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튜버
라는 유저가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해 실사 디자인을 한 영상들임.보면 그래픽인지 실제인지 믿기지 않을정도
텍스쳐 구현에 따라 그래픽차는 있겟지만 언리얼 엔진 4는 진짜 어마어마 한거 같다..
하루 빨리 언리얼 엔진 4 쓰는 겜들 많이 나와서 VR로 해보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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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의 애들엄마
존나 저렇개 나올려면 실시간 랜더링이 되야하는데
아직까진 글카가 안될듯
호봉 개드리퍼
星間나그네
호봉 개드리퍼
이게 개선 되면 빨라질테지
코딩할때 시퓨레지스터리에 올린 속도만큼만 메모리에서 뽑아주면 속도 빨라지긴 할꺼임
星間나그네
호봉 개드리퍼
근데 헷갈리는게 저걸 램으로 쓴다는거냐 스토리지로 쓴다는거냐 두개 섞어쓴다는거냐?
星間나그네
UncleJAM
Erchamion
병림픽
고추라기
치킨s
UncleJAM
스비니
이전에는 그래픽이 아무리 좋아도 게임 같다. 라는 느낌이 강했는데, 무슨 기술이 사용됐는지 UE4에서는 그런 느낌이 전혀 없네.
제 페
늬윺
실사처럼 보이게 만들어주는 CG 라이팅기술의 핵심은 두가지가 있는데, GI와 FG가 그것이지!!
짤을 긁어오려했는데 링크가 안되네 구글링해서 GI를 찾아봐 global illumination의 약자지
화장실에 플래시 비추면 화장실 전체가 밝아지잖아?? 직접광에서 반사되어 나오는 간접광을
계산해주는 기술이 GI야! 배틀필드3 이후로 실시간 GI를 게임에 적용한게 심심치 않게 보여! 요즘은 사실상 필수사항인듯해
하지만 GI만 가지고는 뭔가 심심해! 주광이 아닌 주변환경에서 나오는 간접광을 계산해야 좀 실사처럼 보이든가 하는데
여기서 필요한게 파이널 개더링이야! 하지만 지금까지 적용이 되지 않고 이때까지 게임에서는 매핑으로만 때워왔어.
이때까지의 게임그래픽이 전부 실사같지 않았던 이유도 간접광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FG의 부재 때문이지!!
http://i.ytimg.com/vi/zAdEDBq7gOo/maxresdefault.jpg
이게 FG야 final gathering의 약자고 대부분의 CG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필수사항이 되었지만(너무 실사같이 만들어서 사람들이 CG인줄모름)
게임에서 FG를 실시간으로 적용한 적은 한번도 없어!
언리얼4가 다른 게임과 크게 달라보이는 이유는 FG가 들어갔거나 그걸 그럴싸하게 흉내내는데 성공했다거나 둘중 하나일거임!
마지막으로 2010년에 알렉스 로만이 만든 FG뽕빨물을 던져놓고 사라지도록 하지!! https://youtu.be/PSGx4bBU9Qc
0123456789ab
늬윺
알아서뭐
그보다 알렉스로만 영상 지린다, 저게 그래픽이여 ㄷ
늬윺
애플이 CF 찍을때 쓰는 물건은 그래픽이 아닌 전부 실제 제품이라는 말이 있는것처럼
광고에서 나오는 물건들은 그냥 전부다 CG라고 보면됨.
알아서뭐
늬윺
JohnnyZalnas
배경그래픽은 이미 크라이엔진에서 저정도 퀄리티 뽑았다고생각함
맨오브더매치
부족함은.. 사람피부도 문제지만 내앞의 컴퓨터 ㅋㅋㅋ
고양이저장소
늬윺
그냥 게임에서 사양때문에 너프먹이는거얌 애니메이팅은 영원한 숙적ㅇ...
껄껄녀석
늬윺
대신에 공간이 그렇게 넓지 않아서 저사양으로 가능할듯...게임으로 가면 좀 너프먹여야지
껄껄녀석
그래도 요즘 기술 빨리 발전하니까 3년이면 충분히 저런 화질로 게임 즐길 수 있을거라고 봄 허허허 졸라비싸겠지..
치킨s
염화
루엣
근데 요즘 게임 엔진들 개발환경도 발전해서 생산성도 좋아지고 진입장벽도 낮아졌기 때문에 분업하기가 애매하게 스케일이 작은 경우면 디자이너가 대하는 경우도 있다.
고양이저장소
루엣
고양이저장소
춤개
구경 매그넘
구경 매그넘
시츄
콩돔
星間나그네
UncleJAM
패스트푸드
노루야캐요
신군
언리얼 토너먼트가 처음 나왔을때도 환호 했고 메달오브아너 1이 나왔을때도, 퀘이크3가 나왔을때도, 하프라이프2가 나왔을때도 F.E.A.R이 나왔을때도 열광했으며..
스카이림, 위쳐2, 폴아웃 등이 나왔을때도 열광했었다.
분명 멋지고 실사같은 그래픽들이었는데..
미칠것같이 흥분되는 그래픽들이었는데... 지금와서 그때했던 둠3나 하프라이프2를 돌려보면 진흙덩어리같은 느낌마저 든다.
내 눈이 점점 더 높아지는 것일까?
과거에는 만족스러웠던 그래픽들이 어째서 이렇게 대충만든것처럼 조악하게 보이게 될까..
불안함이 마음속에 피어난다. 하지만..
하지만 매년 환호는 멈추지 않고 있다.
이 이상 더 그래픽이 좋아질 수 있을까? 라고 매년 생각하지만,
매년 E3에서는 새로운 게임과 더 발전된 그래픽이 나오고 있다.
기대작들은 매년 튀어나오고, 생각지도 못햇던 게임들이 너무나 멋져서 3일밤낮을 새어 게임을 하다가 하루종일 자기도 한다.
할게 너무나도 많고 나는 그 게임들을 살만한 충분한 돈이있다.
시간이 부족할뿐..
정말
신나는 세상이다.
눈치게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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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간호사
레몬그랩
낌세
그거 불쾌의 골짜기 라고 함
파판영화가 그것 땜에 말이 좀 많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