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도타 2를 추천합니다. <폭풍령 편>

※전문적인 공략글이 아닌 뉴비들이 흥미를 가질만 한 소재를 다루는 소개글입니다.

※후에 실망했다는 말이 나오지 않게 누누이 밝히지만 필자의 티어는 3200입니다.


행복한 주말.

주말을 보람차고 열나게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도타 2를 추천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영웅은 폭풍령.

maxresdefault.jpg


"폭풍이 온다고 경고하지 않았었나!"


폭풍령.

영칭 'Storm Spirit'

주로 ss 아니면 storm 이라고 불러.


한 때 어디서 나온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도타 2 내에서 유행처럼 번졌던 말이 있었는데 뭐냐면

스스로의 힘으로 이기는 폭풍령을 하세요! 였던가?

잘은 모르겠음. 잘 아는 고인물 있으면 피드백 부탁하겠다.


일단. 폭풍령을 비롯해 도타 2에는 3가지 자연계 유닛이 있음.

뭔가 자연에 속한 이미지라서 그런지 이미지는 전부 동양적인 느낌이야.

폭풍령은 그중에 가장 유쾌하고 대중적으로 많이 쓰이는 영웅이지.

스킬이 멋있거든.


일단 그 세 자연계 영혼들은 '잔영'이라는 공통적인 스킬이 있어.

효과가 다 똑같지는 않고 각기 다 다른데 자연물의 힘을 빌려 자신의 형상처럼 만들어 내는 그런 느낌?

폭풍령은 정전기 잔영 이라는 스킬이 있는데

이 스킬을 쓰면 푸른색 정전기로 만들어진 자신의 복제물이 자신의 자리에 나타나

그러면서 나오는 대사가


"그놈 참 멋지게 생겼군!"


하여튼 자뻑도 좀 있고, 성격도 유쾌하면서 호탕해서 그런지 원래는 동양적인 느낌이지만 스킨중에는 투우사 느낌 나는 남미나 스페인 쪽 스킨도 있어.

입에 장미꽃도 물고 있지.

말이 하도 많다보니 다른 영웅들이 만나면 '좀 조용히 해라.' 라고 까기도 하고

라이벌 영웅이 얘를 죽이면 '이제 좀 조용해 지겠군' 이라고 하기도 하지.


자. 그럼 늘 그렇듯 능력치에 대한 얘기를 좀 해 볼까?

일단 얘는 지능캐야.

지능 영웅 소개는 오거 마법사 이후로 처음인데

일단 지능이라는 스탯 자체에 대한 얘기를 좀 해 볼까?

지금까지도 몇 번 얘기했지만 지능을 올리면 마나 통, 마나 리젠량 (마나 리젠량의 퍼센트를 올려줌.), 스킬 데미지가 소량 증가해.

7.07 패치 이후로 지능을 올릴 수록 마법 저항력이 오르기도 하고.


'누커'라는 역할군이 지능 영웅이어야 이상적인 이유도 바로 그거지.

남들보다 스킬을 더 많이 쓸 수 있으면서 데미지도 더 강하고.

불화의 두건이라는 마법 저항력을 떨어트리는 아이템에도 지능이 붙어있거든.

그리고 마법사는 왠지 똑똑해야 할 것 같잖아.


자.

폭풍령의 기본 스탯.

힘 수치 구려. 힘 상승량 구려.

다시 말해 물몸이야.

민첩은 구리지는 않은데 중하타. 민첩 상승량은 역시 구려.

방어력도 기대할 수 없고 공격 속도도 기대할 수 없지.

하지만 지능캐!

마법으로 승부해야 하니 지능을 보자!!

기본 지능은 중하타

지능 상승량 중상타

노답.


하지만 이 영웅에 끌리는 뉴비들은 걱정하지 마라.

이 영웅은 극초반 레인전에서 엄청 불리한 거 빼면 그래도 꽤 쓸만하고 많이들 쓰고 엄청 호평받는 영웅이니까.

그래서 뉴비들에게 이 영웅을 강력히 추천해.

연습모드에서 몇 판 돌려보면 금방 익힐 수도 있어.

오늘은 특별히 아이템까지 추천해줄게.


스킬들을 알아보자.


Q - 정전기 잔영

정전기를 충전하여 폭풍령의 형상을 생성합니다. 이 형상은 12초 동안 유지되며, 적 유닛이 다가오면 폭발하며 피해를 줍니다.

