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한 일상에서 늘 똑같았던 밸붕겜에 지친 여러분에게
기본 밸런스 탄탄한 우수한 게임성을 즐기고 싶은 여러분에게
도타 2를 추천합니다.
"제거 대상 목록에 다섯 이름이 올라와 있구나."
도타 2를 추천합니다 시리즈 10편째.
기본 소개편 2편을 제외하면 8번째 영웅임.
일단, 예전에 누가 뉴비를 유입시키려는 게 목적인데 너무 화려한 컨을 요구하는 영웅이 많다는 의견을 내 줬음.
동의하는 바임.
그래서 생각했지.
단순한 컨트롤 + 뉴비가 보기에 충분히 흥미가 있을 법 하다 (+α 엉덩이)
= 유.령.자.객
예전에 오거 마법사를 소개했을 때 내가 로또법사라고 했던 거 기억하나?
쓰고 나니까 도타 2에는 대표적인 운빨캐가 3개 있어.
로또 기사 / 로또 자객 / 로또 마법사
로또 기사는 다음 편에 알아보도록 하고
이번에는 로또 자객을 알아볼까?
기본 스탯.
기본 힘 - 가녀림
힘 상승량 - 가녀림
기본 민첩 - 낮지는 않은 정도.
민첩 상승량 - 꽤 높음.
기본 지능 - 멍청
지능 상승량 - 멍청 헤헤헤
어려서부터 암살짓거리나 하다보니 책 안 읽고 멍청하기 짝이 없다.
기본 이동속도는 평타 치는 수준.
기본 공격 속도는 1.7로 그냥저냥함.
1레벨 공격력은 아주 낮은 편이어서 파밍을 제대로 하려면 벌목도끼를 구매해야 한다.
기본 능력치는 보기만 해도 안쓰러울 정도..
다만 위안받을 수는 있다.
유령자객은 스킬들의 마나코스트가 적은 편이기 때문에 지능과 지능 상승량이 크게 필요가 없는 거.
힘과 힘 상승량이 낮아서 물몸인 건 다른 스킬로 커버칠 수 있는 거.
스킬들.
Q - 질식의 단검
사정거리 : 825 / 950 / 1075 / 1200 | |||||||||||||||||||||||||||||||||||||||||||||||||||||||||||||||||||||||||||||||||||||||||||||||||||
1인 대상 타게팅 스킬.
적에게 허리춤에 차고있던 단검을 던져서 데미지를 준다.
도타 2에서 보기 드문 찍을 수록 마나코스트가 줄어드는 스킬
+ 도타 2에서 보기 드문 평타 데미지 계수가 달린 스킬.
약간 특이한 점이 하나 더 있다.
이 스킬은 평타로 판정이 나기 때문에 평타에 묻는 다른 효과들이 적용된다.
즉, 크리티컬 확률을 가지고 있다면 이 스킬 피해도 크리티컬이 터진다는 거임.
그런데, 유령자객은 근거리 영웅인데 이 스킬은 원거리 투사체 스킬임.
그럼 이 스킬은 원거리 평타 판정일까? 근거리 평타 판정일까?
정답은 근거리임.
적에게 이 스킬을 맞히면 적이 맞은 방향에서 근거리 평타를 맞은 판정을 받는다.
'그게 뭐 중요하겠어?'
싶지만, 도타 2에서는 근거리 평타와 원거리 평타가 엄청난 차이가 있음.
방패류 아이템이 막아내는 피해량이 근거리와 원거리가 각자 다르고
근거리 평타는 가르기가 적용되지만 원거리 평타는 가르기가 적용되지 않음.
하여튼, 6초라는 쿨타임에 마스터시 15라는 마나 코스트.
레인전에서 유령자객의 견제 + 크립 챙기기 + 압박 모든 방면에서 일조하는 스킬.
더군다나 이동속도 감소량이 50%.. 맞는 상대방 입장에선 진짜 화가 솟구친다.
W - 유령타격
적군 또는 아군 유닛에게 순간이동합니다. 대상이 적일 경우, 해당 유닛을 공격하는 동안 공격속도가 상승합니다. | |||||||||||||||||||||||||||||||||||||||||||||||||||||||||||||||||||||||||||||||||||||||||||||||||||
사정거리 : 1000 | |||||||||||||||||||||||||||||||||||||||||||||||||||||||||||||||||||||||||||||||||||||||||||||||||||
간단히 설명하자면
롤의 카타리나 스킬중에 순보 있잖아. 그거랑 비슷함.
아군 혹은 적군에게 순간이동을 하는데, 와드한테는 못 타니 주의.
적군에게 달라붙으면 해당 유닛을 4회 빠르게 공격할 수 있다.
참고로 이 스킬은 주문면역상태인 유닛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E - 눈속임
적 영웅이 근처에 없으면 유령 자객이 몸을 흐리게 만들어 적에게 잘 보이지 않게 되며 미니맵 상에서 사라집니다. 적 공격의 일부가 빗나갑니다. | |||||||||||||||||||||||||||||||||||||||||||||||||||||||||||||||||||||||||||||||||||||||||||||||||||
추가 회피율 : 20% / 30% / 40% / 50% |
유령자객의 첫번째 패시브.
