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데빌헌터 스킬트리 및 사용방법

인벤에 이벤트 참여할겸 써본 개인적인 스킬셋, 글인데 요기다가도 올려봅니다

데헌 플레이하는 개붕이들 있으면 도움됬으면 좋겠듬!

 

 

시리우스 서버에서 데빌헌터를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데빌헌터를 고르게 된 가장 큰 이유는 근중원 모든 포지션에서 딜로스 없이 딜을 우겨넣는 식의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zx 로 무기를 꾸준히 변경해주면서 스킬을 사용해야되는 속히 말해 플레이하는 유저 손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아야되는 재미있어보이는 클래스로 보였기에 택하였고.. 만족스럽게 플레이하는 중입니다.

 

스킬트리는 트리시온 및 사냥터를 돌면서 트포를 개인적으로 조합해봤을때 최적의 선택이라고 판단되어 사용하고있는

스킬트리며, 후에 변경될 수 있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각 유저별로 취향이나 원하는 목적이 다르니 각자 차이가 있을테니 모쪼록 저의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이미지 5개 제한에 그냥 적어보는 부분이라 그림판을 활용한 점 죄송합니다. 최대한 깔끔하게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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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포인트 분배

 

핸드건

AT02 류탄 - 4 - 갑옷 파괴

사형 집행 - 4 - 탁월한 기동성

섬머솔트샷 - 4 - 충돌 무시

데스파이어 - 4 - 재빠른 손놀림

 

샷건

종말의 전조 - M - 근접 사격 / 급소 타격 / 다가온 종말

샷건 연사 - M - 예리한 사격 / 급소 타격 / 연장 사격

샷건의 지배자 - M - 근접 사격 / 급소 타격 / 군림하는 자

최후의 만찬 - M - 빠른 준비 / 강한 폭발 / 더블 샷

 

라이플

스파이럴 플레임 - 7 - 맹렬한 불꽃 / 성장 탄환

퍼펙트 샷 - M - 관통 강화 / 강화된 사격 / 정밀 사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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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건 류는 전체적으로 유틸, 이동, 공격속도에 특화되어있습니다. 

특히 현 스킬트리는 유틸성과 기동성을 조금이나마 확보하기 위해 포인트를 투자했습니다.

 

 

류탄 - 쿨 6초에 지속 4초인 30퍼 방깎을 샷건/라이플 쿨일때나 샷건 딜타이밍 시작 전에 던져줌으로써

파티 전체 딜량을 약간이나마 더 뽑아주는 아주 유용한 스킬입니다.

 

사형집행 - 이동거리 1m 증가를 찍음으로서 데스파이어 - 침투 섬멸 의 부재로 부족안 기동성을 약간이나마 

도와주는 이동기로 사용합니다.

 

섬머솔트샷 - 중간 크기의 보스를 상대할 때 전방위 부채꼴 패턴을 회피하기 위해 보스 뒤를 잡기위해 사용합니다.

 

데스파이어 - 찍을게 없어서 그냥 찍었습니다. 

무력화 수치가 중이기에 오브젝트 파괴 또는 잡몹 경직용으로 쓸만합니다.

 

 

샷건 류는 해당 트리에서 메인이 되는 스킬들입니다. 

전체 5개중 번거롭지 않게 변경하지 않으며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4개이므로 한개를 제외한 나머지는 

마스터까지 올려줍니다. 트포는 피해량 위주로 선택합니다.

 

 

전조 - 피해량 중심으로 찍습니다. 

2트포는 후반 레이드에선 관통강화로 부위파괴에 어느정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재앙의 여파는 찍지 않습니다. 

마나 소모량 감당이 안됩니다.

 

샷건 연사 - 생존을 위해서라면 콤보 연사, 그 외에는 피해량 중심으로 찍습니다. 

샷건 연사 자체가 데미지도 준수하며 넓은 범위, 무력화 중, 부위파괴까지 가지고있지만 너무나 부족한 공격속도가 치명적인 단점이기에 3트포는 연장 사격을 찍습니다. 

