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스텔라리스] <3> 커여운 별가사리들이 우주로 진출하는 이야기

스텔라리스 OST: 창조 그리고 그 너머(Creation and Beyond)



우리가 귀여움을 찾아 떠난 우주의 심연에서 발견한 것은... 빻음 뿐이었던 것이다...


우주에는 우리의 예상과는 다르게 못생김과 추함이 가득했다.


이것은 용납할 수 없는 우리 기대에 대한 배신인 것이다!


빻은 자들에게 귀여움의 빛을! 크아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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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하 내의 모든 세력들과 조우했다.

별가사리의 종특 중 하나인 "카리스마적(Charismatic)" 특성(외교 보너스 +25) 덕분에 대부분의 종족들과는 하이브 마인드이기 때문에 받는 외교 패널티 -30을 감안하고도 대부분의 종족들과는 우호적이거나 중립적인 상태이며, 옆에 국경을 맞댄 못생긴 풀떼기들과 못생긴 짹짹이들, 그리고 입이 세개로 찢어진 추한 놈들과는 사이가 많이 좋지 않다.


이제는 평화적으로 확장할 길이 없으니 옆에 있는 녀석들부터 얼굴을 개량해줄 준비를 해야겠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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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력이 성장함에 따라 함대력 역시 증강시켜주도록 한다.


현재 크'아와이 집합체는 3개의 함대를 부리고 있다.

'츄츄 편대' '니코니코 편대' '피요피요 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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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동네 해로운 짹짹이들의 성계에 클레임을 걸어주자.


꼭 정복을 위한 클레임이 아니더라도 여러가지 CB로 시비를 걸 수 있는 유로파 4와는 다르게 별겜에서는 CB 자체가 굉장히 제한되어 있는 점이 매우 아쉽다. 개발자들이 근미래에 외교 시스템을 크게 손볼 것이라 말하고 있으니 그걸 믿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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웜홀만을 통해 갈 수 있는 히그마 성계에 진입하니 조우 이벤트가 발생했다.


사이오닉 존재

'우리의 과학선은 히그마 성계에서 거대한 에너지 집합체와 조우했습니다! 이 존재는 무시무시한 사이오닉 에너지의 소용돌이로, 접근에 큰 주의를 요합니다.

이상하게도 히그마 성계에는 우주를 아우르는 아공간 하이퍼레인 네트워크에 전혀 연결점이 없습니다. 이것이 이 존재의 영향으로 인해 일어난 현상인지, 아니면 아공간의 불안정으로 인해 이 존재가 이 성계에 갇혀버린 것인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사실은 확실합니다. 우리가 처음 웜홀로부터 감지했던 신호는 히그마 II로부터 발신되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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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그마 성계에 함선을 진입시키면 저기 해파리같은 빛덩어리가 반겨주는데, 갓-어뢰정 함대의 일제사격 한방에 그대로 침묵하시고 만다.


방어막은 똥이야! 똥이라고! 히히 어뢰 발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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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 성계라 그런건지 장막이 드리워져 있는 행성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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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체불명의 화물선이 궤도에 있는 가이아 행성도 있다.


사이오닉 존재의 이야기가 있는 것으로 보아, 아마도 장막이 드리운 행성에서 번성하던 문명이 순환의 끝 같은 녀석을 소환하면서 성계가 고립되고 행성은 카오스... 아니 장막에게 먹혀버린 것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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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의 지배(Evolutionary Mastery)' 승천 퍽을 GET 했다.


해당 퍽은 '유전자 재배열(Genetic Resequencing)' 기술을 연구 가능하게 해 준다.

유전자 재배열을 연구하면 처음 종족 생성 화면에서처럼 유전자 조작을 통해 유익한 트레잇도 지울 수 있게 되고, 추가로 '상등급 트레잇(Advanced Traits)' 라는 고유 트레잇을 사용 가능하게 된다. 거기에 종족의 모습도 완전히 바꿔버릴수가 있다. 생명체를 기초부터 새로 설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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쒸... 이... 뻘...


누가 고급 기술 아니랄까봐 연구에 88달이나 쳐먹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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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연구 기간을 지나 드디어 유전자 재배열 기술을 획득!


크'아와이를 모두 진화시킬 시간이다!


크'아와이 종족은 초 크'아와이로 진화한다!!

귀여움은 그대로, 연구 보너스는 빠방하게. 극한의 귀여움을 추구하기 때문에 지적 능력이 엄청나게 발달했다는 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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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동네 못생긴 짹짹이와 입 세개짜리 얼간이들이 연방을 생성했다.


귀찮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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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연방을 때리기엔 아직 우리 힘이 부족하니 파누리와의 불가침조약을 깨고 저들을 귀엽게 만들어버릴 준비를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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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미리 클레임 걸어두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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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읭???

사악한 못생긴 원숭이 놈들이 선빵을 친것이다!

