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거품이 너무 심하다고 생각하는 음식들.jpg

치킨.jpg

 

유명브랜드 치킨

 

닭 한마리가 2만원언저리가 된 시대

그래서 요즘 동네치킨이나 중저가브랜드로 갈아탔는데 만족하며 사는 중

 

 

 

 

피자.jpg

 

유명브랜드 피자

 

치킨과 마찬가지. 방문할인, 쿠폰 등이 있어도 아직까지 가격부담이 되는건 사실이다. 

너무나 거품낀 가격으로 피자헛은 한때 휘청거렸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잘 나가는 듯하다.

 

이러한 가격거품에 대한 일종의 저항으로 피자스쿨과 더불어 피자애 등 저가의 피자브랜드도 우후죽순 생겨나는 중

 

 

 

 

케이크.jpg

 

케이크

 

정말 전문가가 정성스럽게 만든 것도 아니고 공장에서 대량찍어낸 듯한 케이크마저도 너무 비쌈요즘 개인이 직접 제작하는 레터링케이크도 말이 많은데 몇몇 레터링케이크는 맛도 별로고 비쥬얼도 대충 만든 듯 한데 4~ 5 만원이상 받아먹으니 문제가 될 수 밖에 없음

 

 

 

 

 

마카롱.jpg

 

마카롱

 

요즘 많이 논란이 된 듯한 가격거품 1위 식품. 가격논란은 오래전부터 있었는데 전문가도 아닌 제과수업을 받은 개인이 어설프게 만들어놓곤 비싸게 팔아먹으니 논란이 된 듯 하다.  

 

 

 

기타 - 엽떡, 파스타, 족발, 보쌈, 아메리카노 등

 

 

 

 

사먹지말든가 해야하는데 계속 사먹여주니 그런 듯

 

 

 

235개의 댓글

2019.03.16

누가 강매라도 하나 자본주의 자유경제에서 가격을 어떻게 책정하던 무슨 상관? 누가 브랜드 처먹으랬냐? 안시켜먹으면 가격을 내리게 돼있다.

그냥 돈없는 새끼들은 편의점 삼각김밥이나 쳐 먹어라 돈없으면 굶어야지 비싸다고 징징대노 ㅋㅋ

@제정신이아님

자본주의 자유경제는

독과점금지 및 공정경쟁을 전제로 한 이론인데

한국에서 그딴게 있을리가 있나

이러니 자유운운하는 좆베들이 욕쳐먹지

2019.03.16

프렌차이즈 가맹비 규제는 필요함.

2019.03.16

충무김밥

비싸면 안먹으면 된다 징징대지말고

나는 먹음 ㅋㅋ

치킨비싸면 만들어먹어라?ㅋㅋ

절대 그 맛 안나옴

2019.03.16

비싸면 쳐먹지를마. 시장원리에 의해 가격이 결정되는거니까.

나도 치킨은 동네치킨 14000원짜리, 피자는 청년피자 10000원대

마카롱같은 거품음식은 쳐먹지도 않음

딴건 유통구조의 문제라고 보는데 마카롱은 원자재가 존나게 비싸서 그값할만 함.

꼬끄엔 달걀흰자랑 전분없는 아몬드가루만 들어가고 머랭의 휩이 꺼지지않게 섞는과정도 존나 빡쌤.

중간에 끼우는 필링도 대부분은 버터크림인데 버터 가격은 말안해도 다 알잖아?

거기에 필링의 맛과 향을 내기위한 첨가물도 만만치않음. 어중간한 재료로는 맛은커녕 향도 잘 못내거든.

단적으로 딸기마카롱의 필링버터에 우리는 동결건조 딸기파우더를 넣고 딸기콤포트+생딸기를 샌드하는데 이 모든재료를 다 원가계산때리면 개당 1.3~400원정도함.

거기에 인건비랑 임대료,감가상각비등등을 포함시키고 나면 개당 2500원정도가 형성되는거임.

그런데 그 쪼끄만 과자하나에 2500원 3000원 이러면 당장에 여기만해도 창렬이라고 난리잖?

그래서 마카롱 제대로하는 전문점은 어디 골목구석에 월세 20정도 하는데에 짱박혀서 최대한 원가절감해서 장사하는거임.

물론 공장제 얄팍한 냉동마카롱 파는애들이 2500은 노양심 ㅇㅈ

2019.03.16

치킨 16천원이상인건안먹는다

2019.03.16

평볌한 가정의 수입을 고려했을 때 식품이랑 공산품 가격이 좀 비싼감이 있는건 맞잖아.

2019.03.16

마카롱 안먹는다고 안죽어~

왜 팥빙수 얘기가 없냐.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거 억지로 끌려가서 2만원씩 주고 먹을때마다 얼마나 씨발스러운데

2019.03.16
@번째사랑은너야

팥빙수 이것도 씹거품 이긴하지.

팥통조림 얼마나 한다고 비싸게 받는거냐.. 업소용 대형 통조림 개싼데.. 중국산 팥주제 국산팥도 아니고. 무슨 팥 직접 수제 페이스트 만드나봐 ㅋㅋ 요즘 우유 로 빙수 갈기도 하던데 우유도 빙수용 우유는 싼 축협 우유 같은거나 전지분유 쓰면 만원 받는거 가격 날먹 수준 이긴함.

토핑 위에 금가루 라도 치나?

 

2019.03.16
@번째사랑은너야

맞아 팥빙수 개심해 예전에 빵집에서 한번먹고 쳐다도 안봄

시장 신봉론자가 뭐이래 많냐

모든 인간이 합리적이고 독과점없으며 공정경쟁등

사람인 이상 불가능한 이론상조건에서나 가능한걸 토대로한건데

방구석이론설파가ㅉ 좆중고대 아니면 자살추천

2019.03.16

정시퇴근해도 6시에 야근도 하는인간이면 9-10시인데

좆빠지게 일하고 저걸 어케 만들어먹냐 비싸도 하기싫으니까 사먹는거지 공임도 존나비싼데 경정비도 자가정비하는사람 거의없지?

