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도타 2를 추천합니다. <우르사 편>

  매번 쓰려니까 이것도 지친다.

여러가지 이유로 도타 2를 추천합니다.


 글을 쓰기 전에

사람들이 내 추천글을 보고 도타 2를 시작했다고들 많이 해 주는데 그게 너무 고맙더라.

다들 재밌게 하길 바라고, 어렵거나 아직 AI전에서 벗어나질 못 하고 있다면 일반게임 몇 판 시간날 때 같이 돌려줄 수 있음.


 DOTA2_0.jpg


  "이렇게 굴로 돌아갔다가는, 나는 죽은 목숨이야!"


 생긴 건 약간 늑대처럼 생겼는데 곰임.

재미있는 점이 한국 성우가 롤의 볼리베어와 같은 성우라는 거.

곰 전문 성우.


 저격수 추천글을 쓰고 나서 바로 다음 추천은 우르사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

얘도 저격수처럼 사용하기 나름 초반 중반 후반에도 더럽게 쎄거든.

후반에는 살짝 힘이 빠지는 느낌이 없잖아 있지만.


 하여튼. 도타 2에는 '무한히' 강해질 수 있는 영웅이 몇 개 있어.

대표적인 예가 군단 사령관이지.

군단 사령관은 궁극기가 상대와 1대1 전투를 해서 이긴 쪽의 공격력이 영구적으로 상승하는 건데

나서스같은 느낌이지.


 하여튼 우르사도 그 부류중에 하나야.

그중에서 특히 1대1 전투에 아주 특화된 영웅이지.

초반이나 중반이나 후반이나 우르사 하나 있으면 누가 선뜻 들어가기가 되게 애매해져.


 그럼 이제 능력치를 알아보자.

기본 힘 - 민첩 영웅 중에선 높은 편.

힘 상승량 - 민첩 영웅 중에선 높은 편.

기본 민첩 - 낮은 편

민첩 상승량 - 낮은 편

기본 지능 - 멍청 헤헤

지능 상승량 - 멍청 헤ㅔㅎ헤헤


 왠지 힘 영웅인데 지능이 떨어지는 덕분에 민첩 영웅쪽으로 줄을 잘못 섰던 것 같다.

아무튼.

기본 힘과 힘 상승량을 제외한 다른 능력치는 좀 애매하거나 애매한 수준도 안 되는 편.

기본 공격속도, 이동속도는 보통.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지는 못 하되 플레이하는데 불편함은 없는 편이지.

근거리 민첩 캐리중에 우르사보다 능력치가 떨어지는 애들이 많다보니 이 정도로 만족하자.


 그럼 이제부터 우르사가 1대1에 특화된 이유

초,중,후반에 모두 상대하기 까다로운 이유를 알아보자.


 Q - 대지 충격

우르사가 지면을 내려쳐 강력한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인근의 모든 적 유닛에게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둔화 상태에 빠뜨립니다.

효과반경 : 385
지속시간 : 4
피해량 : 90 / 140 / 190 / 240
둔화량 : 25 / 35 / 45 / 55%

파일:Cooldown_symbol.png 5

파일:Mana_symbol.png 75


Q는 광역 슬로우 기술.

데미지는 별 거 없지만 마스터하면 둔화량이 55%인 데다가 4초간 지속되는데 쿨타임이 5초.

마나 코스트가 75라서 부담은 없겠지만 우르사의 마나통이 넉넉하지가 않으니 너무 자주 쓰지는 말자.

쉽게 말하면 추격 기술.


W - 제압

우르사가 전투 기술을 발휘하여 지정된 공격 횟수만큼 공격하거나 지속시간이 지날 때까지 공격 속도를 높입니다.

추가 공격 속도 : 400
지속시간 : 15
적용되는 공격 횟수 : 3 / 4 / 5 / 6

파일:Cooldown_symbol.png 10

파일:Mana_symbol.png 45/55/65/75

사용하면 울부짖으면서 충전되는데

공격 속도가 400 증가하면 우르사의 기본 공격속도가 1.7에 기본 추가 공격속도가 120정도?

공격속도 +600이 최대치니까 +520이면 거의 최고치에 근접한 상태로 상대를 투닥투닥 팰 수가 있음.

짧은 시간에 많은 공격을 때려박는 영웅이다보니 평타를 때릴 때 일정 확률로 스턴이 들어간다거나

추가 데미지를 주는 아이템을 갈 수도 있지.


하나 더 유의할 점은 쿨타임이 10초인데 지속 시간이 15초라는 거.

그럼 W를 한 번 사용한 다음에 10초간 가만히 내비두면?

공격 횟수 6회 고대로 남아있고 W는 사용 가능 상태가 되겠지?

이걸 잘만 사용하면 한 번에 평타 12대를 꼴아박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래.


E - 분노의 발톱

우르사가 적에게 깊은 상처를 남겨 같은 적에게 연속 공격을 할 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15초 동안 공격이 이어지지 않으면 추가 피해 효과가 사라집니다.