반경: 260
피해: 140 / 180 / 220 / 260 (파일:Talent_symbol_16px.png 220 / 260 / 300 / 340)
시전 동작: 0+1.1
발동 반경: 235
활성화 지연시간: 1
잔영 지속시간: 12

파일:Cooldown_symbol.png 3.5

파일:Mana_symbol.png 100

나무위키에서 퍼왔음 ㅎ

매번 쓰기가 귀찮더라고.


대부분 영웅의 주특기는 뭐다?  Q지.

얘는 따지면 주특기가 두 갠데

하나는 Q고

하나는 궁..


아까도 가볍게 설명했지만 시전 자리에 정전기 잔영을 만들어.

적이 그 근처에 다가오면 펑 하고 터지면서 데미지를 주지.

1레벨 피해량이 준수해서 상대는 레인전 초반에는 상대가 쉽게 폭풍령에게 접근하기가 어렵지.

다만 미드에는 원거리형 누커나 견제형 영웅이 아주 많다는 점.

이 스킬이 초반에 쎄기는 엄청 쎈데.. 그래도 항상 주의해야 함.


W - 전기 소용돌이

폭풍령의 현재 위치로 적 유닛을 끌어오는 소용돌이를 생성합니다. 또한 폭풍령의 속도가 3초 동안 50% 감소합니다.

아가님의 홀로 강화 가능.

자기 둔화: 50%
자기 둔화 지속시간: 3
지속시간: 1 / 1.5 / 2 / 2.5 (파일:Talent_symbol_16px.png 1.5 / 2 / 2.5 / 3)
시전 동작: 0.3+0.77
시전 범위: 300 (파일:Aghanim's_Scepter_symbol_16px.png 0)
반경: 0 (파일:Aghanim's_Scepter_symbol_16px.png 475)
끌어당기기 거리: 100 / 150 / 200 / 250 (파일:Talent_symbol_16px.png 150 / 200 / 250 / 300)

파일:Cooldown_symbol.png 21/20/19/18

파일:Mana_symbol.png 85


1인 타겟 지정 스킬이고

소용돌이 뭐 어쩌고 끌어오고 어쩌고 그냥 스턴이라고 생각하면 돼.

Q가 자신의 자리에서 시전되는 걸 감안할 때 적을 끌어오는 스킬이 꼭 필요하겠지?

스킬 자체의 데미지는 없어도 마스터하면 적을 2.5초동안 무력화시킨다는 점 때문에 중반 다대다 난전에서 폭풍령은 비교적 안전하게 싸움이 가능해.

'아가님의 홀' 아이템을 구매하면 1인 타겟 지정이 아니라 현재 자신의 자리에서 일정 반경 내에 있는 유닛 모두에게 시전돼.


E - 과부하

주문 시전 시 전기가 충전되며 다음 공격이 적중할 때 폭발을 일으킵니다. 이 폭발은 주위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및 공격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반경: 300
이동 둔화: 80%
공격 둔화: 50
지속시간: 0.6
피해: 40 / 60 / 80 / 100

Q,W,R은 모두 패시브가 아닌 시전형 스킬이고 E는 스킬을 시전한 뒤 평타를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유용하지.

초반에 Q-평-W-평-Q-평이 가장 기본 콤보야

세 번째 Q까지 맞혔다면 사실상 딴 거나 다름 없지만, 세 번째 큐는 맞히려고 쓴다기 보다는 상대에게

'너 지금 도망 안 가면 따인다?' 라는 메시지를 주는 위협용.

다시 말해 일방적인 딜교를 넣을 수 있게끔 하는 거지.

여력만 충분하다면 3번째 Q는 생략하고

Q-평-W-평만 쓰면 돼.


폭풍령의 초반 평타는 꽤 따끔따끔한 편이고

이 스킬을 4렙 찍으면 간간히 들어가는 평타가 꽤 아프기 때문에

폭풍령이 미드에서 파밍을 하고 다른 영웅들보다 빠르게 12렙을 찍어서

Q 4 W 1 E 4 R 2를 찍으면 그 때부터 열심히 킬각재러 다니는 거지.