3타 이후에 나가는 콤보 공격은 준수한 데미지와 더불어 후방으로 밀려나가기에 특정 패턴에서 딜과 회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특수 탄환은 찍지 않습니다. 2트포 치명적중이 25퍼이기에 치명타에 기대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지배자 - 위와 같이 피해량 위주로 가져옵니다. 치명이 안뜨면 평균 딜량이 크게 떨어지기에 2트포는 풀레인지보다 급소타격을 추천합니다.

신속한 준비로 필드/잡몹처리용으로 기용 가능하며 3트포는 군림을 주어 빠르게 4+4타격을 넣을 수 있습니다. 

1트포 재빠른 손놀림/ 3트포 지배자의 의지를 택하여 사용하여도 문제는 없습니다.

 

최후의 만찬 - 데헌이 가지고있는 제일 높은 수준의 무력화스킬입니다. 데미지도 준수하며 자체 장판 효과까지 있습니다.

빠른 준비로 최대한 시간내에 많이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며 2트포는 자유입니다. 

열기 안찍어도 장판 존재하며 딜차이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만찬은 개인적으로 무력화/데미지가 가장 큰 목적이기에 3트포는 더블 샷으로 두 마리 토끼 모두 챙깁니다.

 

시간은 쓰지 않습니다. 

필드나 다대다 pvp 같은 곳에서 짧은 선딜, 1트포로 경직시간, 강화된 폭발/증거인멸로 다수의 적들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보스전에서 활용도가 심각할 정도로 떨어집니다. 

탄환 적중시 적중된 몬스터는 폭발피해가 들어가지 않기에 추후에 1:1구간보다 1:다 구간이 많아지면 연사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겠지만 현재로썬 별로라고 생각됩니다.

 

 

라이플 류는 좁은 범위지만 강력한 한방. 긴 사거리로 범위 외로 떨어졌을때 딜로스를 줄이기 위해 사용하며 트포는 피해량 중심으로 선택합니다.

 

 

스파이럴 - 맹렬한 불꽃을 주어 화상딜을 챙겨 평타 세네대정도 넣을만큼 딜을 보조하며 2트포는 성장탄환을 택합니다.

최대 사거리 기준 퍼펙트샷과 비슷한 데미지를 뽑을 수 있으며 마무리 사격도 좋은 선택입니다.

 

퍼펙트 샷 - 샷건트리와 동시에 필수로 찍어야되는 스킬 1트포는 자유입니다. 

초반에는 마력 조절, pvp는 안정된 자세, 중후반 레이드는 관통 강화로 부위파괴를 챙겨줍니다. 

2트포와 3트포는 위와 같이 주어 퍼펙트샷 확정치명에 30퍼 증뎀을 챙김으로써 최상의 딜스킬로 사용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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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때 포지션은 주로 잡는 포지션은 초근접입니다.

포인트 분배만 봐도 알 수 있듯 샷건이 메인 딜을 잡아주는 것도 이유긴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만찬을 제외한 나머지 3개의 스킬들은 근접시 피해량 1.5배를 가지고있기 때문이죠.

 

근접시 의 기준은 적과 내 캐릭터 사이에 캐릭터 두개가 들어갈 정도의 공간까지입니다.

아래는 전조를 대상으로 거리를 확인한 스샷입니다.

 

두개 정도 캐릭터가 들어가는 공간 밖에서 공격 시 화면입니다.

아래 범위 밖 데미지와 비교하시면 증뎀 효과를 받으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 두개 범위 약간 밖에서 공격했을때 의 데미지입니다.

증뎀 효과를 받지 않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판이라 정확한 거리 계산까지는 해보지 않았지만.. 캐릭터 두개정도 들어갈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데미지 차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이가 엄청나게 큰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와 같은 이유로 포지션은 근접. 거의 몹과 딱 붙는 초 근접 포지션을 위주로 전투를 진행하셔야됩니다.

