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도타2] 전임자 두명이 죽어서 쓰는 소개글 -인보커 편-

영웅풀.PNG

 

자 오늘 알아볼 영웅은

 

rate.PNG

rate2.PNG

(7.2패치에서 커다란 상향도 없었지만 top5에 드는 저 픽률과 50프로도 안되는 승률을 보라)

 

한여름철 바나나껍질에 초파리가 들끓듯 충이 사라지질 않는 영웅

 

1.png

인보커 (번역명 원소술사/지능영웅)야

 

"마법이 형태를 갖춰가던 아주 오래전, 누군가는 마법이 가장 강력한 형태를 가졌던 시절이라고도 말하는 당시 마법은 거의 기억에만 의존하던 것이었다. 아무런 기술도, 마법 지팡이도, 장치도 필요치 않았고 오로지 마법사의 지능만이 전부였다. 의식에 쓰이는 도구는 단순히 기억을 돕는 연상 기호에 불과했으며, 주문의 힘을 불러일으키는 기억 속 특정 주문식을 구체적으로 떠올리게 하는 목적일 뿐이었다. 가장 헌신적인 노력을 바친 이들이라도 일생 동안 세 개의 마법 주문을 외우는 것이 고작이었다. 평범한 마법사들은 두 개의 주문만 알아도 만족하는 정도였고, 동네 마법사라면 한 개 정도를 익히곤 했으나, 그것도 정확히 기억하지 못해서 필요 시 마도서를 참조하는 일이 비일비재했다. 그러나 이 초기 마법사들 중에서도 예외가 있었다. 방대한 지식과 천재적인 기억력을 지닌 마도사, 후일 원소술사로 알려지게 된 이가 그 주인공이다. 젊은 시절 그는 이미 재능을 보이며 네 개도, 다섯 개도, 일곱 개도 아닌, 무려 열 개가 넘는 주문에 완벽히 숙달했고 원하는 즉시 주문을 외울 수 있었다. 그는 더 많은 주문을 알아냈으나, 쓸모없다고 생각한 것들은 한 번 사용해 보고 바로 머리에서 지워버리며 더 유용한 주문을 채워넣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영원한 속박이라는 강력한 장수 주문이었는데, 만일 세상이 시작되었을 때 이 주문을 쓴 자가 있었다면, 그리고 원자 단위로 부서지지만 않았다면, 아직 우리와 함께 살아 있을 정도로 위력적이었다. 이렇게 불멸자에 가까운 생을 얻은 이들은 대부분 비밀을 숨기며 조용히 살고 있다. 그러나 원소술사는 재능을 숨길 수 있는 위인이 아니다. 그는 고대의 존재이고, 그 누구보다 방대한 지식을 지녔으며, 아직도 머릿속에는 지식을 넣을 공간이 남아 있다. 그는 세상이 끝나는 날까지 이어질 기나긴 황혼의 시간 동안 즐거이 주문을 외울 것이다."

 

운동하는데 있어 삼대 500이하 언더아머 착용 금지가 있다면

 

도타에서는 플탐 1000시간 이하 인보커 금지가 있어야된다고 생각하는 영웅이야

 

image.gif

(저 바삐 움직이는 손꾸락이 보이니? 후반 인보커의 풀콤보를 쓸때 저만큼을 해야한다는거야)

 

하지만 주력딜이 스킬딜에서 나온다는 점을 생각해볼때 카운터 맞기 쉬운영웅인데 왜 공방에서는 인보커를 선픽박는 것일까

 

첫번째로 내가 인보커를 하기위해

 

두번째로 내가 미드를 가기위해 (인보커는 스킬이 중요한만큼 미드에서 빠르게 레벨업을 해야하기때문이야)

 

세번째로 그건 니가 인보커 선픽박는 충새끼기 때문에

 

팀원들로 하여금 "useless invoker gg"를 외치게하는 인보커 스킬셋부터 알아보자

 

Q.png

Q : Quas 콰스 (액티브)

 

사용시 콰스를 하나 생성해서 인보커 대가리위에 돌아가게 하는스킬이야

 

원소는 최대 3개까지 생성시킬수 있어

 

원소들은 7개까지 찍을수 있고 인보커 대가리위에 돌아가는 콰스의 갯수만큼 체력재생량을 증가시켜줘

 

익조트와 콰스를 위주로 찍는 미드 인보커가 라인지속력을 늘리는데 도움을 주는 스킬이야

 

W.png

W : Wex 웩스 (액티브)

 

