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콘솔시장이 왜 망햇는지는 아냐 일본이나 미국은 아직도 그렇게 성황리인데 초기 게임시장은 아케이드가 점령을 했고 그에따라 아케이드를 본따거나 독점타이틀인 콘솔이 나왓지
물론 그때당시까지는 콘솔케이드(편의상부름)인기가 하늘을 찍었지 크리수마수선물로 플스를 바라는 놈들까지잇었고 플스가 잇는놈 집은 핫플레이스일 정도 였으니까 그러나 퍼스널컴퓨터란놈이 보급되면서 상황은 바뀌게 되 남들 하는거 다따라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기본적인정서(전통적으로 유별난놈은 싫어했는 듯 공부빼고 그리고 남들에 뒤지는거 존트 싫어하고)와 현대사회라면 거의 필수적인 퍼스널컴퓨터는 딩초딩들한테는 뉴메타였지... 처음에는.아케이드와 같이 독창성을 추구하고 재미를 만들며 게임을 구상했어 그런대 어떤 미친놈이 TRPG에서 보티브를 따온게임을 만들었단다. (그거시 바람의나라) 여기꺼진 좋았어 그러나 단돈에 아케이드,콘솔을 맛보게해주는 소형아케이드기기(문구점에서쭈구려않아서하던거)의 제한정책이 펼쳐지면서 서서히 아케이드와 콘솔은 멀어져갓지
자연스럽게 초딩들은 퍼스널컴퓨터로밖에 눈이 돌아갔고 콘솔은 그렇게잊혀져가지...
그런데. 돈슨(넥슨)인지 넷마블인지가 최초로 캐쉬라는 개념을 만들어냈어 이제부터는 게임속 남들과의 경쟁이 시작이 되었어 읽판,그냥 게이마다 다르겠지만 게임이란게 숨겨진 요소나(요즘은 이스터에그라고하더군)노력에의해이루어진 케릭터,장비(사실 이거는 콘솔에만 적용되는 개념이지)
감동적인 스토리라인(머리를 쥐어짜며 이루어낸 엔딩)
등등 기존 아케이드, 콘솔, 온 오프라인게임의 요소가 대부분 사라지게되지
지금의 게임을 보면 단순 화력 노가다 캐쉬 만있고 기존에 있던 생고생이라는 단어가 무색해지지 솔직히 말해서 이거 조혼나나나 어렵다!!! 그럼 드래곤퀘스트나 5코인으로 깨고와보렴(아케이드 클리어공식) 힘들고 섬세한컨트롤이 필요하다는걸 알거야 하지만 정형화된 클리어공식이 없단다.(물론 쉽게깨는 방법은 있겟지)
이제 온라인게임을 보면 정형화된 육성공식(이거대로안하면 축 망캐)
그다디필요없는 고생(노가다는 고생도아님)
등등...
필자 생각이지만 작금의 게임은 뒤집어 엎을 이유가 있어
그리고 콘솔규제도 완화해야지 다시금 문구점앞에 게임기가 있기를 기도한다.
읽기 싫은 게이를 위한 3줄 요약!
1. 지금콘솔 좆망
2. 온라인게임 노잼
3. 콘솔부활기원
덧붙이지만 셧다운제 덕에 국내 플스3 네트워크 온라인코드 등록불가 dlc안되..
물론 그때당시까지는 콘솔케이드(편의상부름)인기가 하늘을 찍었지 크리수마수선물로 플스를 바라는 놈들까지잇었고 플스가 잇는놈 집은 핫플레이스일 정도 였으니까 그러나 퍼스널컴퓨터란놈이 보급되면서 상황은 바뀌게 되 남들 하는거 다따라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기본적인정서(전통적으로 유별난놈은 싫어했는 듯 공부빼고 그리고 남들에 뒤지는거 존트 싫어하고)와 현대사회라면 거의 필수적인 퍼스널컴퓨터는 딩초딩들한테는 뉴메타였지... 처음에는.아케이드와 같이 독창성을 추구하고 재미를 만들며 게임을 구상했어 그런대 어떤 미친놈이 TRPG에서 보티브를 따온게임을 만들었단다. (그거시 바람의나라) 여기꺼진 좋았어 그러나 단돈에 아케이드,콘솔을 맛보게해주는 소형아케이드기기(문구점에서쭈구려않아서하던거)의 제한정책이 펼쳐지면서 서서히 아케이드와 콘솔은 멀어져갓지
자연스럽게 초딩들은 퍼스널컴퓨터로밖에 눈이 돌아갔고 콘솔은 그렇게잊혀져가지...