R (궁극기) - 번개 구슬

폭풍령이 휘몰아치는 전류로 모습을 바꾸고, 마나를 모두 소진하거나 목표 지점에 도달할 때까지 돌진합니다. 시전에 필요한 마나는 폭풍령 전체 마나의 30+8%이며, 100의 이동 거리당 전체 마나의 12+0.7%가 소진됩니다. 피해는 100의 이동 거리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속도: 1250 / 1875 / 2500
반경: 200
거리당 소모 마나: 0.7%
피해: 8 / 12 / 16
시전 동작: 0.3+0
시전 범위: 전역
거리당 기본 소모 마나: 12

파일:Cooldown_symbol.png 0

파일:Mana_symbol.png 전체 마나의 30 + 8%


맵 혹은 미니맵에 임의 지점을 클릭하면 거기까지 파지지지지직 하고 날아가.

보다시피 1레벨부터 쿨타임이 없기 때문에 마나만 있다면 얼마든지 계속 쓸 수 있어.

다만 소모량이 문제지

초반에 마나 수급 수단이 없는 폭풍령이 이 스킬 배웠다고 파지지직 파지지지직 파지지지지지지직 써 버리면 마나가 금방 떨어져 버려.


그래서 아이템을 구매하는 우선순위도 마나 소모량을 줄여주는 아이템

마나 리젠을 늘려주는 아이템등을 우선적으로 구매하게 되지.


후반에 마나통과 마나 리젠이 빵빵한 폭풍령은 맵 전체를 휘어잡으면서 상대를 미친듯이 따낼 수 있어.

다만 지능캐의 극 카운터인 침묵은 조심해야겠지.

후반이고 자시고 침묵 먹히는 순간 스킬 하나도 못 쓰고 평타 좀 때리다가 잘 큰 캐리들한테 슥삭 당하는 거야.


말했던 대로라면 폭풍령의 포지션은 사실상 2번 세미캐리인데

폭풍령이 진짜 잘 하면 그냥 초중반부터 후반까지 지 혼자 게임하면서 하드캐리하는 경우도 많아.

그래서 나온 말이겠지.

스스로 잘 해서 이기는 영웅 뭐시기.


그럼 이제 폭풍령의 잇 아이템을 알아보자.


카야

Kaya : 1950 골드

지능 16 상승 / 시전자의 마나 소포 10% 감소 / 마나 번 10% 감소

주문 증폭 10%


2000골드라는 낮은 골드에 뽑을 수 있는 가성비 갑 아이템.

누커들의 친구지. 도타 2에서는 상대의 마나를 날려버리는 영웅이 엄청 많은데

시시때때로 마나가 필요한 폭풍령의 마나번을 감소시켜주고, 사용 주문의 마나도 10% 줄여주니 꼭 필요하지.


혈석

Blood stone  : 4900 골드

체력 / 마나 475 증가

체력 재생 +9 / 마나 재생률 + 200%


부과효가는 말로 설명할게.

이 아이템을 구매하면 처음에 14포인트가 충전돼 있어.

1포인트당 마나 재생력이 1씩 증가해.

이 영웅 근처에서 죽는 적군 한 명당 1포인트가 증가하고, 죽으면 현재 쌓였던 포인트의 3분의 1이 증발해.

그리고 엄청난 건

죽는 순간 쌓여있었던 포인트 1당 3초씩 부활 대기시간이 감소해.

30포인트가 쌓여있었다면 무려 90초가 감소해서 후반에도 거의 바로 살아돌아오는 미친 광경도 보이지.


물론 30포인트가 쌓일 일은 거의 없지만..


여기까지만 해도 엄청난데 시전 기술도 있어.

위급한 상황에서 이 아이템을 누른 후 그냥 땅에다 시전하면 사용 캐릭터가 즉시 자살해.

디나이하면서 적에게 아무 경험치, 골드도 주지 않아. 위급한 상황에선 유용한 능력이지.


증오의 꽃가지

Ochid malevolence : 4075골드

지능 + 25 / 공격속도 + 30 / 피해량 + 30 / 마나 리젠률 + 150%

갱킹과 1인 무력화에 특화된 아이템인데

이 아이템을 상대에게 시전하면 상대가 5초간 침묵되고

침묵이 끝날 때, 침묵동안 받은 피해의 30%를 보너스 마법 피해로 받아.

폭풍령은 5초면 갖고있는 모든 스킬을 동원해서 데미지를 욱여넣기 딱 좋은 영웅이니까 잘 맞고


E라는 스킬 때문에 약간의 공격속도가 있어야 콤보가 빠른 거, 마나가 필요한 것과 지능캐라는 거.

모든 면에서 폭풍령에게 잘 맞지.