이번엔 보라색 덩어리가 돌아가게 하는 스킬이고 웩스 하나당 공속과 이속을 상승시켜줘

 

E.png

E : Exort 익조트 (액티브)

 

이번엔 빨강색 덩어리고 인보커의 평타 데미지를 증가시켜줘

 

미드 서는 인보커가 막타와 아군 크립 디나이를 잘칠수있게 도와주는 스킬이지

 

템이 별로없는 초반에 익조트를 3개돌리는 인보커의 평타를 맞아보면 정말 뼈가 시릴정도로 아퍼

 

 

"에이 뭐야 스킬 존나 많이 쓴다더니 다 패시브효과네 도타 좆망겜이네"

 

이러겠지만 아래의 스킬로 인해 인보커가 도타내에서 사용하기 까다로운 영웅이 된거지

 

R.png

R : Invoke 원소조합 (액티브)

 

현재 돌아가는 원소를 조합하여 스킬을 생성하게 해주는 스킬이야 

 

인보커는 궁극기가 없고 원소를 찍는 순간 이 스킬이 열려

 

이때 조합하는 원소에 따라 스킬에 영향을 주는데

 

콰스는 CC기의 지속시간을

 

웩스는 사정거리와 효과반경을

 

익조트는 화력을 올려줘

 

생성한 스킬은 최대 2개까지 들고있을수 있고 6초의 쿨타임을 가지지만

 

Aghanim's_Scepter_icon.png

아가님을 가게되면 쿨타임이 2초로 줄고 생성한 스킬의 콰스/웩스/익조트의 레벨을 1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인보커의 코어템으로 볼수있어

 

그럼 생성한 스킬이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자

 

invoke.png

보기만해도 토나오는 10개의 스킬이야

 

이런 스킬들은 단일로는 엄청난 피해를 주지못하지만

 

이 많은스킬들을 조합하여 사용했을때 한타를 파괴시킬 정도의 위력을 지니고 있어

 

따라서 인보커는 손가락도 바삐움직여야하지만 항상 상황에 걸맞는 조합을 생각해야하지

 

QQQ.png

QQQ : Cold snap 한파 (액티브)

 

시전 즉시 적을 짧은시간 기절시키고 이후 짧은 기절쿨타임을 가지고 데미지를 줄때마다 추가데미지와 짧은 기절을 주는 스킬이야

 

가득이나 익조트로 강해진 인보커의 평타를 더욱 아프게하며 여러대 치는 스킬과 궁합이 좋은 스킬이야

 

초반 미드에서 깜짝킬각을 낼수있게 하는 스킬이지

 

QQW.png

QQW : Ghost walk 유령보행 (액티브)

 

시전시 범위내 적을 둔화시키고 인보커는 은신상태가 되는 스킬이야

 

전체적인 스탯이 낮은편인 인보커의 중요한 탈출기지

 

이때 콰스는 적의둔화량, 웩스는 자신의 둔화량에 영향을 줘서 초반 인보커가 은신했다고 하여도 빠르게 은신을 감지하게되면

 

허우적거리는 인보커를 볼수있어

 

QWE 뭘 먼저 찍던 Q와 W는 무조건 하나씩 찍게되는 이유야

 

QQE.png

QQE : Ice wall 얼음장벽 (액티브)

 

인보커의 바로앞에 얼음장벽을 깔고 초당피해와 이동속도 감소를 주는 스킬이야

 

도주방지와 생존있어 중요한 스킬이지

 

하지만 지정해서 까는게 아니기때문에 인보커 유저의 숙련도에 따라 장벽을 적의 이동경로에 수직으로 깔아서 아예 병신으로 만들수도 있고

 

사용자에 따라 파급력이 나뉘는 스킬이야

 

잘하는 인보커를 쫓다보면 얼음장벽에 막혀서 제발! 제발! 한대만 때리게해줘!!! 부르짖게 되는 스킬이지

 

WWW.png

WWW : EMP 전자기파 (액티브)

 

넓은 범위의 적에게 지연시간 이후 마나를 태우며 태운마나 절반만큼 인보커의 마나를 채워주는 스킬이야

 

웩스와 콰스를 주로 찍는 웩보커가 초반에 마나를 뻥뻥 쓸수있게 해주는 스킬이지

 

당해보면 상당히 까다로운 스킬이란걸 알수있는데

 

도타에서 중요한 스킬들은 대개 마나를 많이 잡아먹기 때문이야

 

거기에 대부분 토네이도와 연계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피하고 싶어도 잘 피할수도 없지

 

WWW.gif

(EMP한방에 마나가 3분의1이 날아간 용기사)

