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는 '그 게임'. 트오세 근황.jpg

캡처.PNG

 

메모리 경고 신호등제 도입함.

 

 

트오세는 C 계통의 언어로 클라이언트 기반만 짜놓고

게임의 구동 전체를 LUA 스크립트로 돌리는데. 이때문인지 CPU 연산과 메모리를 어마어마하게 쳐먹음.

 

 

스크립트로 게임이 구성되어 있어서 실시간으로 하드를 엄청 읽어댄다.

 

게임이 켜지는 속도도 그렇게 빠르지 않는데 겜 구동 후 → 필요할 때 마다 패치 된 파일에서 데이터를 전부 긁어와서 메모리에 얹은다음

 

스크립트로 게임을 돌림.

 

그래서 게임에서 팅김이 어마어마하게 잦음. 물론 똥에 중독된 애들은 그러려니 한다.

 

 

여튼 겜 시스템이 이꼬라지인데다가 메모리 누수 관리가 안되니깐

 

대규모 패치 후 겜이 계속 꺼진다고 불평이 많아지자

 

메모리 누수에 대해 신호등제를 도입하고 신호등에 빨간불이 들어오면 게임이 팅기기 전에

 

유저가 알아서 게임을 재시작 해야함.

80개의 댓글

10 일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이가없네

중독된 새기들 똥독 올랐겠다

10 일 전

싸이코해승

10 일 전

츠쿠루게임보다 못하네 ㅋㅋ

10 일 전
@박살면상

쯔꾸르에 얼마나 갓겜이 많은뎅

째는 육봉섬의 비밀 선에서 정리가능

10 일 전
@찐시황

육봉..섬..

정상인 다 걸러지고 저런거 즐기는 쉑덜밖에 안남아서 포상일듯

10 일 전

아직 안 망했었냐. 요즘은 이슈도 안 돼서 섭종한 줄 알았더니

@촘크래커

ㄹㅇㅋㅋㅋ 진즉망한줄ㅋㅋㅋ

10 일 전

그래픽뽕맛때문에 붙잡고있는거면 차라리 라그나로크 프리서버를 하는게 정신에 이롭지않을까

10 일 전

일단 카툰풍이라 취향 많이타서 이것만해도 망할일은 없음

 

거기에 신박한 직업컨셉 디스토피아 세계관 등등 씹덕들 좋아할 요소가 많은데

 

문제는 버그가 씨발이란거 진짜 버그만 절반으로 줄어도 10년은 가는 게임이다

 

어느 조온나게 똑똑한놈이 서버 한 반년 내리고 싹 수정해서 들고나오면 진짜 갓겜된다

10 일 전
@임나봉

그럴일 없는거 알지?

10 일 전
@임나봉

직업컨셉 팩트) 효율가장좋은거만 골라서하느라 개성 사라짐+구현 못한 스킬 많아서 어중간함

10 일 전
@임나봉

저게 흥했으면 라그나가 왜망했겠음

10 일 전

메이플2도 저거 도입해야지 뭐하냐 ㅋㅋㅋㅋ

 

좆망겜 겜 하면할수록 맵 로딩 느려지는거 전혀 못고치던데 트오세는 좆같이 혁신적인 방안으로 해결...? 했네 ㅋㅋㅋ

10 일 전

웃기네 ㅋㅋ 소방차는빨간불에도 멈추지않아 게임편인가 ㅋㅋㅋㅋㅋㅋㅋ

10 일 전
@노루야캐요

하지만 컴퓨터는 빨간불에 멈춤ㅋㅋㅋㅋㅋ

10 일 전

바로 메2가 떠오르네ㅜㅜ

10 일 전

레식에도 도입하자

10 일 전

웃긴건 전 컴퓨터는 안튕겼는데 200만원 1주일된 컴퓨터 인데 그거 접속하자 빨간불인데 뭐 어쩌자는건지 모르겠다 ㅋㅋㅋㅋ

10 일 전

직접 해보고 만랩도 찍고 한동안 재밌게했는데 버그는 생각보다는 심각하진 않았음(워낙 기대치가 없어서)

그래도 다른 게임에 비하면 좀 심하긴함.. 느낌이 미완성된 베타게임하는 느낌임

 

근데 그래도 게임이 재밌으면 워낙 비쥬얼적인 면이 뛰어나서 흥할만한데 진짜 존나재미없음

기획팀이 문제임 내가 보기에.. 걍 컨텐츠가 10노잼

50b
10 일 전

잘 튕기나? 문제 많은 게임이긴 한데 난 튕긴적은 없었음

10 일 전

이게 아직 서비스를 한다는게 충격이네

10 일 전

전 트오세 고인물로써

 

검은사막 풀옵돌려도 멀쩡한데

 

트오세만 돌리면 컴퓨터에서 비행기엔진소리남

 

트오세 솔직히 만렙 이후에 할게 아예없어서 그렇지 렙업은 재밌음 

 

내가 렙업하면서 그렇게 재밌게해본겜도 없을듯

 

보통은 만렙이후가 재밌는데 이건 아니더라고 그래서 트오세 하는사람들은

 

만렙 이후컨텐츠가 부케키우기 나도 11개 만렙인가 찍고 접음

이 겜 소송 못검?