공략은 여기까지가 될 것 같네.

읽어준 사람들에게 모두 고맙고. 즐거운 주말 보내길 바래.


18개의 댓글

2018.03.17
스톰이랑 엠버는 간지나고 사용법이 직관적이라 잘 쓰이는데 돼지령은 쓰기가 은근 어려워서 그런지 원소전사 삼형제 중에서는 픽률이 최하위인듯
0
2018.03.17
@드림라이너
요즘 보면 오히려 한풀 죽은 엠버보다 머지령이 훨씬 자주 보이던데
사용법은 어려워도 손에 좀 익으면 말도 안 되는 스턴 사거리에 침묵에 도주 능력에 궁 데미지도 쩔고
0
2018.03.18
@드림라이너
지금은 몰겠지만 예전 머지령은 오피였는디
0
2018.03.19
@드림라이너
몇년전에는 대지령밖에 안보였는데 지금은 아닌가
0
"자신의 능력으로 이기는 영웅 '폭풍령'을 추천합니다"

존나게 던지지만 잘 할때는 피지컬 오지게 뽑는 김치 선수인 QO가 뉴비들을 위한 추천영웅으로 폭풍령을 추천하면서 했던 말.

허나 폭풍령은 궁극기로 접근해서 평타 콤보를 넣어야 딜이 들어가고,
한타에서 폭풍령만의 기동력으로 적진을 교란시키면서 패시브 및 평타로 딜을 넣는 캐리임.

궁극기로 적과의 거리를 잘 유지 하면서 Q를 깔아 터뜨려서 뎀지를 주고 W로 상대방을 끌어 묶고 E패시브를 터뜨리면서 쳐 때려야 1인분이 된다는 말.

근데 시발 초보가 써보자니 "Q는 제자리에서 형성이 되는 스킬이고 W는 사용하면 내가 존나게 느려짐.
영웅 설계를 나름 파악하고 써보자니 궁극기 함 쓰니까 마나가 물 새듯이 나가네? 시발. 침묵 하나면 고자가 되네?" 라는 어이터지는 말을 뱉게 됨.

초보가 사용하기에는 영 무적이면서 기동력 괜찮은 궁극기를 가진 영웅이라 쓰기에는 괜찮아 보이는데 자원관리와 거리조절이 힘들어 번개구슬 찍 싸고 펑 터져버리는 안습한 영웅을 추천한 것이다.
0
2018.03.17
요세는 도타를 잘 안하니까 어떨지 모르겠다만은
스톰 처음 나왔던 날은 악몽 그자체 였지 ㄹㅇ
0
2018.03.18
요즘 쉐핀이랑 퍽은 어떤가...도올 시절때 그 두개만 했는데 도타2는 건드릴 자신이 없네..
0
@윈슬렛
퍽은 종종 나오고 쉐핀은 레이즈 적중시 다음 레이즈 추가피해 디버프를 남기게 되어서 존나 쎄짐. 미드 거어의 1티어급으로 나오는듯 .
0
@윈슬렛
픽률 보니까 퍽 미드 9위고 쉐핀이 2위네 1위는 개좆같은 땜장이
0
히오스처럼 인공지능모드있음?
0
2018.03.18
@웃음이헤픈사람

Ai모드 말하는 거지?
0
@스마일 남자
ㅇㅇ도타는 뉴비가 빠대돌리면 개처발린다던데
0
2018.03.18
@웃음이헤픈사람
ㅇㅇ ai전 있고 맨 처음에 보통 돌려서 쉽다면 도타2에 나름 재능있는 편.

5단계 있는데 어려움을 쉽게 깨면 일반겜 돌려도 충분함.
0
2018.03.19
@웃음이헤픈사람
AI가 일반유저보다 잘하는경우도 흔함 우리팀이든 상대팀이든
0
@웃음이헤픈사람
Ai로 사람들과 하는 정상적인 게임을 한번 체험하고싶다 - 어려움

Ai로 피딩하는 씹새끼들을 데리고 똥을 치워보고 싶다 - 매우 어려움.
0
2018.03.18
그거랑 같이올리지 레디언트에서 다이어로 직쓰론달려서 따고 텔포로튀는거
0
2018.03.18
700시간 한 사람인데 도타 다시 해보고 싶다 ㅠㅠ 3년 전이랑 너무 달라져서 잘 모르게써..
0
2018.03.20
최애캐!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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