 

스킬의 연계는 일반적인 상황에선 딱히 없다고 보면 됩니다. 아래는 레이드 기준 스킬 활용입니다.

 

기본 진행은 선딜이 비교적 적은 샷건 - 전조를 사용하며, 안정적인 원거리에서 라이플 - 스파이럴,퍼펙트샷. 그 외의 상황에서는 샷건 평타와 수류탄 위주로 딜로스를 최소화시켜주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지배자, 연사, 만찬은 모두 선딜과 모션이 1초 이상을 잡아먹기에 몬스터 패턴 확인 이후 중간중간 우겨넣는 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이후 그로기에 들어가게 되면 빠르게 뒤를 잡으신 다음 전조-지배자-연사 또는 각성기-연사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빙레기 기준으로 전조 이후에 지배자 퍼펙트를 3타 이후에 바로 넣어주시고나서 연사 3타 이후에 추가타를 사용하시면 그로기 이후 주변 광역기 범위 밖으로 밀려남과 동시에 저희는 라이플 - 스파이럴 또는 퍼펙트샷으로 데미지까지 안정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것 말고는 쿨 될때마다 스킬 돌려주는 것 말고는 진짜 다른 연계는 쓰기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쿨도 길거니와 중간중간 스킬쓰다보면 마나 부족으로 수류탄, 평타만 치기때문이죠.. 해보시면 아실겁니다

 

 

PVP는 해당 스킬트리로는 꽤 많이 힘듭니다. 

앞서 말한 선딜, 모션 1초 이상 걸리기에 맞아주지도 않거니와 애초에 경직,상태이상면역을 트포에서 땡겨올 수 있는 스킬들도 많질 않아서 PVP 트리는 핸드건 위주의 기동성 트리로 돌리고있고요.. 요것도 그렇게 나쁘지않다고 생각되네요..

물론 슈아, 면역 떡으로 둘둘하고 들어오면 뭐.. 아무것도 못합니다. 빙결수류탄은 쿨이 길고, 데스파이어 빙결은 뭐 걸려주지도 않고..

 

아무튼 저는 이런식으로 데헌을 플레이하고 있고 현재도 만족스럽게 잘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컨셉 자체가 근중원 모든 포지션에서 딜로스 없이 딜을 넣는게 컨셉이라 최대한 트리시온가서 트포 하나씩 조합해 써보고 나서 이게 최적이다 싶어서 이런 스킬셋을 사용중이고, 컨셉에 맞게 플레이하는 중인 것 같아서 재미있습니다.

물론, 저와 다르게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아직은 다른 분들 스킬같은건 찾아본 적 없네욤

데헌 플레이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시구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10개의 댓글

2018.11.19

ㅊㅊ

0
2018.11.19

오잉 이퀄안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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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19
@플레이트

ㅇㅇ 안씀

순간폭딜은 이퀄이 좋긴한데 저렇게 돌리면 마나도 부족하고 어차피 딜넣을 타이밍때 샷건스킬 넣고 나오면 됨

0
2018.11.19

방깎같은거 레이드 보스에도 들어감? 피격시 효과 면역이라고 되어있던데 써야하나 궁금함

0
2018.11.19
@merryworse

모든 면역 아니면 모든 효과 면역이라고 적힌게 디버프 전체 면역이고

피격효과 면역은 경직 무시라고 보면 됨. 방깎은 걸렸던걸로 기억함

0
2018.11.19
@Roculm

글쿠나 고마어

0
2018.11.20
@merryworse

깜빡했었는데.. 레이드는 체력표기 안되서 면역인지 확인 안되서 보스 머리통위에 아이콘보고 디버프 걸리는거 확인했던걸로 기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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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20

25퍼 증가면 크리 몰아주면 45%넘게 나올텐데

0
2018.11.20
@몬리니

치명 375 기준13.4퍼임 45퍼 챙기려면 550은 맞춰야될듯

0
2018.11.20

쿨 짧은 이퀄 써도 스킬 돌리고 현타 나오지 아너?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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