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텔라리스 2.2패치 및 DLC 메가콥 12월 6일 예정

 

2.2 르귄 패치

 

  • 타일 시스템 삭제: PDXCAN 2018에서 예고한 내용, 타일 때문에 후반 렉이 심하다는 이유로 최적화를 위해 갈아엎었다. 4개 지구로 나눠져 해당 지구에 분포된 POP을 통해 자원을 생산한다. 건물은 행성의 '인프라' 수치를 통해 슬롯을 늘려야 새로 건설이 가능하다. 화산, 거대 빙하같은 자연 지형은 남아있으며 제거 기술을 통해 이득이 되는 지형으로 수정할 수 있다.

  • POP들은 계층과 직업을 가짐: 로봇과 노예에도 직업이 생긴다. 로봇은 발전 정도에 따라 더 높은 수준의 직업을 가지며 노예는 특정한 직업만을 가진다. 이전처럼 생산력 증가를 위해 POP 폭증을 시도한다면 실직자때문에 행성 경제가 휘청거릴 수 있게 되었다. 

  • 경제 시스템 개편: 특정 자원만을 이용하지 않고 다른 자원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군체 의식의 함대 유지비를 광물 대신 식량을 소비하게 변경시킬 수 있으며 하이브마인드에 어울리도록 식량만으로 제국을 유지하는 극단적인 방법도 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모더가 쉽게 변경할 수 있다.

  • 고급 자원 추가: 제국 전역에 모디파이어를 주는 전략자원과는 다른 2차자원이 추가된다. 2차자원은 보통 1차자원을 가공하여 생산하며 함선, 고급 건물, 거대건축물에 소비된다.

  • 은하계 규모의 시장: 단순 타 제국간의 1:1 협정이 아닌 은하규모의 시장이 성립할수 있다. 은하 시장은 그냥 열리는게 아니라 은하구성원의 절반과 접촉한 제국이 시장설립자로서 수도성계에 설립하게된다. 은하 시장에서 판매되는 자원은 제국 내수 시장보다 더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노예 시장: 위의 은하 규모 시장이 열리면 해금된다. 노예인 POP을 판매만 가능하며 판매하면 다른 제국이 사갈 수 있다. 이는 반대로도 적용될 수 있으며 구매할 경우 목적지를 설정한 후 에너지 500(기본값, 노예 POP이 가진 특성에 따라 특성 한개마다 ±50이 적용)을 지불해 쓸 수 있다.

  • 무역로: 단순히 한 분야에 특화시킬 수 있게 했던 행성 경제도 EU4의 무역시스템과 유사하게 개편된다. '무역 가치'는 행성 내 POP의 생활수준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직원과 상인이 많을수록 무역 가치도 점점 높아진다.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 않으나 최소 한번 업그레이드한 항성기지가 무역 가치를 생성해주며 항성기지를 중심으로 하이퍼레인 1개 분량의 범위 내에 있다면 자동으로 생성해준다. 기지 모듈인 무역 허브를 장착할수록 1개 분량의 하이퍼레인이 추가되며 최대 6개 분량의 하이퍼레인을 범위로 삼을 수 있는데 업그레이드된 항성 기지끼리 연결된 무역로를 형성하게 된다. 이렇게 생성된 무역 가치는 수도 성계에 직접 들어가게 되며 무역 가치는 수동으로 다른 행성으로 전달시켜도 누적되어서(행성 A의 무역가치가 15, 행성 B의 무역가치가 10이라면 A에서 B로 옮기면 행성 B는 25의 무역가치를 가진다.) 모았다가 한꺼번에 주는 것도 가능하다. 대신 행성 내의 다른 자원이 고갈되거나 항성기지를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면 가치가 떨어진다.

  • 해적 재설계: 2.0에서 대폭 물갈이된 해적이 다시 재설계된다. 빈 성계에 해적이 생성되는게 아니라 생성된 무역로 중 무역 가치가 높은 무역 루트에 출몰하기 시작한다. 무역로의 연결점을 담당하는 항성기지가 무역로 방어도를 올려주며 항성기지에 함대를 주둔시키거나 기지에 함선 정박소를 건설하면 방어도가 훨씬 더 많이 올라가서 노략질을 방지할 수 있다.

  • 자치령(Sector) 재설계: 타일시스템 보조용 자동화 시스템인 섹터가 타일시스템의 변경과 함께 전면 재설계된다. 섹터는 이제 성단 단위로 구성되는 일종의 하위 행정구역으로 해당 성단에 속한 행성을 처음으로 식민화할 때 형성된다. 그동안 금고 취급했던 섹터 경제는 없어지고 섹터 자원은 제국 중앙경제에 포함된다. 섹터가 하위행정구역이 되면서 직할성계 행성수 제한은 사라진다.

