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하다못해 광선추적이 전용 하드웨어를 통해서 실시간처리가 된다..
이번에 나온 NVIDIA RTX 보고 느낀점임...
그래픽스 수업 시간에 광선추적을 통해서 만들어지는 CG가 제일 이상적이지만,
각 픽셀에 대해서 연산량이 엄청 많고 환경이 어려워서 현행 레스터방식 파이프라인만 실시간으로 가능하다고 배웠는데...
뭐 광선 추적이 잠깐 설명하자면....
광원이 어떤 공간상에 있을때
광원에서 나오는 모든 빛을 따라서 어떤 물체에 부딫혔는지 다 계산해서
최종적으로 우리눈에 보이는 영상평면에 부딫히는 광선이 하나의 한픽셀로 보고
이 과정을 계속 하다보면 하나의 CG 영상이 나오는거지..
근데.. 정말 대단하다...
2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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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SKK2
이거 폼번뭐냐
몇세대 지나면 한층더 리얼리티겜할수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