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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지포스 그래픽카드 레이트레이싱는 이런 효과다


페미필드5인데

여기서 제대로 표현함

아래 레이트레이싱 짤은

이런 효과를 제대로 못보여주는것같아서....

'모든걸 반사'시켜주는 효과가 아니고

그림자 디테일만 그냥 좋아지는 효과가 아님

간단히 빛을 놓고 고의적으로 텍스쳐를 만들고 입히는 그과정을

레이트 트레이싱 기능으로 할수있음

빛이 자연스러워졌다라고 표현해야하나..

암튼그럼




45개의 댓글

AMD
2018.08.21
그렇구나
0
2018.08.21
@AMD
암드새낀 빠져있어
1
2018.08.21
흠.. 난 이겜 안해서 ... ㅋㅋ 필요 없겎꾼 ㅎㅎ
0
2018.08.21
@드립좀
아아 못배우신분 ㅠㅠ
0
2018.08.21
@드립좀
ㅋㅋ못사는 거면서
0
2018.08.21
비교 영상 없으면 뭔지 모를 사람 태반일 듯
0
2018.08.21
텍스쳐 안 넣고 레이트레이싱으로 자연스럽게
표현 가능하다는거지?
게이머 입장에서는 그림자나 유리 같은 곳이
직접적으로 체감되는 거고?
0
2018.08.21
@Quantomn
지금도 저런게 가능하지만 레이트레이싱으로 인해 훨씬 그래픽카드 부담이 덜어질테고 개발할때도 부담이 덜어질꺼여

이 기술로 더 멋진 게임이 나올꺼같어 혁신적인 기술은 확실함..
0
2018.08.21
@미스타로빈
아니지 그래픽카드의 부담이 적어질수록 개발자의 부담이 커지지. 어쩔수 없다는 변명의 여지가 점점 사라짐.
0
@미스타로빈
저게 그카에 더 부담 주는거 아님?
빛의 경로하고 반사 그런거까지 다 계산해야하는데?
0
2018.08.21
@Quantomn
ㅇㅇ 잘 이해했네
근데 유리나 거울도 볼록거울이나 오목렌즈처럼 여기저기서 광원이 모여서 눈에 들어오는 경우는 표현하기 힘듬.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광원을 추적할 수 없으니까 눈에 들어오는 것만 역추적 하는 방법을 주로 쓰기때문에

만약에 볼록거울이나 오목렌즈가 표현된 장면이 있다면 어케했노 시발련ㄴ아
0
2018.08.21
@todesangst
그럼 안경에 반사되는 빛은 레이트레이싱이라도 구현하기 어렵다는거?
0
2018.08.21
@SS5011
안경은 평면에 가까우니까 괜찮음

다시 말하자면 볼록거울이나 오목렌즈는 역추적해야 하는 광원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어려움
걔네들은 넓은 곳에서 빛이 들어와서 좁은 곳으로 모여서 보이잖아 픽셀 몇 개 색깔 결정하려고 엄청난 계산을 해야 할 수도 있는거임
0
2018.08.21
@todesangst
반사되는곳은 리플렉션 쉐이더랑 리플렉션 맵을 따로 적용시킴

그리고 반사 횟수(트레이싱 뎁스)를 조정 가능해서 볼록 오목렌즈 다 가능함

영화같은 영상물이라면 화소가 표현 가능한 한계치까지 하는 경우가 있을지 몰라도 게임이라면 보통 리플렉션 맵 따로 적용하고 GPU스트레스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조정하지 않을까 싶음
0
2018.08.22
@핏짜핏짜
그건 완전한 레이트레이싱이 아니라 기존 방법이지
내 말은 레이트레이싱으로 하기 어려운 걸 말한 거
물론 현실적으로는 두 가지 섞어서 쓰겠지

트레이싱 뎁스는 볼록거울 오목렌즈랑은 관련없는 이야기. 이건 depth 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광원을 역추적해야하는지의 문제라서
0
2018.08.24
@todesangst
추적해야될 앵글이 넓어지기는 하겠지만 리플렉션을 100퍼 다 구현하진 않을테니 뎁스를 평면보다 줄이는 식으로 최적화 가능하겠지

그리고 애초에 거울이나 렌즈도 구현된지 내 알기로 꽤나 오래됐어

이런걸 완전한 레이트레이싱이라 부르는것보다는 순혈 혼혈 구분하기보다는 최적화 테크닉이라 보는게 맞을듯
0
2018.08.25
@핏짜핏짜
볼록거울 오목렌즈는 포톤매핑이나 다른 방법 써야함
다시말하지만 이 경우는 뎁스랑 노상관. 반사가 1회라도 똑같은 문제 발생한다
나는 순수한 레이트레이싱의 한계를 이야기하는거
0
2018.08.21
@Quantomn
원래는 CG업자나 전문 그래픽 작업 영역에서 몇시간씩 랜더링 하던 작업을 이제는 실시간으로 하게 되는거.
0
2018.08.21
[삭제 되었습니다]
2018.08.21
@루니오스
근데 데스크탕 시장 점유율 89% 가 윈도우 라는게 함정
걍 pc시장이면 사실상 독점이라도 개방에다가 엔비디아,마소 싹다 일더러
ibm이 주도하는 pc시장인 이상은 안망하는게 현실임.