2019.03.16

또래오래 울집 근처는 갈릭반 핫반 1.7 인데 배달비 없어서 좋음 이정도면 싼거 아님? 후라이드는 1.5하던데

2019.03.16

아구찜 미만 잡

2019.03.16

씹카롱 ㅆㅇㅈ

2019.03.16

케잌은 동네 빵집가서 사라

ㄹㅇ지들도 살아납으려고 맛잇게 만들고 가격도 대형브랜드빵집보다 쌈

2019.03.16
@야생화

보관일 신용이 안감 ㅅㄱ

2019.03.16
@야생화

동내빵집 망한건지 없어졌더라ㅠㅠ 서비스로 빵하나 항상주고 팥빙수도 싸고 맛있었는데

팥빙수가 제일 아쉬움

2019.03.16

솔직히 족발 너무 비싸지않냐 ㅜㅜ

2019.03.16

엽떡이랑 족발이 투탑 아니냐

피자 , 족발 시발

2019.03.16

나는 왜 피자헛을 비싸다고 보는지 모르곘어 빅3중엔 가장 크고 가장 싼데

2019.03.16

커피

2019.03.16

라고 생각하면 사먹지 마;;

 

느그가 일하면 노동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고 쟤네가 팔면 창렬이냐? ㅡㅡ

 

근데 족발은 창렬 맞음 시벌새끼들

2019.03.16

결국 본인이 생각한 값어치에 못 미치면 안먹으면 됨

결국 가격은 수요가 적어지면 공급도 적어지게 되 있음

2019.03.16

족발이 창렬함의 끝판왕이다.

 

한때 치킨이랑 비슷한 가격이었는데 혼자 소짜 3만원 찍고앉음

2019.03.16

콩나물 국밥도 추가

2019.03.16

시장 통닭이나 동네 닭강정 집가면 6000원에 한마리ㅋㅋㅋ 더 맛있음ㅎㅎ

2019.03.17

충무김밥

2019.03.18

비싸면 처먹지마 라고 말하는 애들이 모르는 거.

 

실제로 비싸서 안사먹는 애들이 있음. 그래서 본사만 돈벌지 가맹점주들은 죽어남.

지는 맛있어서 사먹는다고 말하지만 지가 대중적인게 아님. 그냥 가성비 계산할 줄 모르는 집단중 하나인거지.

결국 지들 같은 애들이 사먹어주니까 본사는 계속 유지되고 가격은 계속 유지되고 브랜드는 계속 나아가는데

가맹점주가 죽어나니까 품질은 계속 떨어지고 창렬는 더 가속화되는 거임.

 

마치 지들이 시장원리 아는 거처럼 말하지만

실제로 시장원리는 현재 비싸다고 불평하는 사람들이 만들어가고 있는중임.

불만을 통해서 시장가 형성중인 상황인데

거기다 대놓고 불평말고 처먹지마 라고 말하는 것부터가 이미 존나게 무식한 거임

2019.03.18

피자, 족발, 보쌈 엠창것들

 

특히 피자는 뭔데 기본 3만원이냐 ㅋㅋㅋ이ㅓㄹ니까 처망하지

2019.03.18

곱창도 부모님 시절엔 길거리에 썩어나는 싼 음식중 하나였다시는데 지금은 만원 그냥 넘어부러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191293 [초스압] 개드립에 올라온 편의점 개붕이 가해자의 또 다른 ... 57 문학거지 35 24 분 전
191292 인성이 빛 그자체인... 그분 .jpg 38 난뭘해도안됨 33 50 분 전
191291 미친놈 때문에 우리가게 장사 접게 생겼다 208 더월드rpg 80 1 시간 전
191290 디씨vs마블 슈퍼히어로 랜딩.gif 65 콜라한잔시원하게 29 1 시간 전
191289 주인이 고독사 당한 고양이 만화 95 가망없음 45 1 시간 전
191288 이화여대 대동제 이용신 무대 모음 2019. 05. 15. 59 별거아닌데그만들싸워 21 1 시간 전
191287 오늘 며칠이냐??? 76 중력분 45 2 시간 전
191286 문법나치들도 몰라서 지적 안하던 맞춤법.jpg 141 오스만유머 40 2 시간 전
191285 스압) 일본 괴담 오쿠리이누 망가.manga 37 퉤퉤퉤에엣 22 2 시간 전
191284 털뿜뿜이 수리비 수리내역 .jpg 120 난뭘해도안됨 22 2 시간 전
191283 대천항 수산시장 갑질 근황 39 게임좋아하게생김 42 2 시간 전
191282 냉장고에 고기 재워뒀어 35 채찍비 30 2 시간 전
191281 우레이 "나도 손흥민처럼....".jpg 61 두잇섬팅나우 34 2 시간 전
191280 황건적 관우 딜교 40 트리플맥스 31 2 시간 전
191279 [데이터주의][28.79MB] 5/13 ~ 5/19 개드립 베스트댓글 모음집 65 우라늄핵직구 83 2 시간 전
191278 개그콘서트 1000회 사랑의 가족.mp4 65 엄복동 47 2 시간 전
191277 5초만에 빡치는 영상 165 울산깡촌 39 2 시간 전
191276 삼성의 혐한 복수.jpg 39 퉤퉤퉤에엣 39 2 시간 전
191275 군대에서 하루 씨발을 외치는 횟수 128 귀엽 41 3 시간 전
191274 더쿠 근황.jpg 88 간장새우 34 3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