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고전설의레전드래곤갓겜 시저3 시나리오 플레이.[3단계 전쟁]

2018.06.23 수정)

이미지 호스팅하던 사이트가 작살나는 바람에 이미지를 다 옮겼습니다.

다음에 혹시 또 이미지 안뜨면.... 그냥 블로그 와서 봐주세요 ㅎ....

출처: http://mnbmnb.tistory.com/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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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저3 3단계 시나리오 전쟁미션 타렌툼.


* 시나리오 플레이 순서

1단계 + 2단계 (대충)

3단계 전쟁

3단계 평화

4단계 전쟁

4단계 평화

5단계 전쟁

5단계 평화

6단계 전쟁 (경우에 따라 패스)

6단계 평화

7단계 전쟁

7단계 평화

8단계 전쟁

8단계 평화

9단계 전쟁

9단계 평화

10단계 전쟁

10단계 평화

11단계 전쟁

11단계 평화


(http://mnbmnb.tistory.com/)




타렌툼입니다. 몹시 만만한 조건들입니다.

인구 2500과, 아무 신경 안써도 자동 충족될 낮은 등급들.


중형인슐라이80명 x32채 = 2560명 도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시작하면 바로 봉급을 조정해줍니다. 시저3의 봉급은 황제가 주는것이 아니고,

도시 자금에서 나오는것입니다. 어차피 도시 자금이 내돈이므로....지갑에서 주머니로 옮기는 꼴.

그냥 0원 합니다.






초기 자금확보용 무역로 개통부터 합시다. 일단은 무기거래하는 카푸아가 좋습니다.

육로 무역이라 부두 건설을 안해도 되구요.


무기 그림 오른쪽위에 방패형 마크는 무역량을 표시합니다. 두개면 1년에 25개씩 거래한다는 의미.

(1개=15, 2개=25, 3개=40)





아직 무기는 없지만 일단 수출설정을 해줍시다.

'수출량 0포대' = 0포대 남기고 다 수출하기.





일자도시를 건설해 줍시다. 이 미션은 일자구조+사각구조 하나씩 지어서 클리어하겠습니다

2x2짜리 주택으로 맞춰 12채를 지었습니다.

시저3에서는 주택을 강제적으로 2x2 로 만드는 방법은 없으므로, 일단 주택을 마구 지어본 다음,

2x2 만 남기고 철거하는 가혹한 방법을 사용하도록 합시다.


(참고: 대형인슐라이 이상은 1칸짜리가 없습니다.)





적절히 식량공급이 되면 물공급도 해주고, 시장과 서비스시설들도 만들어줍시다.

농장,곡창,치안소,기술자근무소,의사 -> 물공급, 시장,신전 정도로 초기마을을 만듭니다.

신전은 반드시 모든 신의 신전 개수를 똑같이 맞춰야 합니다. 한세트를 지어줍니다.





바로 무기제작시설부터 갖춰줍시다. 자금확보가 초반 핵심.





주택에 주민들이 계속 들어오면 노동력이 남게됩니다.

고용되지 않은 노동인구 옆의 % 는 실업률입니다. 실업률이 10% 이하가 되도록 관리해줘야 합니다.

실업률이 너무 높으면 주민이 떠나기도 합니다.





노동력이 남으면 일단 농장을 지어 넉넉하게 식량을 만들어줍니다.

사실 과잉생산입니다. 인구 539명이면 농장 2개면 충분합니다....





무기생산시설도 늘려주었습니다. 무기 수출 연25개를 채우려면 무기제작소 6개가 필요합니다.

상인이 갓 나온 무기를 사가는 모습.





초반 자금수입이 확보되면 다음은 병력생산입니다.

병영을 지어줍시다. 이곳은 나중에 다른 생산시설도 들어올 것입니다.





이쪽 한적한곳에 요새도 하나 지어주었습니다.





눈에 띄는 양들도 가둬주었습니다.





병영에서 요새로 병사가 나와 충전되는 모습.





병사가 충전되고있으면 사관학교도 꼭 지어줍시다.

병사를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처음부터 지을 필요는 없고, 중간즈음에 지어줘도 됩니다.





무역로를 하나 더 열어줍시다. 수익을 늘리죠.





전부 수출처리 해줍니다. 아직 생산은 안했지만.





사각구조 마을 틀을 잡아보았습니다. 주택도 약간 지어주고....





일단 포도주 생산시설을 조금씩 만들어줍니다. 노동력 관리를 잘 해야합니다.





저장소나 곡창은 무조건 하나의 물건만 취급하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예외적으로 상품입수-공급용 저장소는 3종물품을 입수하도록 지정할때도 있지만요.




이런 메시지는 적 침공 1년전에 뜨는 메시지입니다.

정확히 12개월 후에 전쟁이 납니다.





열심히 주택을 짓고 부수고 하면서 2x2 로 주택들을 지어주었습니다. 20채입니다.





신전을 한세트 더 지으면서, 이쪽에 신전들을 모아놓았습니다.

소형신전은 한세트당 750명을 커버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두 세트니까 1500명을 커버합니다.





가구생산시설을 지어주었습니다.





주택도 점점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밥도 먹여주고요.





황제의 요구입니다. 포도를 달라고합니다.





포도농장 옆에 저장소를 하나 짓고 포도만 넣도록 지정합니다.





무역자문관에서 포도를 '비축' 으로 설정하면, 포도농장에서 바로 저장소로 포도를 쌓습니다.





정원도 깔아주면서 빈틈을 메우고 조금 꾸며줍니다.

인구가 1500이 넘었으니 또 신전을 한세트 지어야하는 상황.