폐쇄성 심한 애플만 저꼴나지.
0
2018.08.21
@까악
[삭제 되었습니다]
2018.08.21
@루니오스
ㅇ 어차피 레이트레이싱은 게임 목적보단 원레 아주 옛날부터 컴퓨터 CG목적이라
늘 그래왔던대로 업계에선 영원히 흥행하게될거임
아무튼 전세계 80% 사용자는 퍼스날 콤퓨타를 지지함
0
2018.08.21
@까악
[삭제 되었습니다]
2018.08.21
@루니오스
솔찌 콘솔 게임하는 사람도 고려 안한다고 크게바뀌는건 없긴함
게임에만 쓰는게 아니라서 비게임 분야에 시장에도 상당히 많이 쓰이게됨

위 말했듯이 이건 CG에선 한참전 부터 대중적으로 써온 기술임.
이게 실시간 처리 성는 효율이 좋아진다는거고 엔비디아 피직스 랑 전혀 다른 거임
cg업계에서 공통 적인 필수 부분이라서. 한 특정 부분이 아님.
0
2018.08.21
@까악
[삭제 되었습니다]
2018.08.21
@루니오스
근데 문제는 마소 에서 만든 DX12안에 포함된 directx raytracing api 기반 이라서 라데온도 마저도 지금 위 api기반으로 , 비슷한 기술 만드는 중임 opengl 만큼 범용 api 대체제는 아직까진 없다는거.
윈도우가 만든 api 퍼포먼스가 좋은점도 그렇기도하고 범용 나와봤자 DX 만큼 따라잡기는 매우 어려울거임 두회사 가 사실상 윈도우 에 밀어줌
사실상 pc한정 범용 api 수준.. 범용 이라는건 사용자 수 따지면 그렇기도함
0
2018.08.21
@루니오스
로우레벨단에서 지원하는거라 콘솔도 무관계

물론 암드가 대다수인 환경에서 별로 의미는 없지만 물리적 파이프라인이 이미 있기에 플랫폼은 신경쓸핑요 없음 글고 레이트레이싱 자체는 나온지 십년 넘은 오래된기술임
0
폴리곤이 되게 중요해진건가?
0
2018.08.21
@글의의도를파악하지못함
그것보단 쉐이더?
0
2018.08.21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광원에서 직선으로만 표현하던걸
빛 입자를 표현하는거에 가까워 졌다고 생각하면 되려나
0
2018.08.21
@senetic
그렇다기보단 빛을 몇 단계에 걸쳐서 추적하는 거임. 반사하고 굴절할때마다 얼마나 쪼개져서 어디로 가는지를
0
2018.08.21
레이트레이싱 없이 구현되는 모든 굴절, 반사, 그림자 효과는 꼼수의 대향연임. 거울 표현하려고 거울 방향으로 카메라 한대를 더 놓기도 하고, 몇 번씩 굴절/반사되는 경우는 아예 구현 자체를 안 함. 노력에 비해 얻는 게 적으니까. 광원에 실시간으로 영향받는 그림자도 그동안은 벼라별 꼼수의 집약체였는데 이제는 빛의 경로를 추적해주니까 훨씬 더 쉽게 되겠지
0
2018.08.21
@todesangst
프로브 ㅋㅋㅋㅋ
0
그니까 기존엔 반사면이나 질감 같은걸 텍스쳐로 지정해서 단순히 보여준거면 레이트레이싱은 실제 빛궤적을 역추적 계산해서 물체에 값만 지정해두면 알아서 반사하고 질감 표현한다는건가?
그리고 이번 그래픽카드가 그걸 실시간으로 표현 가능하게 한거고?
0
2018.08.21
@똥닌겐와타시의
지금도 물리기반 렌더링은 머티리얼 속성값 따라 렌더되는거긴 한데 그 렌더를 꼼수 눈속임으로 처리하던걸 이제 광원 추적으로 구현한다 보면 될듯
0
2018.08.21
처음 피직스 나올때같은 느낌인강
0
2018.08.21
ㄹㅇ 그림자 뿌옇게 변하는거보고 쌌다 이제 빛 하나만 브로그래밍해놓으면 거울 렌즈 금속 나무 등에 맞춰서 빛 효과명암 다되는거니깐 ㅃㄹ 컴터로 VR하면 개실감나겠다
0
3D프로그램쪽 만지는 사람은 익숙한 단어일거임
0
2018.08.21
애들아 근데 왜

뭔가 화질은 훨씬 더 좋은거같은데
뭔가 실사같지 않아서 부자연스럽다고해야되나...

그런느낌드네... 실사를 기반으로 만든 캐릭터가 아니라 그런가
0
2018.08.21
@규센세
효과옵션을 부하가적은걸로 둔듯 화염 텍스쳐가 십년전거같은느낌
0
2018.08.21
근데 폭탄이 폭발할때
실제로도 공간왜곡이 발생하는겨?
0
2018.08.21
@꼬툭튀빌런
아니 시벌 ㅋㅋㅋㅋㅋ 프로토스냐?
걍 터질 때 주변공기를 밀어서 압축 >주변보다 밀도높아짐>주변공기에비해 폭발로인해 밀도차이로 인해 압축된 부분만 굴절이발생

니가 렌즈로 보는부분만 다르게보이는거랑 같은원리임
0
2018.08.21
@새위튀김
그러니까 영상에서처럼 순간적이긴하지만
저런식으오 보여진다는거여?
0
2018.08.21
@꼬툭튀빌런
https://www.youtube.com/watch?v=HFsAbkkAV-Q
https://www.youtube.com/watch?v=Aq5TSs-yX0g
실제로 있긴한데 인간눈으론 잘안보일듯
0
2018.08.21
다이스 기술력은 참으로 많이 발전하고 전 시리즈를 다 즐겼었지만 배필1 부터 재미가없음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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