추가 공격력 : 15 / 20 / 25 / 30
지속시간 : 15

우르사의 핵심.

1레벨을 찍어놓으면 상대를 타격할 때마다 15의 물리 데미지를 주는데

이게 중첩이 돼.

예를 들어서 상대가 우르사한테 한 대를 맞았으면 평타 + 15 데미지가 들어가.

두 대째를 맞는다면 평타 + 15 + 15가 들어가는 거지. 세 대라면 평타 + 15 + 15 + 15.

맞을 때마다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우르사와의 접전은 빨리 끝내고 이 피해효과가 사라지길 기다렸다가 다시 싸우는 수밖에 없어.

한 번에 너무 길게 싸우면 분노의 발톱 중첩이 어마어마하게 쌓여서 초반에 평타 한 대에 300씩 박히는 위험을 감수해야 돼.


3레벨 맞다이를 뜬다고 하자.

우르사가 Q 1 W 1 E 1을 찍었어.

그럼 Q 데미지 90 + W로 평타 3대 + 따라오면서 평타 두 대정도 더 때렸다고 생각하자.

저렙이니까 평타 데미지는 약 40정도로 계산할 때

평타 5대 = 200 / 5대를 맞았으니까 15+15*2+15*3+15*4+15*5겠지?

그럼 515 데미지가 나오는데 물론 뭐 여기서 마법 저항력, 방어력에 따라 좀 감소하겠지만

3레벨에 이 정도 딜을 뽑아내는 캐리는 별로 없어.

물론, 우르사가 레벨을 점점 올릴 수록 데미지는 엄청나게 올라가지.


R(궁극기) - 격분

우르사가 광란에 빠져듭니다. 분노의 발톱 피해가 증가하고 우르사가 받는 피해가 80% 감소합니다.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정화 유형 : 강한 정화
분노의 발톱 피해 배수 : 1.5 / 1.75 / 2
지속시간 : 4

파일:Cooldown_symbol.png 50 / 40 / 30 (30 / 24 / 18)

파일:Mana_symbol.png 0


탱과딜 모두를 책임지는 극딜 극탱 극악 캐리의 완성본.

3레벨 달성시 분노의 발톱 피해가 두 배로 증가하기 때문에 분노의 발톱이 5스택만 쌓였어도 300이 넘는 데미지를 매 평타마다 받아야 한다.

지속시간이 4초라서 별 볼 일 없어보이겠지?

4초면 상대방 캐리 영웅 하나의 머리와 몸통을 분리해내기 충분한 시간이야.


아가님의 홀이라는 아이템을 가면 궁극기가 강화되는데

기절, 속박, 추방, 강제 이동, 회오리 도중에도 시전 가능.

헥스 도중에도 시전 가능한 지 알고계신 고인물은 댓글 바람.



 우르사라는 영웅에 대해서 총체적인 평을 써 주자면

우르사가 아군으로 인해서 이득을 볼 수는 있음.

아군이 속박을 해 주면 우르사가 때리고 그러면 되자너.

근데 우르사로 인해서 아군이 이득을 볼 수는 없음.

우르사는 팀파이트에서 일방적으로 도움을 받으며 싸우는 유형임.

다시 말해서, 1대1 특화된 영웅 치고 상대방에 강력한 도주기가 있는 영웅이 많다거나

아군에 그런 영웅들을 잡아줄 수 있는 서포터가 없으면 싸우기가 힘들지.


 결국에 1대1에 나름 자신있는 적당한 피지컬을 가진 영웅들은 우르사한테 걸리면 얻어맞고 울면서 흑백화면 보는 거지만

유틸성으로 승부하는 스턴 걸고 점멸 쓰고 따라오면 헥스 걸고 대쉬로 다시 도망가는 애들은 우르사 농락하기에 최적화 돼 있지.


* 번외

레인전에서 우르사 상대할 때

 - 존나 셈. 몇 대 안 맞은 거 같은데 걸레짝 돼 있음.

안 맞으려고 노력은 하는데 도타 2 특성상 내가 잘해지면 적도 같이 잘 해져서 힘듬.


레인전에서 우르사로 다른 거 상대할 때

 - ㅇ 의외로 나도 존나 셈.



+ 추가.

 이런 식으로 스킬셋 자체가 1대1에 특화된 영웅이다보니

롤로 치면 내셔급인 로샨을 사냥하는 데에 아주 유리한 영웅 중 하나임.

그래서인지 구글에 이런 일러스트도 있더라

cv-32.jpg


+추가 2

말 나온 김에 설명하자면

내셔라는 이름은 로샨의 아나그램임.

