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선배 송은이의 인생명언

39개의 댓글

2018.08.17
크..효린 안영미... 언제한거야 방송?
분명 2번망설이다 끝났는데
2018.08.17
내 가치관이랑 비슷하네

결국 정답은 없고 참고정도만 하면 되지
그 와중에 왼쪽 아래에 희미하게 워터마크 박은 거 보기싫다...
2018.08.17
@내가빅뱅이론을만났을때
워터마크가 어딨엉?
@라떼는말이야
아 칠판이네... 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08.17
@내가빅뱅이론을만났을때
워터마크가 어디?
2018.08.17
@내가빅뱅이론을만났을때
뭔데? 오래보아야 이쁘다?
저거 판때기에 써져있는거아님?
2018.08.17
@내가빅뱅이론을만났을때
워터마크가 어디있엉?
2018.08.17
@내가빅뱅이론을만났을때
워터마크 어딨어??
2018.08.17
@내가빅뱅이론을만났을때
고랩성님 거 모니터만 봐서 시력저하온거 아니여? 밖에좀 나가고 그려
2018.08.17
@내가빅뱅이론을만났을때
난 소주병이 워터마크인줄 알았어
2018.08.17
@내가빅뱅이론을만났을때
물표시?
2018.08.17
나도 자기계발서가 베스트셀러 되고 그러는거 보면 조금 아이러니하더라

아무리 신경 끄기의 기술, 미움받을 용기 백날 읽어봐야 뭐하냐 읽는 사람들보면 결국 똑같던데
2018.08.17
@Aimthetop
자기 스스로는 돌파구가 보이지 않으니 다른 성공사례를 찾아보는거지..
2018.08.17
자기계발서 특히 백수에서 부자 뭐 사업을 해라 말 착하게 하는법 신경 끄는법 개말도안되는 소리들임 그런거 보고 사람이 바뀌면 시발 ㅋ
2018.08.17
자기계발서는 그냥 재미가없어ㅋㅋㅋ 차라리 소설책을 보지
짝젖선배ㅠㅠ
2018.08.17
@알파오메가울트라
ㄹㅇ 궁금하긴 하다 이분
2018.08.17
맞다맞워
2018.08.17
자계서 읽을바엔 에세이 읽는게 더 좋을듯 여행에세이 같은거 재밌던데
효린 표정 ㅅㅂㅋㅋㅋ존나 뚱 하네 ㅋㅋㅋ
2018.08.17
@인성에하자있네이거
자기개발서 좋아하나보지
2018.08.17
그래도 자기계발서라도 읽는사람이 책 하나도 안읽는사람보단 잘 살게될듯
2018.08.17
그 사람만의 기준이지만 그걸 알려고 읽는거잖아??
나는 자기계발서가 다 비슷한 내용이고 뻔한 말만 해서 싫음. 아는데 실천이 안되는 말들만 적어놓음ㅋㅋ
2018.08.17
@Krrrrrrr
솔직히 자기계발서 읽고 따라서 성공할 사람이면 뭘해도 성공한다고 봐야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ㄱㄹㅇ 내가 자기계발서 읽는 사람들한테 항상 하는 말임.
저자가 살아온 인생에 그 사람의 노력과 우연이 겹쳐서 그 사람의 성공이 완성된 거 뿐이지
저자가 하는 말을 그대로 따라간다고 해서 성공에 필요한 우연이 따라올거라고는 생각할 수 없음.
자기계발서 읽는거 만큼 시간낭비인게 없다 ㄹㅇ루.
2018.08.17
자기계발서 보면 마치 페이커가 "이렇게 저렇게 하면 첼린저 됨 쉽죠?" 급이더만
2018.08.17
열에 아홉은 불쏘시개
2018.08.17
자기계발서는 누가 그렇게 사가길래 그렇게 찍어내는거냐 주변에 독서 좀 한다는 사람보면 자기계발서는 절대 안읽는다고 백이면 백 거른다던데 나도 그렇고 ㅋ
2018.08.17
응 아프니까 청춘이야
저것도 정답은 아닌게
뭔가 잘 된 사람 성공한 사람의 얘기를 "들어볼" 필요는 있음
성공한 사람이 선택하고 실행한 길이라는건 그 자체로 충분히 벤치마킹의 가치가 있는 것임

그걸 그대로 따라한다고 내가 성공하는건 아니지만
성공의 가능성을 높이고 성공의 길에서 시행착오를 줄여주는 건 사실임
2018.08.17
@세라복간호사복메이드복
이거 맞다

독서를 통해서 마음의 양식이란걸 얻기 위해서도
이입하고, 관찰하고, 객관화한다는 과정이 필요하지.
내가 저사람이였으면 어떻게 했을까, 저 사람이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나는 지금 뭘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등등의 고찰.