  • 파벌 행복도 재설계: 가장 많이 지지받는 파벌이 POP의 행복도를 좌우하는게 아니라 영향력에 큰 영향을 끼치는 대신 행복도에 끼치는 영향은 줄어들며, 불만도와 불행에 끼치는 영향은 늘어난다.

  • 행성 칙령 삭제: 영향력을 소비해서 일정기간 동안 효과를 주는 행성 칙령이 삭제되고 타 역설사 게임처럼 '결정(Decision)'이라는 것으로 대체되어 행성에 각기 다른 행정명령을 내릴 수 있으며 필요한 자원이 각기 다르게 적용된다. 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취소 할 수 없는 기존의 칙령과 다르게 일부 결정은 해제 할 수 있게 된다.

  • 궤도 폭격 재설계: 타일이 삭제됨에 따라 궤도 폭격 역시 변경된다. 이제 행성에 궤도 폭격을 시행하면 '황폐화(Devastation)'라는 수치가 상승하는데 수치가 올라갈수록 POP이 죽어나갈 확률이 높아지며 주거지가 파괴되고 행성의 무역 가치가 감소하며 POP 성장도 저해된다. 궤도 폭격을 당한 행성을 재건할 경우 어느 정도 파괴되었냐에 따라 자원과 시간이 소모된다.

  • 전통 트리 재설계: 상기한 시스템 변경으로 말미암아 전면 교체 된다.

  • 기존 상인 엔클레이브가 각기 다른 전략자원을 파는게 아닌 희귀 크리스탈, 희토류, 특수 가스를 팔도록 변경, 관계도 50 이상이면 정부 체제와 종족 특성에 따른 특수한 자원을 판매하기 시작함.

  • Unity ambition: 단순히 전통을 해금하는데에만 썼던 통합력을 더욱 유용하게 쓰이기 위한 시스템.

  • 공약 개선: 민주주의 정부에만 적용되는 공약을 개편했다. 단순히 건설/건조하는 조건 대신 월수익 증가같은 실질적인 공약으로 변경된다.

 

 

DLC메가콥

  • 거대기업 (MegaCorp): 기업형(Corporate)이라는 새로운 권력구조와 전용 사회제도로 상업 협정과 지사 설립으로 경제적 이익을 얻는 거대 기업 플레이 가능.

  • 도시 행성 (City World): 엄청난 인구밀도를 자랑하는 행성단위 거대도시 운영 가능.

  • 대상 함대 (Caravaneer Fleets): 은하계를 떠돌며 무역을 하는 NPC 추가.

  • 추가 거대 건축물: 물질 해제기 (Matter Decompressor), 거대 예술 전시물 (Mega Art Installation), 전략 조정 본부 (Strategic Coordination Center), 성간 의회 (Interstellar Assembly).

  • 은하 노예 시장: 은하계 단위의 노예 시장 에서 POP을 매매 하여 해방 또는 소유 가능.

  • 경제관련 승천 특전 추가

출처는 꺼라위키

 

 

넘우마쉿써 엉엉 콘

12개의 댓글

2018.11.21
[삭제 되었습니다]
2018.11.21
@데굴데멍

경제는 경제인데 상대행성에 '지사'라는 건물을 박아서 에너지 갈취해오는 것 가능. 범죄도 높여서 반란 부추기기도 가능

 

상대방이 빡쳐서 지사철수 명분으로 전쟁 걸어왔을 때 승리하면 인수합병이란 형태로 상대제국을 자회사로 만들어 휘두를 수 있음.

 

경제라지만 기업국가형 플레이라 새로운 꿀잼이 예상됨

0
2018.11.21

내가 르귄 기다리느라 별겜을 못하고있음

빨리 내주세여 헠ㅎ컼

0
2018.11.21

진짜 이놈에 르귄만 얼마나 기다리는지.. 존버가 너무길다 스웨덴놈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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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21

또 dlc

0
2018.11.21

타일 시스템 현실적이기는한데 렉도 렉이지만 후반가면 너무 관리도 어렵고 비현실적인 면이 강했는데 잘 되었네.

0
2018.11.21

끄아아ㅏㅏㅏ아아아ㅏ아아아아 내 모드들 으아ㅏㅏㅏㅏㅏㅏㅏ

0
2018.11.22

제일 큰 문제는 전쟁이 무조건 물량전 이라는거 아닌긴...

 

유로파는 그나마 지형지물이라도 이용하지만

 

스텔라는 그런것도 없으니깐

전쟁은 전략이나 전술같은게 의미없는

무조건 물량전이 짱짱맨 식이라서

 

그거부터 좀 고쳐주지

0
2018.11.23

스텔라리스 전투 참호전으로 바뀌고나서 접었는데 아직도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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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리스 진짜 너무 재밋어..

0
2018.11.23

신사 분이 추천해준 영어 교재...ㅗㅜㅑ

0
2018.11.24

아 너무 하고싶어...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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