마스터시 50%의 확률로 상대방의 평타를 회피한다.
또 하나, 1600효과반경 내에 적이 없다면 미니맵 상에서 유령자객이 표시되지 않아.
그래서 상대팀에 유령자객이 있다면 그냥 미니맵으로만 상대방이 어디있는지 확인하는 게 아니라
미니맵을 여기저기 클릭하면서 유령자객이 파밍하는 위치를 파악해놓는 게 중요하지.
그냥 멀뚱멀뚱 있는데 평타를 50%로 회피한다는 건 엄청난 거임.
그냥 효과만 놓고 보자면 상대방 원딜이 0.5의 공격속도 (1초에 2대)로 유령자객을 공격한다면
유령자객은 2대중에 1대를 회피하므로 1초에 1대를 맞는 꼴임.
상대 캐리로 하여금 '여의봉' 아이템을 구매하게끔 압박하는 스킬이지.
※잠깐. '여의봉'이란?
4200 골드
공격속도 + 60
지속효과 - 관통 : 매 공격시 일정 확률로 적의 회피를 무시하며 추가 순수피해를 줍니다.
회피 무시 확률 : 75%
관통 피해 : 60
회피 스킬이나 패시브,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영웅들을 카운터하기 위한 아이템.
R(궁극기) - 최후의 일격
유령 자객이 전투 능력을 가다듬어 적을 파멸시킬 치명적인 일격을 가할 기회를 얻습니다. | |||||||||||||||||||||||||||||||||||||||||||||||||||||||||||||||||||||||||||||||||||||||||||||||||||
치명타 확률 : 15% |
"모든 것은 눈 깜빡할 순간에 이루어지지."
유령자객의 두 번째 패시브.
극악의 치명타 데미지를 평타 극악의 확률로 얻지.
그냥 오다가다 마주친 적 서폿에게 반갑다고 단검 하나 날려줬는데 서폿은 맞아죽는 경우가 생기지.
450%란?
도타 2에서 가장 높은 치명타 피해.
내가 공격력이 200만 돼도 900이라는 말도 안 되는 깡딜을 때려박는 말도 안 되는 수치.
15%란?
10대 때리면 1대, 운이 좋아봐야 2대 터지는 확률.
유령자객의 고유 이모션으로 치명타가 터지면 찰진 효과음과 함께 피가 사방으로 흩어지는 모습이 나온다.
자. 스킬셋만 설명했는데 어떤 앤지 확 감이 오지 않아?
이전까지 설명했던 애들은 뭔가 스킬들도 난해하고 그걸 실전에서 어떻게 쓰는 지 이해가 안 되는 게 많았다면
얘는 진짜 단순하다.
도타 2에서 얘만큼 단순한 영웅 찾기 정말 어려움.
아. 이 스킬의 영문 명칭이
Coup de Grâce
영문 명칭이라고 말했는데 불어임.
나무위키발 정보에 의하면
십자가형 고문을 받았던 죄수의 다리를 부러트림으로서 질식사 시키는 거래.
고문의 지독한 고통에서 해방시켜주는 자비로운 마지막 일격같은 느낌.
이 영웅의 스킬셋은 정말 단순해.
Q - 원거리 투사체로 멀리서 상대를 견제하거나 추격할 때 용이한 슬로우 스킬.
W - 상대에게 빠르게 진입 / 아군을 클릭해 후퇴가 가능하며 상대에게 시전할 시 보너스 공격력
E - 낮은 체력을 커버쳐주는 회피 / 미니맵에서 사라져 파밍하는데 여유가 생김.
R - 깡딜 크리티컬 패시브
엄청 단순하지?
얘는 그냥 물리 피해량을 높여주는 아이템 / 상대방의 방어력을 낮추는 아이템을 구매해서 DPS를 최대한 뻥튀기시키고
나머지는 확정 킬을 내는데 유용한 아이템을 사는 편이야.
예를 들어 상대가 유틸성이 있는 아이템을 써서 도주하려고 하는 걸 막기 위해서 '상대에게 스턴을 넣을 수 있는' 아이템.
상대가 나에게 스턴을 걸고 도망가려고 한다면 스턴을 무시하기 위해서 '일정 시간동안 주문 면역이 되는' 아이템.
도타 2 유투버의 플레이 영상인데
이걸 보면 충분히 쉽고 할만한 영웅처럼 보일 거라고 생각해.
다들 하루 잘 마무리하길 바라.
+추가 )
예전에 누가 '어떤 영웅이 어떤 레인에 가는지도 알려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었음.
유령자객은 보통 세이프 레인 / 미드 레인에 가게 되는데.