그런 과정은 빠뜨리고서 '독서'는 도움이 안된다 이러는 사람은 복습도 안하면서 '공부는 열심히하는데 성적이 안올라요 ㅜㅠ' 이러는 사람이나 다름이 없음.

자기계발서라는건
딱 자기 인생에서 그 비교와 기준으로 삼을 1~2권만 읽으면 됨.
물론 그 마음에 드는 책을 찾는데까진 시간이 걸리겠지만.

그 과정에서 걸러지는 책들은 '쓸모없다'고 여길수 있겠지만, 그건 그 자체로 자기자신이 가진 생각을 확고히 하는데 도움이 됨.

1줄 요약하자면
독서란건 '자기자신'을 멘토로 삼기 위한 과정이다!

그 '과정'에 불과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읽어야지
무작정 빠르게 '답'을 원하는 젊은이들은
책이 아니라 현실에서 답을 찾는게 빠르다 ㅇㅇ

송은이씨가 하고싶었던 말은 이거인것 같음.
2018.08.17
어디까지가 자기계발서의 범위냐?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자기관리론 이런 것도 자기계발서임?
난 읽고 기술적으로 도움 꽤 되던데

예를 들어

남을 비난 하는것은 벌집을 발로차는 것과 같다.
분노와 적의만 생길 뿐이다.

꿀을 얻기 위해 벌집을 발로 차는 사람은 어리석다.
꿀을 얻을 좀 더 현명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

남을 비난하기보다는 먼저 이해와 공감이 필요하다.

이런 문구들
@카모밀레
그거 초등학교 도덕교과서지?
2018.08.17
그거대로 따라하라는게아니라 남의경험를 참고하라는거지 그럼뭐 인생살때 조언한마디안듣고 지소신대로만 사시나?? 저건 꽈베기발상같음
그럼그럼 죽어야 완성되지
그래서 내가 성경을 안읽음
2018.08.17
안영미 나오는 순간 다른 장르가 됨..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180324 킹능성)일본 초계기는 해경레이더에 찍혔다.jpg 19 십원에두대 21 14 분 전
180323 찐따들 혼자 노래들을때 특징 52 개드립유니버스 23 19 분 전
180322 혐주의) 트럭사고 또남 ㄷㄷ 146 가짜콩벌레 25 30 분 전
180321 물체는 뭘로 구분되나? 173 유치원 32 54 분 전
180320 흥궈신 근황 35 에궁님 43 58 분 전
180319 "태권도협회 이사가 여중생 3명 수십차례 성폭행" 86 decoy 32 1 시간 전
180318 한반도는 호랑이 모양이 맞다 59 봄여름가을겨울 52 2 시간 전
180317 현실고증 드라마 (feat. SKY 캐슬) 83 봄여름가을겨울 29 2 시간 전
180316 “후...저들을 유린해라...” 45 카노P 42 2 시간 전
180315 불곰국의 방탈출 카페 극한의 컨셉 29 요도에아몬드빼빼... 41 2 시간 전
180314 초계기 관련 일본 측 반응 69 수박나무 34 2 시간 전
180313 인중은 왜 오목할까? 49 머법고환 30 2 시간 전
180312 한국에 도착한 외국인..gif 32 존못을보면짖는개 52 2 시간 전
180311 일본의 장인정신 53 에궁님 39 2 시간 전
180310 부카게.gif 20 산새들 33 2 시간 전
180309 가장 깔끔한 유튜브 댓글창 70 머법고환 28 2 시간 전
180308 9mb]반려견을 키우는 이들이 겪는 가슴아픈 마지막 89 머법고환 42 2 시간 전
180307 여동생한테 물어봐 39 학문 47 2 시간 전
180306 텔루라이드 공개 114 이이리이이ㅣ이이 32 2 시간 전
180305 진짜 검은색 58 포켓몬마스터 27 2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