미국에선 폴아웃을 미완성 게임으로 출시했다고 소송준비중이라던데

이것도 솔직히 미완성 게임 아니냐

10 일 전
@북북춤할아버지

법부터 만들고.. 고소를....

10 일 전

근데 솔직히 라그나로크 메이플 이런 웰메이드 2d 디자인 게임 좋아하는데 그렇다고 옛날게임라자니 너무질리고 트오새가 딱 적당할때 잘나왔지... 물론 어디까지가 버그고 컨텐츠인지도 모르게 되었지만

10 일 전

메이플1 은 신기하게도 고침 ㅇㅇ... 겜은 c++로 만들어졌는데 서버는 자바스크립 돌아감

불과 2년전 까지만해도 겜도중 엄청 팅기고 부하 많이걸림

잦은 리소스 로딩 때문에 프레임 떨어지고 버벅거림 ssd써야 부하 안걸림. 하지만 팅기는 문제는 옛날겜 고질적인 32비트 겜 환경 문제라 클라이언트 겜도중 메모리 사용량 3기가 넘으면 팅김.

유저들이 하도 최적화 지적 어디가 문제인가 문제사항 피드백 자주 해주니까 

서버,클라이언트 리소스 최적화 할 부분 다 고쳐냄. 오버헤드 대폭줄고 그후 윈10 64비트 환경 맞게 지원 시작함

이후 팅기는 일은 대폭 줄어들고 만약 대비해 경험치 버프는 종료해도 날라가지 않게 대책 세움. 대규모 패치 할때마다 새로운 버그 생기던데. 매번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마다 고친내역 꾸준히 나오더라 

그렇게 개발팀은 욕은 다먹고도 책임지고 끝까지 고쳐내는데. 트오세 개발팀이랑 왜이리 비교되냐 ㅋㅋㅋ 트오세는 신호등 만들고 회피중이네 ㅋㅋㅋㅋ

 

 

9 일 전
@까악

이 겜 헨들러 연결부분만 C고 그 위에 전투, 스킬, NPC 기타등등 전부 Lua임

9 일 전

42퍼즈에도 도입하자! 렉때문에 못해먹겠당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180771 사고로 다리를 절단하게 된 20대 취준생 22 Athena 23 5 분 전
180770 인형탈 알바의 위험성.gif 26 수변녹지조성사업 25 21 분 전
180769 5.64MB,스압) 동물농장에 나온 진짜 역대급 천재견 84 Athena 40 31 분 전
180768 유쾌한 러시아인.Jpg 32 숲속의동물친구들 22 36 분 전
180767 공포의 러시안룰렛.gif 24 숲속의동물친구들 22 36 분 전
180766 현재 예비군 휴대폰사용 청원 96 아리가또고자 54 58 분 전
180765 15mb]미쳐버린 샷건 액션겜 54 머법고환 30 1 시간 전
180764 닭갈비를 처음 먹어본 북한 유소년팀 145 모로스 42 2 시간 전
180763 러시아 원정 간 훌리건 60 스압따위안붙임 36 2 시간 전
180762 6.29MB) 아저씨 진짜 연어 한마리도 못 잡았어요? 69 Athena 36 2 시간 전
180761 자유로운 여신상 41 슼슼V5 37 3 시간 전
180760 나도 블랙박스 올릴래 89 아마노이쿠사 27 3 시간 전
180759 1500만년전 바이러스와 박테리아가 살아있는 호수 134 약속 27 3 시간 전
180758 당신은 총에 맞았다 251 개월째요리중 34 3 시간 전
180757 뇌 과학자들도 이건 못밝힘.jpg 143 태종 이방원 44 4 시간 전
180756 병신광고.gif 57 숲속의동물친구들 30 4 시간 전
180755 무죄 레전드 71 Daum.net 28 4 시간 전
180754 호불호 없는 음료 144 Daum.net 28 5 시간 전
180753 스압 / 광고의뢰를 받은 귀귀 57 불닭볶음참돔 49 5 시간 전
180752 개드립간 가정박살낸 방송사의 또다른 박살 53 술콩 50 6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