세이프 레인에 가면 서포터가 따라와서 더 안전하게 파밍을 할 수 있을 거고
미드 레인에 가면 빠르게 성장해서 게임을 빨리 조져버릴 수 있겠지.
근데 보통은 세이프 레인에 가는 편이야.
미드 레인에는 유령자객을 상대로 레인전에서 유리한 영웅이 너무 많거든.
드림라이너
포사
개인적이지만 솔큐에서 팬어로 배퓨올리는애들은 걸러야함.
파밍 정신병자가 대부분인덧.
영상처럼 흥해서 14분 배퓨가 나오고 파밍할수있는 상태가
유지가 되면 좋은데 솔큐는 그야말로 야생이라...
펜어는 파밍으로 크는 영웅이 아니라 초중반에 킬파밍 해야하는
영웅인데...이게 캐릭터 특성에 맞게 새미캐리나 하드캐리나.
굴리는 방식이 좀 다른거도 이해시켜줘야할듯.
포사
라인전 쉽고 강함.
간단한 메커니즘 간단한 스킬구성.
반고정적 템선택.
관자로리
덜숙성된김치맨
둥기뭉기
스마일 남자
검은모자
은숟가락
Haze
요거 나중에 어느정도 다 되면
링크로 만들어서 입문자들도 보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음 조케땅
스마일 남자
Haze
라인전 똥뿌리개랑 궁쓰고 역관광 넘나 재미남
스마일 남자
Haze
대신 너 글 읽음서 재미있다곤 느낌!
힘내욧
포사
쉽고 강함.
Haze
근접 밀리캐는 언다잉 손맛이 찰지더라고
드림라이너
궁으로 뚝배기 깨는 그 찰진 맛에 중독되면 헤어날수가 업땅
서어엉자아앙
판톰어싸신 였구나
팬어특징 배퓨+몽킹바 2개면 개깡패자너~
대신에 초반에 짤리면 노답이자너~
거짓말못하는놈
2k
서어엉자아앙
거짓말못하는놈
배퓨 몽킹바 아이템 명칭 줄줄이 쳐 나오죠?
개역겹죠?
잉연
서어엉자아앙
아하 도슬람이 도2만 있나보네?
병신새끼신가 ㅋㅋㅋㅋ
거짓말못하는놈
이제는 도올 부심까지;;;
교과서를 찢고 튀어나온 살아있는 애미뒤진 도슬람을 여기서 목격 zi젼...
서어엉자아앙
거짓말못하는놈
본인이 아시겠죠?
서어엉자아앙
"캡쳐하겠습니다"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짓말못하는놈
부심좀 그만 부리세요 역겨워요~
그리고 딱히 협박 하는게 아니라 본인 스스로 병신새끼인걸 인지 못해서 알려주는거임
서어엉자아앙
도타가 2만있냐?ㅋㅋㅋㅋ
지가 잘 몰라놓고 2는 안하는데 템은 다알죠? 이지랄 먼저한게 누군데 ㅋㅋㅋㅋㅋㅋㅋ
거짓말못하는놈
니애미도 알고 있는 겁니다...
근데 도2 안해보신분이 2k의 뜻은 또 어떻게 아시고?
유령자객이 팬어 인건 모르는데 2k의 뜻은 알고있다?
흠터레스팅..
서어엉자아앙
스킬만봐도 팬어인지 알겠다 병신아 ㅋㅋㅋㅋㅋㅋ
거짓말못하는놈
왜이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년 동안 좆빠지게한 도올도 한글판 있는건 모르는 빡대가리였나봄... sad...
서어엉자아앙
getdota 만가도 16가지 언어뜨는데 병신아?
거짓말못하는놈
여기서 getdota가면 16가지 언어가 있다는 너의 지식과 좀전의 나의 댓글과 무슨 연관이 있는지?
어떻게서든지 자기 도타좀 해봤다고 알랑방구좀 뀌어보려는
뼛속까지 애미뒤진 도부심... 크............. 시..발.... 진짜....
교과서 중에 교과서인 그냥 도슬람의 모든 부록에 대해 주빵을 쳐 가길고 튀어나옴
그리고 ㅋ 안쓰니까 보기 좋음 앞으로 그래라 ^^
서어엉자아앙
거짓말못하는놈
좆밥 개털어주니깐 속이 시원하네
서어엉자아앙
이런병신을 상종하고 있던 내 시간이 아깝다 그냥 짜져라 병신아 ㅋㅋㅋ
도타 13년했다고 이야기 한게 부심이냐?
왜 대회나가서 우승했어요 이런게 듣고싶은거였냐?ㅋㅋㅋㅋㅋㅋ
서어엉자아앙
1에서는 암만생각해도 답 안나와서 2로 유추했다 병신아
잉여하다잉여해
보통 2k드립치는 애들은 3k임
아 도올만 해서 모르면 대충 mmr이라 보면됨
Liger
경찰청쇠철창
뾰로롱꼬마년
지금은 롤만하구
드림라이너
스마일 남자
드높은 언어장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