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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부품 포함 모두 max 달성 스샷.


게임 시작 전 로딩 없는 주소로 다시 올릴게!

http://www.dreamcarracing.com/

이 사이트에서 플레이 & 게임 다운로드 가능한데 swf 파일을 첨부하는 방법을 모르겠어서 사이트를 올릴게.

조작키는 W A S D고

흔한 레이싱 게임처럼 W가 전진 S가 후진이야

A는 무게축을 뒤로, D는 무게축을 앞으로.

여러 부품들을 조합해 좋은 차를 만드는 간단한 게임이야.

차고에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업그레이드 가능한 부품을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기능도 있어.


왼 쪽 위부터 차 부품을 설명할게.


Frame = 차체나 연결부를 만드는 데 사용함. 양 끝에 연결부가 있어서 차체를 만들 수 있음.

지붕을 만들어 주면 운전자의 생존성이 확 올라가는 걸 볼 수 있음.


Engine = 말 그대로 엔진. 엔진은 연결부가 세 개 있는데

양 끝에 있는 연결부를 프레임처럼 사용할 수 있고 중간에 있는 연결부에는 체인을 바퀴와 연결함.

그러면 연결된 바퀴는 동력을 갖게되는 거임.

엔진은 처음에 하나를 사고 두 번째 엔진은 아주 비싸기 때문에 나중에 구매하게 될 텐데

두 번째 엔진까지 구매하면 전륜과 후륜이 모두 동력을 갖게 되기 때문에 언덕을 올라갈 때 상당히 힘이 생김.


Wheel = 말 그대로 바퀴.

바퀴는 엔진과 체인으로 연결돼야만 동력을 얻음(W를 눌렀을 때 구르냐 안 구르냐의 차이.)


Chain = 바퀴와 엔진을 연결함.


Shock absorber = 충격 흡수기

바퀴와 차체를 기본 프레임으로 연결할 시 점프를 하고나서 바닥에 착지할 때 속력이 급감하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충격 흡수제를 사선으로 차체와 연결할 시 바닥에 충돌하면 이완하고 다시 수축하면서 속력이 감소하지 않음.


Pneumatic shock = 공압기

충격 흡수기의 업그레이드 버전.

레이싱중에 Z버튼을 누르면 팽창함.

점프 후 땅에 착지하며 급격히 수축한 상태에서 Z를 누르면 순간적인 폭발력을 낼 수 있음.

또 위급한 상황에서 차가 뒤집혔을 때 Z를 눌러 바퀴를 땅에 닿게 할 상황도 나옴.

충격 흡수기보다 가격과 업그레이드 비용이 많이 비싸니 주의할 것.


Angle lock = 프레임 고정기

프레임 고정기를 프레임과 프레임 사이에 사용할 경우 해당 프레임은 움직이지 않음.

다만 프레임 고정기로 고정된 프레임은 다른 프레임 고정기로 고정할 수 없어서 나는 그냥 프레임 조금 더 써서 고정시킴.


Angle shock = 프레임 충격 흡수기

프레임 고정기가 프레임을 완벽하게 고정한다면 프레임 충격 흡수기는 단단하지만 아예 움직이지 않게하지는 않음.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비싸기는 더 비싼데 그냥 프레임 고정기가 낫다 싶음.

맵에 따라 유연한 차체가 필요하면 쓰이기도 할 듯.


Actuator = 작동기

위 두 프레임 연결부의 상위호환 버전.

레이싱 도중에 X키를 누르면 연결부의 각을 늘리고 C키를 누르면 연결부의 각을 좁히게 됨.

이걸 어디에 쓰는지는 나도 잘..


즐겜하고 더 질문 있으면 댓글로 부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