 

WWQ.png

WWQ : Tornado 회오리 (액티브)

 

경로상으로 회오리를 보내 적들을 띄우는 스킬이야

 

인보커의 스킬들을 보면 지연시간을 갖는 스킬들이 많은데 따라서 이 회오리가 스타팅 스킬로서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갖지

 

띄우고 도망갈수도 있고 띄우고 스킬을 퍼부으며 한타를 시작할수도 있어

 

하지만 적이 공중에 떠있는 동안은 무적이기 때문에 잘못쓰면 멀쩡히 살아계신 부모님을 욕보일수 있게 되는 스킬이지

 

tna2.gif

(1번째 쉐도우핀드, 2번째 퍼지, 3번째 리나의 궁극기를 조져버린 씹보커)

 

WWE.png

WWE : Alacrity 활력 (액티브)

 

버프를 거는 스킬인데 웩스의 레벨만큼 공속을 익조트의 레벨만큼 공격력을 올리는 스킬이야

 

인보커가 물몸이라고 우습게 봤다가 머리통이 깨지게 해주는 스킬이지

 

아군에도 걸수있어서 캐리한테 걸어준다던가 식으로 사용할수도 있어

 

EEE.png

EEE : Sun Strike 태양강타 (액티브)

 

맵의 어느에던 지정하여 사용하면 지연시간이후 태양강타를 꼽아버리는 스킬이야

 

심지어 방어에 영향받지않는 퓨어데미지 스킬이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사용하면 위협적인 스킬이 되지

 

살아서 우물로 기어가다 맞기도하고

 

피없어서 포탈스크롤로 집갔는데 떨어져서 죽기도하고

 

잘하는 인보커의 태양강타는 정말 항상 공포에 떨게해

 

미드에 서면서 다른라인에도 영향을 줄수있게하는 스킬이지

 

하지만 예측샷을 해야하기때문에 숙련도의 문제가 있어

 

그리고 이 중요한 스킬은 20레벨 특성인 대격변을 찍게되면 더욱 엄청난 성능을 가지게되는데

 

대격변이란 특성을 찍고 태양강타를 자신에게 시전하면 전맵의 모든적 영웅들 주변으로 태양강타가 2개씩 총 10개를 떨어뜨리게 되지

 

한타때 아군의 광역기와 조합한다면 엄청난 시너지를 내뿜는 스킬이야

 

EEE.gif

(태양강타 예측샷으로 은신상태로 도주하는 적영웅을 죽이는 인보커)

 

EEE44.gif

(재생의 구슬이라는 스킬쿨타임을 싹다 재생시켜주는 아이템으로 대격변과 스킬들을 2번쓴 인보커)

 

EEQ.png

EEQ : Forge Spirit 달구어진영혼 (액티브)

 

달구어진영혼을 1개 소환하는 스킬이야 예전에는 익조트와 콰스의 레벨이 충족되면 2마리가 나왔는데

 

이제는 15레벨 특성으로 옮겨갔지

 

은근히 튼튼하고 공격할때마다 맞은 적영웅의 방어를 깎기때문에 무시할수 없는 스킬이야

 

한파와 조합하여 라인전에 힘을 실을수도있고 미드의 룬을 달구어진영혼으로 하여금 디나이 치거나

 

정찰을 보낼수도있는 다재다능한 스킬이지

 

EEQ.gif

(좆밥인줄 알고 포탑깨는걸 저지하려 왔다가 개처맞고 태양강타까지 처맞는 자연예언자)

 

EEW.png

EEW : Chaos Meteor 혼돈의유성 (액티브)

 

지연시간 이후 유성을 떨어뜨려 굴러가는 동안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야

 

인보커의 화력의 중심이되는 스킬이지

 

일반스킬 주제 쿨타임이 50초라는건 엄청난 스킬이란 뜻이야

 

초반에 스킬조합으로 유성각을 쟤고 운석과 태양강타로 킬을 빚어내는 스킬이지

 

후반에 가서도 아무리 체력이 높은 힘영웅이여도 유성에 맞기 시작하면 체력이 살살 녹는 그런 위협적인 스킬이야

 

EEW.gif

(토네이도로 띄우고 유성을 쓴다음 태양강타와 굉음폭발까지 써서 자연예언자를 잡는 인보커)

 

QWE.png

QWE : Deafening Blast 굉음폭발 (액티브)

 

전방으로 파동을 쏴서 적을 밀어내고 데미지를 주며 무장해제를 시키는 스킬이야

 