우리는 아직 불가침조약을 깬 뒤 걸리는 10년 강제 평협 쿨다운에 걸려있어서 선전포고도 못하는데...


빡침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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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그리고 까먹기 전에 타 종족의 기본 권리를 '동화(Assimilation)' 으로 바꿔놓자. 일반적인 POP을 융합 의식체의 일부로 흡수하는 시민권 종류이다. 앞으로 점령하는 행성의 인구는 모두 크'아와이 집합체의 하나가 될 것이다.


모두가 귀여움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겠지!


3편만에 은하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하루라도 빨리 커여운 친구들을 만들고 싶다.

수억, 수조, 수경의 의식들이 하나의 의지를 되뇌인다.


'이리 와서 우리와 친구가 되자꾸나'

7개의 댓글

으휴 드디어 본색을 드러내는구만 이 생태 유해종들 ㅉㅉ
2018.06.03
제노박이가 또...
2018.06.05
혹시 함대 디자인이나 구성에 대해 알려주실수있나요? 이거 바로전에 올린거에서 올 초계함 180대 구성으로 100k대 공격력 나오던데 난 해보니깐 같은수로 60~70k 나오던데. 그래서 우발사태한테 개발려서
2018.06.05
@호빵만이
내가 2.x에서 사용하고 있는 유일한 함대 디자인은 초계함 함대.
3가지 종류 섞어서 씀
어뢰정: 어뢰 + 디스럽터. 방어 모듈은 주적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뀜
미사일 보트: 미사일 + 디스럽터.
피켓 보트: 국지방어가 + 디스럽터.

여기서 얘네 비율을 조정하는게 중요함. 피켓은 적 구성에 따라 집어넣는데 많이는 필요없음. 함재기나 미사일 많이 쓰는 적이 있으면 비율이 좀 높아야 되는데 그래도 5:5:1 수준. 만약 적이 진짜 국지방어기가 많다거나 하면 피켓 대신에 스워머 미사일 같은거 장착한 미사일 보트가 대신 들어가도 됨.

2.1.1 패치에서 미사일 내구력이 칼너프를 맞아서 이제는 적이 국지방어기 좀 많이 들고나오면 어뢰만 잔뜩 들고 나온다거나 했다간 떡발릴수가 있음. 일반 미사일이랑 1:1로 섞는 이유가 일반 미사일은 어뢰보다 발사속도가 빨라서 국지방어기에 좀 더 강함. 근데 DPD는 비슷하고 선체에 보너스 피해를 줌.

저번 연재에서 함대 전투력 100게이 넘게 나오던거는 제독 레벨 보너스랑 통합 야망: 최후의 수단(방어전시 함선 건조속도 +100%, 자국 영공 내 공격속도 +40%) 보너스 때매 그런거.
자국 영공 바깥으로 나가면 85? 정도로 떨어지더라.

초계함 함대는 일단 적에 따라서 피해를 많이 입게된다는걸 알고 있어야함. 이 세팅이 가진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전략적 기동성이랑 빠른 충원속도인데 이걸 이용해서 함대 여러개로 스웜 전술을 펼쳐서 적을 각개격파하고 불리한 상황에서는 그냥 빠지고 이렇게 운용하는게 좋음
강한 경제력이 뒷받침 되어야겠지.
우발사태랑 싸울때는 L슬롯 클라우드 라이트닝 무기가 혹시 있으면 전함이랑 타이탄 함대 하나 만들어서 초계함들이 교전 시작한 뒤에 뛰어들게 시키면 좋음
2018.06.05
@드림라이너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복잡하네요 그냥 초계함 디자인 하나만 가지고 썼었는데...역시 단순무식이였구나 내 함대가. 피켓보트는 무기가 없는거죠?영어 버전을 해서 국지방어기가 뭔지 모르겠네요.ㅋㅋ 꺼무위키 봐야겠네요. 5:5:1 이면 160 기준으로 70:70:20 정도 하면 되겠죠? 전함 함대 하나정도는 있어야 하나보네요 후반엔.
2018.06.06
@호빵만이
피켓은 섹션에 보면 Picket Boat라고 섹션이 있음. 1PD/2S 슬롯 기체
국지방어기는 Point Defense(PD)가 국지방어기
대공포(Flak)도 있는데 그건 딱히 쓸 이유가 없음.
피켓은 그리 중요하지 않고 말했듯이 적이 미사일이나 함재기를 안 쓰면 빼도 되는 디자인

그냥 미사일이랑 어뢰랑 적절하게 섞어주는게 중요하다고 봄.
그리고 아냐 전함은 딱히 없어도 돼
초계함 물량앞에서는 후반부 위기고 뭐고 없음... L슬롯에 Cloud Lightning(Void Cloud 잡으면 나오는 기술) 있으면 전함 굴려도 되고 아니면 뭐 없어도 된다고 생각함. 가성비도 그닥이고 속도도 느려터지고... 대신 간지가 날뿐
2018.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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