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랖이다 vs 아니다

77개의 댓글

2018.01.13
흠 애매하군
2018.01.13
쓰러진분 도와드린다 : 정상
방해가 될것같으니 하던일을 마저한다 : 정상

관종이라 사진찍어서 페북에 선동한다 : 비정상
2018.01.13
@퍼시픽블루
쓰러진거 보고 쳐웃는다 비정상 쳐웃는걸 알리고 싶다 비정상 당장 쓰러진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토로하며 얘기한다 비정상 누가 쓰러지던 말던 좆까라 일단 내 갈길을 간다 비정상
2018.01.13
남혁이형이 중절모 쓰신분이냐
2018.01.13
저기 손님들이 호들갑 떨어봤자 무슨 도움이 될까 싶음. 물론 저상황에서도 실실 쪼개는 년들은 뚝배기 박살내야 하지만
2018.01.13
반대의 상황에서 여자가 쓰러지면
남자들도 요즘여자들 아니까 안도와줬을듯..

근본적이유는 다르지만 저기 사진처럼

남자는 남자만 돕고
여자는 여자만 도울듯

솔직히 진심 레알팩트로다가 남이 죽는거 내가 강제나 일부러 슬퍼해줄 이유없잖아?
저렇게 옆에서 사람죽어도 나랑은 상관없잖아.

머리로는 이렇게 생각하지만
나였다면 양심이나 마음에 쿡 찔릴거 같아서 그자리에서 도와줄것 같음.
아니 도와줬을거임 하다못해 119에 신고라도했을 것 같다.
2018.01.13
왤캐 시발 페북에 찍어올리는걸 뭐라하는거야. 뭐 시발 구급차왓다 신기하다 이ㅈㄹ 하면서 올린거도 아니고 사람이 쓰러져서 구급차까지 왔는데 커피홀짝이면서 히히덕거리는년들 때문에 어이털려서 올린거지. 지 아는형이랑 도왔다잖아.
2018.01.13
초상권보호 무엇?
2018.01.13
어이털리는것만 적으면 되지 사진은 왜 찍어서 올리나싶네
인터넷의 많은 사람들은 상대가 옳지못하면 무슨짓이든 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매우 많기 때문에,
자세한 상황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로부터 마녀사냥을 당해
사회적으로 매장 당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저런 사진을 올리는 행동은 매우 조심해서해야한다.
2018.01.13
@에르가
글만 올릴거면 뭐하러 글을 올려
그냥 일기장에 쓰고말지. 글만올리면 주작소리밖애 더듣냐
2018.01.13
남자는 도와줄순있어도 여자는 도와주기가 꺼려진다
2018.01.13
글쎄. 선동 주작이 아닌지 확인해봐야하지 않나. 이거 전에도 올라온적 있었고 그때는 저 밑에 글이 안달려있던걸로 기억함. 그냥 사진만 있었음.
그리고 유독.....남혐 주작은 애들이 응 주작ㅗ 이러면서 안 믿는데 여혐주작일지도 모르는 자료에는 역시 계집년들이란 이러면서 정보를 너무 곧이곧대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음.
2018.01.13
@조조할인킹
ㅋㅋㅋㅋㅋㅋ 결국 서로 거울보고 화내는 격이지. 하루이틀 일 아님.
2018.01.13
비교질 하려는 건 아닌데 2년 전에 시애틀 케리파크 근처 쿠키&커피 집에서 노인 한분 쓰러졌는데 근처 테이블 손님 10명 이상 뛰쳐 나오고 종업원은 엠블 유도, 심폐소생기, 주변정리, 환자전담 팀으로 쫙 갈라져서 움직이던데
그때 내가 미국 처음 갈 때라 그런지 선진국이 이래서 선진국이구나 하고 문화충격 받은적이 있음

