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은 큰 문제가 없어보임
아바타야 입건말건 탈것이야 있건말건 솔까 노가다해서 모으면 된다고들 하는데 이거 방금 오픈한 게임임;; 당연히 그래야지
문제는 갓태어난 게임 주제에 과금모델은 넥슨의 진화형인 엔씨 이상은 되보임
우선 과금할 거리가 시작부터 한두개가 아님
탈것, 아바타, 전투용 물약, 호감도 아이템, 어따쓰는진 모르겠는데 카드, 무려 제2의 화폐인 크리스탈을 시작부터 달고나왔음
그게 단가? 돛문양?, 감정표현도 있고 모르긴 몰라도 펫과 하우징 시스템도 나올지도 모름
그리고 가격도 장난아님
성능 효율 다 떠나 그냥 눈으로 보이는게 가장싼게(사실상 별 쓸모없지만) 만원부터 육칠만원에 최고 십만원까지 나왔음
이 말은 이정도 가격대를 베이스로 계속 앞으로 출시하겠단거임
아바타 셋트가 시작부터 삼만원 돈인데 초기형임을 고려하면 추후 나올 특별패키지는 한 5만원정도에 또 팔겠지 빠르면 아마 설날쯤 아닐까 기대됨
마지막으로 벌써부터 현질에 따른 등급제와 마일리지까지 박아놓음 ㅋㅋㅋ
노가다로 커버칠수 있다=개소리, 아마 니 인생을 유의미한 양만큼 쏟아부어야 몇만원짜리 패키지 지른것과 동급으로 될수있겠지
인게임 영향은 없다=아바타만해도 등급별로 나눠놨음. 이건 지금은 아니지만 곧 캐쉬에 따른 인게임 영향을 애미없는 수준으로 올리겠다는거
내가봤을때 이새끼는 넥슨과 앤씨의 자식이며 모바일겜이 스승인 놈임
갠적으로 과금의 끝판왕을 보여줄거라 기대하고있음
16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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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레탄
너무 부정적인데 ㅋㅋㅋㅋㅋ
커요
p2w만 아니면 상관없징
티모의젖은팬티
p2w게임과 아닌게임 구조적 차이를 비교해보면 로아는 무조건 p2w이라고 봄
ㅍㅋㅊㅁ
ㄹㅇ 아재겜티 풀풀나는 캐시템디자인.. 내용물이 뭔지는 직관적으로 알 수 없고 그냥 떡하니 상자하나 그려놓고 가격은 또 MD임 온라인 게임이 아니라 모바일 게임같음 캐시샵만 보면
천한댕댕이
ㄹㅇ 작정하면 캐시템 만들게 잔뜩이긴함
번 만지면 싼다
행복회로 오지게 돌리는거보면 존나 불쌍함
천억들여서 만든 겜인데 정액제가 아닌 부분유료화한거면
어디서 돈을 끌어올 부분이 있어야한다는건데 그게 게임이랑
상관없으면 누가 지르겠음ㅋㅋ 백퍼 엔씨 특유의 다중과금체계
나온다고봄
요시그란도시즌
스마게인데욧
박동지
어디서 만든 게임인지도 모르고
까대기 바쁘네 ㅋㅋㅋ
응가머거
어쩔수없은 7년 이란 기간동안 많ㅇ느 돈이 갈렸음. 이미 세계 rpg시장은 다 죽어가는 수준. 공들인 시간만큼 그만큼 수익을 뽑아내야 의미가있음. 게임은 공짜가 아님. 돈벌려고 만드는거고 그걸 만드는게 기업이니까 어쩔수 없는거임. 뭐 캐쉬시장이 너무 당연하게 된것도 그렇긴 하지만 정액제 게임이 아니므로 캐쉬로 돈을 뽑아야할수밖에없음. 그거밖에 수익을 낼수 있는게 없으니까. 무료화 겜이니까 당연한거임.
아무말대연회
결론 = 애미뒤진 과금을 하십시오 개돼지들아
응가머거
그게 결론은 아니지만 과금을 해주면 수익이 생기니까 회사입장에선 좋긴하지 어차피 과금할사람은 함.
소녀전선같은 게임에도 천,억단위도ㅓ 쓴느데
아이뽕
피파도 출시날 10만원패키지냈는데 이정도야
아햏햏아햏
땅파서 게임 만들고 운영하는줄 아나
번초 경계병
공찌로 게임하면 대머리되욧!!!!
00ml짜리내인생
일단 회사가 스마일게이트라는게 좀 그래
아리룽
그럼 제바 ㄹ일찎 접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