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랑 3일하고는 게임에 대해서 모든걸 이해하는 것처럼 씨부림
근데 모두 맞는 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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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상대주의자
꽃심이
타카가키 카에데
폴타는 넓은 범위 내로 날아가고 데하카는 맵 부쉬 어디로든 이동가능하고 빛나래는 아무애들한테나 날아갈수 있고
이런애들은 탈것이 없어서 장점과 단점이 존재함
탈것은 진짜 신박한거라고봄
마나마나
창조신
대국적
혁명이필요해
머거도안쪄오
닉으로드립치고싶냐
히오스같더라
스타일리쉬
죳스바
aos는 하나만 컨트롤하는 대신 더 많은 임기응변과 전략이 필요한 게임인데
그걸 다 없애버린거네.
굽신굽신호구왕
바지냄새
정형화 된 느낌이 강하지만 200년대 중반까지만하더라도 ㄷㄷ했지
EternalSnow
배롱나무
Janny
Gintama
팀에 RPG 하러온 마이와 백도 트린,딸피만 보면 눈돌아가는 아칼리가 함께 있는데 경험치는 공유고 상대는 3분정도마다 바론을 처먹는다고
clue
YinGan
그래서 난 빠대만 돌림
기적맨발굴가
오브젝트 동등한 입장에서 먹기 엄청 힘듦
그리고 우세한 입장(오브젝트 연속 2회 선점 같은 경우)에서도 오브젝트는 여전히 강함
게다가 오브젝트가 엄청 크게 작용하는 맵(레이저뿅뿅, 해적선)같은 경우에 오브젝트 패널티가 점점 심해짐
해적같은 경우 견제한번에 끊기고 넣는 사람은 가장 많은 골드를 가져서 죽을 경우 리스크도 큼
그런 리스크 큰 작업을 아무런 스킬도 못쓰고 무방비로 진행
레이저 뿅뿅은 세군대나 있어서 다먹기가 불가능하고
사실상 다먹었다면 그건 원래 실력차이 격차가 큰것
롤의 경우 허접들이나 여러가지 선택이 있다고 하지
결론적으로 템트리는 그냥 상대방에 맞춰서 고정이고 아주 약간의 변동만 가능함
오히려 롤은 피지컬과 오더링싸움이지
근데 그것도 높아지면 오더도 필요없음. 그냥 다같이 안전주이 씹노잼 개후반겜
걍 피지컬로 솔라인킬따고 적절히 무리안하면 이기는거
나는 오히려 히오스가 더 재밋더라
근데 큐 안잡혀서 때려침 망겜안해요.
clue
꽃심이
세그먼툼판다리아
강군친구
거기완전개념사이트아니냐
뻐킹뻐킹
xㅁ
평화의비둘기
inst
대국적
일부 주요 오브젝트는 시야가 피아 가리지 않고 공개 되어있음
스타로케이터
CivilVzation
수퍼한구름
DrMushroom
오브젝트의 중요성이 높은거는 맞는데 그게 강요 수준까지는 아님
익ㅋ명
굽신굽신호구왕
켄트지
년전
5:5 팀원간의 오브젝트 싸움으로 인한 빠른 한타와 경험치 전략 짧은 플레이시간
근대 유저간에 재미없는 부분은 개인 이기주의가 강하기 때문이지 롤만 봐도 미드탑원딜 하려고 하지 서폿정글 하겠다고 싸우는일이 더 많음?
자신이 화려하지 않으면 안됨 그래서 포지션 잡고 한타성 짖은 히오스는 안맞는거지 그리고 자기들이 세상에서 가장 잘한다고 생각하는 한국인
특성상 한명이 핑찍으면 개무시 내핑 이외에는 안들림 "가자고" "왜 헬프 안오냐?" "왔으면 잡는데" 입에 달고살음
2,3번 동의함 2번은 오브젝트의 중요성이 너무 심해 그게 특색이더라도 먹냐 못먹냐 이거에 대한 갭차이를 후반전 라인에서 경험치 증가로
밀리던 렙차를 극복해서 어떻게든 한타를 맞추던지 2지나3지선다로 늘렸으면
3번은 좋은생각인거 같음 후반렙 갈수록 경험치량 때문에 렙업이 늦어지는데 그 갭을 줄이기 위해선 스텟은 경험치 비례 증가가 맞다고 생각함
그러면 렙에 대한 이득이 없으니 스킬특성을 조금 상향하는거지 이러면 0.9와 1.0에 대한 차이가 있을듯
피핑뚜뚜팡뇽팡뇽
안궁금한것들
부케도 아닌게 이틀만에 100몆판하고 케릭터 숫자만 맞춰서 1등급 가져가고 그러는거 많이 봄.