도움이 되고 안되고를 떠나서
짤만 보면 씁쓸한 그림으로 밖에 안 보이는 것 같다.
내가 막상 쓰러지면 눈 앞에 구급대원이랑 옆에 있어준 사람들 다 기억할텐데
그 자체로 은인으로 생각할 거 같음. 부모님이 쓰러졌다고 하면 직접적 구출 유무를 떠나서 부모님 주위 사람들 전부한테 사례할 생각도 있고..
2018.01.13
나한테 저런비슷한일 일어나도 난 신고는하는데 적극적으로 행동으로 뭔가도울것같진않음
2018.01.13
굳이 여러명이 달려들 필요는 없다는 생각 이지만
똑같은 상황을 여러번 시물 돌려보면 먼저 발벗고 나서는 사람은 남자인건 분명하다 매체에 뜨는 의인들은 항상 남자였지 내가 여자는 본적이 없어 물론 신체적이라던가 다른 요소들은 분명히 있지만 그건 딱히 안중요하다고봄 중요한건 의지니까
2018.01.13
짱개랑 다를게 없네 걔들은 적어도 학살당한 역사라도있지 여기는 도덕책...
@프림FKQ
우리나라에서
저렇게 사람 쓰러졌는데
심폐소생술 시행 하다가
나중에 고소 당한 사례가 있음
여자가 쓰러진 경우 성추행으로 고소당한 사례도 있음
본인이 자격증이 있거나
전문교육을 받았음을 인정받을 수 없으면
안하는게 옳다.
2018.01.13
@저크고아름다운
그래 군대 갔다가 죽은사례있으니 군대해체하고
병원갔다가 죽은사례도있으니 병원도 전면 폐쇄하자
@프림FKQ
이거 내가 대꾸 해줘야되냐?
2018.01.14
@저크고아름다운
나 아는사람 바다에서 사람 빠지면 구해주는거 알바했었는데(인명구조어쩌고 자격증있었을꺼야)
근대 애새끼가 바다에 빠져서 구하고 흉부압박해서 물먹은거 빼줬는데
부모가 애 갈비뼈 다나갔다고 뺨때렸댕
2018.01.13
선행한 사람들이 국가에게 외면 당하기 시작한 그때부터 끝난거지
2018.01.13
이건 그냥 여혐아닌가?? 굳이 여성을 강조하는건 좀 아닌거 같아
2018.01.13
@
[삭제 되었습니다]
2018.01.13
@멈뭄밈밈
아래댓글도 그렇고 넌 그냥 여혐이지? 너때문에 분쟁이 생기는거야 그만좀 해
2018.01.13
매장 직원도 옆에서 서있는데 뭐가문제지. 응급처치 기술도 모르는 일반인들이 저기서 뭘도와줘야하냐
쓰러진사람 옆에서서 어떡해? 사람쓰러졌나봐. 정말? 어떡해 하면서 분위기라도 잡아줘야하는건가. 그냥 의료지식있는 사람이 나서서 대처하기 전에 가만히있는게 혼잡하지않고 도움되는거같은데.
앉아있는사람들도 응급처치기술이나 의료지식있는 사람들이 여기 이사람 ㅇㅇㅇ좀해주세요 하면 다 도와줄사람들일텐데.
2018.01.13
맘대로 하라해 ㅋ
어설프게 뒤져가는 사람 만지다가 잘못되면 죄 뒤집어쓴다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공지 사이트 이용중 버그나 건의는 건의 신고 판으로 작성 바랍니다. 32 overflow 11 2018.09.06
공지 개드립은 페미, 메갈 글 금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재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268 overflow 50 2018.06.11
공지 혐오/증오/비하/경멸 관련 게시글과 댓글에 대한 공지입니다 263 overflow 66 2017.07.02
공지 유저 개드립에서 한사람이 작성할 수 있는 게시글 수와 제한 시간을 설정 하였습니다 71 overflow 15 2014.12.31
공지 정치 관련 글 그리고 지역감정 관련 글에 대한 공지입니다 94 overflow 37 2013.12.16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삭제/차단이 될 수 있음. 81 애드립 63 2012.02.26
101153 사장님이 러시아분 16 젤리감성 9 2018.01.13
101152 박지성 모친상에 이어 조모상까지.. 20 중립국장 1 2018.01.13
101151 코인주의,상쾌함주의) 돼지저금통 현황 13 인생걸고컨셉질 9 2018.01.13
101150 갤럭시 S9 성능 유출 66 비교하지않는삶 9 2018.01.13
101149 이 닉네임쓰면 강퇴당하나요?.jpg 10 업살녹 21 2018.01.13
101148 리지다 vs 허영지다 vs 한승연이다 24 업살녹 2 2018.01.13
101147 아이유 닮은 여동생을 둔 오빠 12 모로스 6 2018.01.13
101146 비빔밥 11 모로스 5 2018.01.13
오지랖이다 vs 아니다 77 모로스 22 2018.01.13
101144 청량리 환승센터 뒤쪽에 불남 23 DogPoison 8 2018.01.12
101143 무서운 버섯.gif 17 개돼지 8 2018.01.12
101142 노바디노우즈후유아 라이언.utube 4 특s 2 2018.01.12
101141 청바지 구매 후기 레전드 41 갈아만든ldH 9 2018.01.12
101140 나만 이 단어 웃김? 37 사가슴죽 18 2018.01.13
101139 문신러들 나이먹으면.. 26 년동안 개드립 8 2018.01.12
101138 (나루토)따지고보면 모든 악의 근원 40 606호에 어서오세요 21 2018.01.12
101137 네 멋대로 해라.utube 12 특s 6 2018.01.12
101136 (배그)??:이것도 같이 너프해보시지!! 17 마법의대격붠 8 2018.01.12
101135 문신러들 나이들었을 때 모습 23 반선FC 9 2018.01.12
101134 어디든지 문! 37 마틴루터킹의억울... 8 2018.01.12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