예전에는 밀려나는동안 기절판정이 있어서 도주기가 있는 영웅들도 끔살시키는데 사용하였지만

 

지금은 밀려나는 도중에도 능력과 아이템을 사용할수있는 상태야

 

대부분은 유성과 조합하여 사용하는데

 

유성이 굴러가는 동안 같이 밀려나서 풀데미지를 맞게되는 스킬이지

 

25렙 특성을 찍게되면 인보커의 주변으로 굉음폭발이 12갈래로 나가는 스킬이 되고

 

엄청난 한타력을 지니게되

 

QWE.gif

(25렙 특성으로 광범위한 적을 무장해제시키고 풀데미지를 꼽아넣는 인보커)

 

(혼자서 회오리-EMP-유성-굉음폭발 콤보로 둘을 죽이고 재생의구슬로 두번째 굉음폭발로 미라나까지 죽이는 인보커)

 

323221.PNG

10레벨의 회오리특성은 떠오르는시간을 늘리는 특성인데 픽률만 봐도 어떤느낌인지 알겠지?

 

대부분 정형화 되있는 특성을 보여줘

 

삼원소중 어느걸 위주로 찍어도 후반게임에서는 모든 원소를 다찍게 되기때문에

 

스타트지점을 달라도 끝은 같은 셈이지

 

 

 

개인적으로 도타는 피지컬게임에 가깝기보다는 운영이 더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인보커같은 영웅은 둘다 빠져선 안되는 몇안되는 영웅이야

 

잘하는 인보커는 말그대로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못하면 몸도 약해, 미드라고 CS는 다처먹어, 꼴에 와드는 쳐안사 그냥 오물덩어리 그자체야 

 

자신의 손가락을 과하게 믿고 인보커를 선픽박는 씹새끼들을 위해

 

좆보커는 꼭 밴해주도록 하자

 

다음시간에는 서포터형 영웅

VS.png

복수영혼에 대해 알아보자

 

그럼 이 좆같은 씹보커 2시간넘게 쓰느라 늦어서 ㅃ2~~~

21개의 댓글

2018.12.03

이것은 내 고추가 높게 평가

0
2018.12.03

흑흑 내친구가 도타 시작을 벤지로해서 밴지하난 기가멕히게 해준는데 친구랑하다 병신이 밴지하는거 보면 찐짜 분통이 터진다.

 

세이브 오지는 좋은 영웅인데 ㅂㄷㅂㄷ

 

글고 인보커는 율보커가 재밌고 쉬우니 츄라이 츄라이

0
2018.12.03

게임이 아니라 피아노를 치는 꿀잼캐

0
2018.12.03

우왕 밴지당 헠헠

0
2018.12.03

어깨뽕을 사고 접었다

0
2018.12.03

읽는건 잼잇는데 하기가 싫다 ㅋㅋㅋㅋ

0
2018.12.03

인보커는 딱 두가지로 나뉨 미라클 인보커랑 미라클이 아닌 인보커

0
2018.12.03

피아노 한사발 돌리고 오르가즘 느끼는중에 bkb키고 달려온 캐리에게 3초컷날때 오지게 현타옴

0
2018.12.03

다다음에 스펙터 해줭

0
2018.12.03
@lIlIlIllI

0

내 친구 두명이 둘다 플탐 2000시간쯤 찍은 친구들인데 친구들을 조금이라도 더 이해하게 돼서 정보 ㄱㅅㄱㅅ

0
2018.12.03

영웅 소개후 바로 다음짤 한손은 마우스 한손은 키보드인데 어떻게 손이 하나가 더 나타나서 물을마심?

0
2018.12.03
@carve

'보이지않는손'