Roshan -> Nashor



21개의 댓글

2018.03.27
우르사와 망령제왕ㅇㅣ있으면 3렙로샨도된다!
0
몇몇 1렙 로샨이 되던 조합이 있었지
대표적으로 자연의 예언자 + 우르사.
그래서 재밌는 TI대회 썰이 있는데, 대회 결승인가 준결승에서 1렙로샨 되는 팀조합이 나옴
상대방은 대충 아 1렙로샨하나? 생각하는데 그때 자연의 예언자가 로샨에게 죽음.
아 ㅈ됐다 1렙로샨이다 하고 달려갔는데 알고보니 언자만 로샨에게 일부러 죽은뒤 w로 합류, 나머지는 샨굴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1렙 팀와이프 했었지.
도타가 이렇게 생각할게 ㅈㄴ 많음 ㅋㅋㅋ
0
@잉여하다잉여해
그리고 우르사를 상대할때는 슬로우가 개꿀임.
대표적으로 w선마 비마, 바이퍼, 오프전능. 돼지 기본 슬로우 40퍼 눈물, 바이퍼 온갖 스킬 슬로우, 전능스킬 슬로우 ㅈㅈ. 우르사는 못때리면 그저 잉여챔 그 자체. 후반에 힘빠지는 이유도 이것.
0
@잉여하다잉여해
얼라이언스(당시 No Tidehunter)의 Admiralbulldog 선수가 했던 발기발한 전략.

https://youtu.be/MAWK5kNDDlM

해당 경기에서 토비완 해설이 "no one has ever done that"이라고 말하면서 도타 유명 밈 중의 하나로 남게 되었다.

자연의 예언자와 고독한 드루이드 원탑을 말하라 하면 꼭 언급되는 선수. 지금은 은퇴 후 방송중이며 각종 기행을 선보이기도 함.

오늘자 방송에서도 파크라이 5를 플레이 하면서 곰을 길들인 뒤 방망이로 싸대기를 후려갈기고 "돈 두잇 어게인"이라고 외치고,

생존자의 머가리에 화살을 박아주는 정신나간짓을 했음.
0
@덜숙성된김치맨
아 선수 이름이 생각이 안났는데 ㄳㄳ
0
2018.03.27
1대1에서 무시무시하게 강력한 쮸쀼쮸쀼 곰탱이
댕청하게 넋놓고 있는걸 좋아하는 적들이 있으면 겜 초중반에는 탈단-꿍-쮸쀼쮸쀼 콤보로 2초컷이 가능하다
0
헥스(동물 변이)는 최근 패치로 정화 불가 판정 되었으며 이에 애꿎은 개구리 슬라크가 또 나락으로 떨어졌고 라이온과 그림자 주술사가 상대적 버프르 먹게 되었다
0
참고로 옛날 궁은 현재 체력에 비례하여 추가 데미지를 더해주는 버프기였기 때문에 잘 큰 우르사는 지금보다도 더 죽이기 힘들면서 딜은 존나게 잘 나오는 어이털리는 영웅이었지만 그때 또한 다른 좆사기적인 영웅이 더 많았기 때문에 밸런스에 끼치는 영향은 그렇게 크지 않았음. 못 크면 지금보다 탱과 딜이 후달리게 되기 때문이기도 했고.

힘캐였다면 좆사기였을 영웅 중 하나로 손꼽히기도 했지만 지금은 그냥 민첩 근접 앰살자 캐리영웅으로 기용되는 영웅.
0
2018.03.28
@덜숙성된김치맨
그때 힘캐였다면 상상하기도 싫다
0
크허러어러허어어엉ㅎ어어어어엉!!
0
@드높은 언어장벽
츅츅츅 쾅
0
2018.03.29
뭔가 간이 건강해질거같은 이름이네
0
@하양올챙이
우르사 우루사 둘 다 곰의 라틴어에서 나온게 맞음.
0
2018.03.29
우르사
신병학살자
뉴비킬러

그 넥슨이 퍼블리싱할때 랭크이벤트랑 5승이벤트 우루사없었으면 불가능했다

내사랑얼싸
0
@FisherMan
ㄹㅇ 첨 상대했을때 몇 대 맞아주면서 딜교하면 되겠지 했는데 죽어버렸자너~
0
내가 도타영웅 유일하게 아는게 이오인데 이오 소개글도 가능함?
0
2018.03.30
옛날엔 몰핑도 로샨 진짜 잘잡았는디ㅋㅋㅋ
0
2018.04.01
나도 도올시절부터 해온 유저라 도타 진짜 좋아해서 도타2 했는데,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겜창 찐따새끼들만 자꾸 만나니까 도저히 하기 싫어지더라. 진짜 정신병자들 때문에 게임 정나미 떨어져서 그만둠.
0
@시베스
러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삼대장.
0
2018.04.02
헤헤 나 넥슨이 퍼블리싱하고 전적검색까지 만들었을때
리키 2등이었는데 헤헤헤헿
ㄹㅇ 꿀잼이다 도타2 꼭 해라
0
2018.04.05
우르사 상대로 바이퍼 뽑아주면 상대 좋아죽음
아군이 로샨 체크 잘해주면 게임 끝날때까지 걍 곰돌이로 만들 수 있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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