조금은 늦어도 상관없습니다. 바로바로 화나지는 않으니까요.





적이 쳐들어오면 이렇게 메시지가 뜹니다.





3단계라 아주 약소한 병력이 쳐들어 와줍니다.

투창병 한부대면 충분하죠.





푝푝 알아서 싸웁니다.





신전을 늘려주었습니다.

총 4세트, 인구 3000명까지 신들이 분노하지 않게 막아줍니다.





노동력이 남는데, 노동력을 쓸데가 없습니다.





이렇게 분수를 지어서 노동력을 써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5x5를 지으면 100명을 커버해줍니다. 일자리 100개 창출.





오락시설과 학교를 지어서 주택을 카사까지 업그레이드 해주었습니다.

여기부턴 그래도 집 모양새가 볼만합니다. 지금까지 초가집...





포도가 모이면 자문관에 가서 포도를 보내줍시다.





목욕탕 시설과 도기 공급이 있어야 다음 주택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도기 저장소를 만들어줍시다. 수입용.





도기를 통째로 수입해서 해결해줍시다.





저장소에 도기가 있으면, 시장에서 도기를 가져가고, 그 도기는 주택에 뿌려집니다.

물론 아직 주택이 업그레이드되지 않았으니 소모는 없습니다.





가구생산시설도 늘려주었습니다. 곧 중형인슐라이가 되면 필요해지니까요.





목욕탕을 지어 주택들이 대형카사로 업그레이드 되는 중입니다.





오락시설을 추가하여 소형인슐라이까지 발전시켰습니다.

극장(10) + 원형극장 2종류 공연(15)=25의 오락도를 충족합니다.





오락도 충족과 가구공급으로 중형인슐라이까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인구표를 보면 전 주택이 중형인슐라이라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사각구조 마을도 전부 중형인슐라이가 되었습니다.

19채입니다. 미션 클리어가 안되게 하려고 일부러 1채를 없앴습니다.

총합 31채로 인구 2480명입니다.





이제 등급을 올려봅시다. 교육에서 전부 완벽함이 필요합니다.





오락도에서는 극장만 완벽하면 됩니다. 극장500명 x6개 = 3000명으로 완벽함을 갖춥니다.





학교,학회,도서관도 여기저기 지어서 전부 완벽하게 해줍니다.





문화도가 100이 되었습니다.





목표를 다 이루었지만 이 신전+잡건물 덩어리가 거슬리네요. 마을 여기저기로 옮기겠습니다.





짜잔. 좀더 그럴싸하게 정리되었습니다.





마을모습. 아까 일부러 부순 1채 자리에 다시 주택을 지어줍니다.

인구 2499까지 차오른 모습.





딴. 주민이 이주하며 미션이 완료됩니다.





노동력은 적절합니다.





문화도 100.








도시를 일일이 찍어 이어붙여 한장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블로그에 와서 다운받으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2180x1320 크기입니다.



출처: http://mnbmnb.tistory.com/2



18개의 댓글

2018.06.13
시저 4는 연재 안함?
ai때문에 시저3는 못하겟드라 ㅜㅠ
2018.06.13
@Sead
난 시저4 안해봣는디...

그리고 시저3 ai 확실해서 편함.
2018.06.13
@mnbmnb
그른가 ㅠㅠ
나는 ai가 시계방향으로만 도는거 알고 그럼 도시 생긴거 똑같자나 빼액 하고 접었는데
2018.06.13
시저3 하기 시저? 그럼 파라오 파라요
2018.06.13
@년째 숙성주
파라오도 좋아합니다.
그런데 파라오도 연재를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파라오는 시나리오 양이 시저3와 비교도 안되게 많아서...
2018.06.13
@mnbmnb
파라오 진심 많지.... 암도 잘걸리고
2018.06.13
캬 내인생 갓겜 시저3...
2018.06.14
엑박 ㅠㅠ
2018.06.14
@너비아나
흐음...수정해봤습니다.

아직도 엑박이면 답플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06.15
아직도 엑박
2018.06.15
@케이신
찾아본결과 티스토리에서 링크걸어서 그렇다고 하더군요.
아예 다른곳에 이미지 올리고 링크거는 방식으로 바꿔봐야겠습니다.
곧 고치겠습니다...그때까진 죄송하지만 블로그에서 봐주세요...
2018.06.15
@mnbmnb
왜 힘들게 글 써놓고 사과해요 ㅎㅎ.
괜찮으니까 천천히 고쳐주세요. 시저3 좋아하거든. 파라오도 재밌게 했었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2018.06.15
그 엑박부터 좀 어떻게 해줘. 아니면 서버문제야?
2018.06.15
@뭘로해야되냐
찾아본결과 티스토리에서 링크걸어서 그렇다고 하더군요.
아예 다른곳에 이미지 올리고 링크거는 방식으로 바꿔봐야겠습니다.
곧 고치겠습니다...그때까진 죄송하지만 블로그에서 봐주세요...
2018.06.15
건설시뮬 꿀잼꿀잼
2018.06.16
사각형 마을 만들고 문으로 이동 막는 건 아예 템플릿이 있던데 그거 다 고려하고 하시는 거임?
2018.06.16
@캔디
흠......무슨 말씀이신지는 잘 모르겠는데...

사각구조 이야기하시는건가요? 필요할때는 씁니다.

안정성을 이야기하시는거라면, 노동력 변화가 없다면 무한시간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도시입니다.

물론 노화진행되면 노동력 부족해서 박살날 마을...^^
2018.06.17
긁어서 퍼오지 말고 사진 하나씩 하나씩 업로드 하면서 해야 잘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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