로로 18 33 분 전
188744 아이슬란드 왔다. 56 난널유혹하는거란... 26 54 분 전
188743 히오스와 블리자드 상황 Manhwa 61 우당탕탕뇌진탕 33 1 시간 전
188742 더블배럴 샷건이 멋있다고 생각하는게 41 꿀고구마 28 1 시간 전
188741 술 쳐먹고 쓰는 응급실 남간 이야기 (2) 79 요시카쨩 팬티벗어줘 28 1 시간 전
188740 야구장 치어리더 부채질 사건의 진실 24 서어엉자아앙 27 2 시간 전
188739 쭉빵 퇴사통보 주작글 댓글 상황 83 삼대가삼위일체 49 2 시간 전
188738 독립운동가 유해 근황 94 라온힐조 35 2 시간 전
188737 넷플릭스 대마초 다큐멘터리의 스눕독 코멘트.jpg 53 이람 30 3 시간 전
188736 맥도날드 정규직 입사식.gif 57 나눌수없는것 22 3 시간 전
188735 영화 속 모범적인 재벌 3세 33 알렉시오스 33 4 시간 전
188734 요즘 아재판독 드라마 투탑.JPG 133 온갖잡새가날아든다 28 4 시간 전
188733 목숨 건 유튜버.jpg 157 정신병자가될것같아 38 5 시간 전
188732 동네친구가 강도인 상황 45 MOSFET 44 5 시간 전
188731 CCTV에 찍힌 숲속 동물들의 모습.JPG 47 온갖잡새가날아든다 27 5 시간 전
188730 주인님 전용 엘리베이터.gif 21 덕녀 24 5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