2천~3천판 10급대 지옥에 사는 아재들이 배치로 밟고 올라갈 징검다리들 잔뜩 생겼는데도 못 올라가는거 보면 답 나옴.
프리나즈
피지컬게임이라고 하는 사람은 도저히 이해가 안가는데...히오스에 피지컬이라 할만한 그런게 있나..?
BongGoo
솔직히 일단 피지컬적인 부분은 다른 모바보다 더많이 요구하는 편이지만 전략전술 부분은 그다지 깊이가 없음
이유는 다들알다시피 아이템부재도 한몫한다고 봄
어 딜도망가
년동안응어리진
남이하는게임이 자기한테 노잼이든 예스잼이든 걍 하면되지 그거가지고 누가 우수하다느니 좆노잼이라느니 말이많앜ㅋㅋㅋ
그냥 서로 신경끄고 해라 제발 ㅋㅋㅋㅋ
망겜쉴더
오브젝트 무조건 강요라는것도 개소리고. 물론 오브젝트가 엄청 강력하다보니 계속내주먼서 겜을 이기는건 불가능에 가깝지만 무조건 강요는 아니고 상황에 따라 운영을 위해 포기도 가능한것을..
갱킹성공이득이 거의 없다는건 심해 30등급도 이해못할 소린데 저거 보고 ㅇㅇ 맞음 하는건 걍 히알못 인증임
캠프도 지들 꼴릴때 아무때나 먹고 혼자보내니까 힘을 못쓰지 오브젝트 타이밍 계산 해서 먹어주거나 상대방이 그럴거 예상해서 갱가거나 하는 전술은 누가 팔아먹었는지..
롤의 바론과 비슷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우두리로 강제한타 유도할지 상대가 먹고있는걸 공격해서 역전기회로 발판 삼을지 눈치싸움 하는것도 모르고
탈것으로 빠른 라인 보강 수비가 되는만큼 빠른갱킹 공격이 되는건 생각도 안해본거 같고.
아눕 일리단 같은 영웅들 다이브해서 킬따고 유유히 빠져나갈수 있는것도 모르고
수비하는 타워들은 탄환수가 한정되어 있어서 운영에서 밀리기 시작하면 전체라인이 무너지면서 스노우볼 굴러가고
갱킹같은게 그런 운영에 힘을 실어주는 역할 같은걸 하는데 그런거에 대한 개념이 아예없음
오브젝트도 재료수집형 인 경우 일부러 40개중에 38~39개만 먹어놓고 운영도 가능하고.
맵이 다양한 만큼 맵에따라 유난히 좋은 영웅도 있어서 밴픽시에도 그런것 고려도 해야하고 아즈모단 같은 왕귀형 영웅 스택쌓는거 팀원들이 같이 키워주는 전략도 있는데 거의 ai 랑만 겜 해봤다고 해도 될 듯 하다.
쨸로
난 전략 전술 없다는 애들이 제일 이해 안되는데
등급 올라갈수록 애들 전략 개쩔어서 와.. 순수하게 감탄 하는 경우도 생김
막 만든 겜같아도 의외로 깊이가 있는 게임임
아하손만두
글쓴이가 대회영상도 보고 등급도 높은 어둠의 히사모일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네감
나도 롤 하루죙일 립만 처먹느라 정신없어해서 ㅈㄴ 노잼이라 안했는데 저정도 개소리는 싸질러줄수 있다
년째 직진
벨라트릭스
용둥은 초반엔 전방 타워 까는게 고작일 정도, 거미 시종도 후반, 혹은 미리 라인 정리가 되어있어야 제 힘을 발휘,
사원,헬조선,영전 다 오브젝트 충분히 거르고 기회를 볼만한 타이밍이 많이 있음. 그나마 압박적이던 벨튀 공포도 이젠 안되고..
빠대 트롤팀이나 심해에선 오브젝트에 목숨거는 팀원이나 용병 타이밍 못잡는 애들 때문에 초반부터 오브젝트 한번에 게임 확 기우는 경우는 종종 있지만 뭐 그런 겜알못들 간의 게임은 무슨 게임이든 게임 같지도 않게 터지는 경우가 많은건 똑같으니..
개인적으로 이 게임은 그냥 재미 여부의 문제 이전에 블리자드 올스타면서 영웅들을 병신같이 구현한게 너무 좆같을 뿐, 게임 자체가 그리 못 만들었다곤 생각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