0
2018.12.03
@허허아저씨

크으~ 경제학마스터 린보커 센세이

0

Useless 하다면 그는 invoker가 아니라 injoker 입니다

0
2018.12.03

아군이 픽해도 적군이 픽해도 한숨만 나오는 ㅈ같은 영웅

0
2018.12.04

이영웅으로 말할거같으면 QWE를 조합해서 스킬을 구사하는 매우 특이한 영웅이야 콰스 웩스 익조트도 보면 Quas Wex Exort QWE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할수있다 조합할 스킬을 누른뒤 R을 누르면 D와F에 스킬이 표시된다 새스킬을 쓰면 가장 오래된스킬이 밀려 없어지는 형식 이미 표시된 스킬을 한번더 조합하면 밀려날 스킬 순서를 바꿔서 필요한 스킬을 스킬표시창에 놔둘수 있다 피아노를 잘치는 사람이 인보커를 잘한다는 말도 있는데 실제로 그런지는 잘모르겟다 콰스가 파랑색 보통 CC기 지속시간 체력쪽으로 특화 되어있고 웩스는 핑크색 유틸성 이속 공속과 관련 있고 익조트는 노란색 데미지와 공격력에 관련이 있다 보면 알겟지만 들어가는 속성의 색들이 스킬이미지들에 잘버무려져있다 스킬을 여러개 쓴다는것은 고수가 잡을때 끌어올릴수 있는 잠재력이 커서 대회에서도 자주 보이는 영웅인데 너프전엔 기본성능마저 좋아서 미드충이 매우 선호하는 픽이었으나 너프후 어지간히 잘하는거 아니면 밥값도 하기 힘든 영웅이 되어 요즘 공방에서는 잘나오지 않는다 그 복잡성과 독특함 그리고 간지나는 배경과 잘생김?? (도타는 인간형 캐릭이 얼마없다)으로 인해 매우 인기와 팬덤이 두터운 영웅이라고 할수있다 높은 인지도로 인해서 다른 경쟁업체 게이머들도 인보커는 아는수준 엄청 어려울거같지만 사실 인보커보다 어려운애들이 좀 있고 막상해보면 스킬쓰는게 어렵지만은 않다 콤보와 빌드가 정형화 되있기때문에 크게 QW보커 (생존과 한타 유틸중심) QE보커 (대미지 누킹과 캐리중심) 이 두빌드로 나눠지고 WE는 폭딜을 낼수 있지만 안정성이 매우 떨어져 예능빌드이다.

0
2018.12.04
@도슬람김티모

인보커에 애정이 가득하신거같은데 혹시...? 씹좆커 개새끼해봐.

0
2018.12.04
@허허아저씨

인보커 짱짱맨 앙기모띠 d<^오^>b

0
2018.12.05

예는 하향좀당했으면

0
2018.12.07
@관자로리

인조커는 끝없이 하향당했눈뎅...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5218 [연재] 공포게임하는.manhwa 15[아편고양이, 캣냅편] <파피플레이... 4 잿더미어캣 4 22 시간 전
5217 [연재] 공포게임하는.manhwa 14[교권의 수호자, 미스딜라이트] <... 14 잿더미어캣 19 7 일 전
5216 [연재] 공포게임하는.manhwa 13[4D로 즐기는 허기워기] <파피플레... 21 잿더미어캣 16 15 일 전
5215 [연재] 공포게임하는.manhwa 12 <파피플레이타임> 7 잿더미어캣 16 21 일 전
5214 [연재] 공포게임하는.manhwa 11 <파피플레이타임> 4 잿더미어캣 12 28 일 전
5213 [연재] 조조전 모드 - 유선전 플레이 일지 (29) 8 CopyPaper 12 2024.03.15
5212 [연재] 조조전 모드 - 유선전 플레이 일지 (28) 6 CopyPaper 6 2024.03.15
5211 [연재] 조조전 모드 - 유선전 플레이 일지 (27) 4 CopyPaper 5 2024.03.14
5210 [연재] 조조전 모드 - 유선전 플레이 일지 (26) 3 CopyPaper 5 2024.03.14
5209 [연재] 조조전 모드 - 유선전 플레이 일지 (25) 8 CopyPaper 6 2024.03.13
5208 [연재] 조조전 모드 - 유선전 플레이 일지 (24) 5 CopyPaper 5 2024.03.12
5207 [연재] 조조전 모드 - 유선전 플레이 일지 (23) 7 CopyPaper 5 2024.03.12
5206 [연재] 조조전 모드 - 유선전 플레이 일지 (22) 5 CopyPaper 5 2024.03.11
5205 [연재] 공포게임하는.manhwa 10 <파피플레이타임> 4 잿더미어캣 6 2024.03.11
5204 [연재] 조조전 모드 - 유선전 플레이 일지 (21) 9 CopyPaper 4 2024.03.05
5203 [연재] 조조전 모드 - 유선전 플레이 일지 (20) 5 CopyPaper 7 2024.03.05
5202 [연재] 조조전 모드 - 유선전 플레이 일지 (19) CopyPaper 5 2024.03.04
5201 [연재] 조조전 모드 - 유선전 플레이 일지 (18) 2 CopyPaper 5 2024.03.04
5200 [연재] 공포게임하는.manhwa 09 <리썰컴퍼니>편 완 2 잿더미어캣 8 2024.03.04
5199 [연재] 조조전 모드 - 유선전 플레이 일지 (17) 5 CopyPaper 7 2024.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