그런데. 돈슨(넥슨)인지 넷마블인지가 최초로 캐쉬라는 개념을 만들어냈어 이제부터는 게임속 남들과의 경쟁이 시작이 되었어 읽판,그냥 게이마다 다르겠지만 게임이란게 숨겨진 요소나(요즘은 이스터에그라고하더군)노력에의해이루어진 케릭터,장비(사실 이거는 콘솔에만 적용되는 개념이지)
감동적인 스토리라인(머리를 쥐어짜며 이루어낸 엔딩)
등등 기존 아케이드, 콘솔, 온 오프라인게임의 요소가 대부분 사라지게되지
지금의 게임을 보면 단순 화력 노가다 캐쉬 만있고 기존에 있던 생고생이라는 단어가 무색해지지 솔직히 말해서 이거 조혼나나나 어렵다!!! 그럼 드래곤퀘스트나 5코인으로 깨고와보렴(아케이드 클리어공식) 힘들고 섬세한컨트롤이 필요하다는걸 알거야 하지만 정형화된 클리어공식이 없단다.(물론 쉽게깨는 방법은 있겟지)
이제 온라인게임을 보면 정형화된 육성공식(이거대로안하면 축 망캐)
그다디필요없는 고생(노가다는 고생도아님)
등등...
필자 생각이지만 작금의 게임은 뒤집어 엎을 이유가 있어
그리고 콘솔규제도 완화해야지 다시금 문구점앞에 게임기가 있기를 기도한다.
읽기 싫은 게이를 위한 3줄 요약!
1. 지금콘솔 좆망
2. 온라인게임 노잼
3. 콘솔부활기원
덧붙이지만 셧다운제 덕에 국내 플스3 네트워크 온라인코드 등록불가 dlc안되..
27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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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는거냐
17년차 호구
결국은 복돌천국이지만
보라뚱이
PC한창 보급되고 있을때는 플스는 개뿔 슈퍼패미콤 시절이다.
글 수정해.
플스보다 PC보급이 늦다니 이건 뭔소리야
네이버부멉
1997년 쯤부터 확 증가하기 시작했지.
컴퓨터가 아니라 PC로써.
근데 난 플스가 언제 나온지는 모르겠다.
믹군
x
한국에서 콘솔게임은 찬밥 신세지. 한국산 게임이 점점 재미가 없어졌다는 건 나도 공감한다. 글쓴이가 생각하는 게임의 재미 요소인 방대하고 세밀한 설정, 스토리는 나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그 외에도 컨트롤, 소리, 음악 같은 섬세한 부분들.
내 생각에는 온라인게임이 다른 게임보다 회사 입장에서 돈벌이가 되고, 한국인이 다른 게임보다 온라인게임을 좋아하는 문화적인 이유가 있어서 다른 게임이 한국에서 인기가 없다고 본다.
그런데 이런 현상이 거의 10년 이상 지속되니까 온라인게임들이 다 고만고만해지는 것 같다. 또 섬세한 재미 요소를 제대로 안 살리고 적당히 찍어서 만들어내는 게임도 많은 것 같고.
결론은 재미있는 게임을 하라는 거다. 요즘 유행의 게임이 재미없어도 세상에는 계속 다양한 게임들이 나오니까.
17년차 호구
럭스, 광명의 소녀
지금 너무 무료 온라인게임에 익숙해져서
게임은 공짜다 라는 관념이 너무 당연시되어있고
돈주고 사야하는 콘솔게임은 쳐다보지도 않지
아니면 복돌로 하던가
그렇게 되면 한글로 패치도 해주고 국내에 서버도 짓던 외국 기업이
투자비용대비 수익이 기막히게 적으니까 슬슬 손 빼기 시작하고
그럼 국내 콘솔 유저는 게임하는게 별로 신명나지도 않지.
솔직히 배틀필드3의 프로스트바이트2가 외부에서 언어패치 가능했었다면
한국어 지원도 안해줬을거다.
그러면서 캐쉬에 몇만원씩 처발처발하는 호구유저들은
복돌쓰면서 게임이 좋으면 산다는 좆같은 구라 쳐대면서 자기합리화 쩔게하지
나같아도 빼지.. 시발
ㅇㅇ
바람의나라등 알피지게임 맨처음나왔을때 11이후 유료였다는거 기억나나?
수입원이 있으니까 추가 게임내 결제를 유도할 필요가 없었던거고
크게 착각을 하는게 하나 있는데 게임성을 가장 크게 정하는건 대중성이야
많은 이용자= 돈= 게임회사의 존망여부기 때문이지
나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게임내 설정따위 신경 안 써
JZ
대중성이라는 애매모호한 한 마디가지고 게임성=대중성이라고 하는 건 존나 좀 아닌 거같네?
헤헿ㅎ
피츠
17년차 호구
그럼 유저는 게임을 하는 것이아니라 돈을보고 게임을하니?
피츠
JZ
17년차 호구
ㄴㅇㅇㄴㄻ
한글화 다 되어있고, 크랙이야 며칠만에 널리널리 퍼질테니 무료다운 50만 돌파를 기록하겠네 뭐..
사기좀친놈
사기좀친놈
17년차 호구
사기좀친놈
17년차 호구
네말이맞아 게임은 즐기는거지 ㅋ
reze
reze
자기가 아는걸 지식인거 마냥 쓰지말자
플스 이전에 pc게임 시장은 이미 보급되 있었다
17년차 호구
유설화
피츠
없어서 못하는게아니라 안하니까 없어지는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