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은 실체가 없는 가상의 개념이지만

가상의 개념이라서 더 큰의미를 가지지

 

우리나라도 중국 일본 몽골쪽에서 피가 꾸준히 섞였지만 그건 중요한게 아님 민족이랑 인종은 다른 개념이지 빈대로 인종이 다르더라도 같은 민족이 될수있고

 

설령 저기 지구 반대편에서 아프리카 사람이 와서 "난 한민족이다" 라고 생각하고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그 아프리카 사람이 같은 민족이라 생각하면 그 아프리카 사람은 한민족이야 걍 그렇게 대다수가 생각한다면 피부색 인종따윈 아무것도 아니야

 

소속감 동질감 그런게 민족이지

 

실체도없는 가상의 개념이 뭐가 중요하냐? 하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오늘도 아프리카엔 내전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죽고 미국같은 나라들도 피해갈수가 없어 

 

 

1개의 댓글

6 일 전

그 미국에서 이민자국적/인종간 밀집도로 지역구 의원후보 내보내는 시스템보면 또 필요하긴 한것 같은거신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정치 사회 판입니다. 정치 사회에 관련된 글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16 Politics 2012.07.18 106742
202089 그 와중에 트럼프 대북제재 철회 지시는 또 뭐지 2 연변개장수 1 시간 전 100
202088 지금 정권에 불만있는 애들에게... 9 인생하고는 1 시간 전 92
202087 아까 유개에 정준용핸드폰 복구관련해서 글올린 개붕이 생각... 1 호랭이가떡달라고... 1 시간 전 68
202086 신안을 아십니까? 호랭이가떡달라고... 2 시간 전 70
202085 법무부가? 자기 식구를? 와 진짜 이거 의심스럽닼ㅋㅋ린다킴... 호랭이가떡달라고... 2 시간 전 90
202084 변한 건 아무것도 없다 돼지고기일주일에한번 2 시간 전 93
202083 김학의 이 새끼 야반도주하려다가 걸렸네 5 나이프파티 3 시간 전 168
202082 금/은수저들은 진짜 특유의 그 비현실적인 감각이 너무 짜증남 10 프롤레타리아 3 시간 전 199
202081 아니 선생님들 6 행정처분 3 시간 전 131
202080 북한이 협상 튕기면 다시 재제하면 되는데 라는 말이 맞는가? 1 환상수첩 3 시간 전 128
202079 내가 박원순 싫어하는 이유 11 노무사공부중공부... 3 시간 전 188
202078 금괴 매수 맞지? 1 스카우루스 3 시간 전 184
202077 이럴때마다 유승준 존내 억울한거 이해함 ㅋㅋㅋㅋㅋ 3 호랭이가떡달라고... 3 시간 전 170
202076 근데 긴급출국금지는 12시간짜리 아니냐 2 쿰척킹파오후 4 시간 전 212
202075 김학의 출국금지 아닌데, 자꾸 어디서 헛소리듣고 주작질하냐... 2 호랭이가떡달라고... 4 시간 전 128
202074 익스트림 제너럴 오소독스 슈페리얼 출국금지 조치.news 3 괘법르네시떼 4 시간 전 169
202073 근데 학의런막을 근거가 있음? 2 쿰척킹파오후 4 시간 전 182
202072 개미챙겨주는건 조씨 밖에 없지 호랭이가떡달라고... 4 시간 전 68
202071 전직 경찰청장도 김학의 별장 출입 1 문틈 4 시간 전 114
202070 오늘은 또 뭐가 터졌습니까?? 1 스트라이커 4 시간 전 79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