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캐릭터의 시야임
대다수의게임은 캐릭터고개만빼꼼내밀면
상대방이봐도
고개만빼꼼내밀고있어서
맞추기가어려움
근데 시즈는 체감상 시야가 거의 무슨
눈이 가슴즈음에 있다고보면됨
그래서 자기는 빼꼼 내다본건데
캐릭터는 멍청하게 전신을 다 내놓고쳐다보고있음
시야의괴리감? 같은게있음
둘째는 소리의 애매함
소리가 되게 직관적으로안들림
배그하다온애들은공감할거임
배그는 소리만들어도 얘가 나한테서 멀어지는지
옆방인지 아래인지 금방 눈치채는데
시즈는 소리자체에 에코가껴서
이게 옆인지앞인지 존나헷갈림
셋째는
넷코드?임
적이 들어온다고 우리가바로보는게아님
대충 0.3초정도 늦게봄
그냥 적은 무난한 플레이였는데
0.3초 딜레이덕에 내가반응할시간은 없다이거임
이런여러요소가 되게 엉켜서 어려움
대다수의게임은 캐릭터고개만빼꼼내밀면
상대방이봐도
고개만빼꼼내밀고있어서
맞추기가어려움
근데 시즈는 체감상 시야가 거의 무슨
눈이 가슴즈음에 있다고보면됨
그래서 자기는 빼꼼 내다본건데
캐릭터는 멍청하게 전신을 다 내놓고쳐다보고있음
시야의괴리감? 같은게있음
둘째는 소리의 애매함
소리가 되게 직관적으로안들림
배그하다온애들은공감할거임
배그는 소리만들어도 얘가 나한테서 멀어지는지
옆방인지 아래인지 금방 눈치채는데
시즈는 소리자체에 에코가껴서
이게 옆인지앞인지 존나헷갈림
셋째는
넷코드?임
적이 들어온다고 우리가바로보는게아님
대충 0.3초정도 늦게봄
그냥 적은 무난한 플레이였는데
0.3초 딜레이덕에 내가반응할시간은 없다이거임
이런여러요소가 되게 엉켜서 어려움
4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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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aker
0802a4a6
2.시즈는 게임컨셉이 그렇다보니 소리가 벽을 지나가지 못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음. 그쪽으로 구멍을 뚫어놓고 두 구멍사이 소리를 비교하면 어느 구멍에서 나는지는 뚜렷함.
3.넷코드는 원래 유명했음. 어느 게임이든 핑차이 30이상 차이나는 사람끼리 게임하면 반드시 겪게 되어있음
아마 진짜 어려운 이유는 무슨 롤마냥 캐릭터 36가지캐릭터의 각기다른 무기,스킬,아머,가젯에 17개나 되는 맵에 총 85개정도 되는 위치의 카메라에 100개가 넘는 전략적 위치를 외워야 한다는 점인듯
0802a4a6
와루도
난 시즈가 어려운 이유는 걍 고인물이 되면 될수록 꼼수나 자리잡고 아이템 사용하는 방법이 지랄맞게 어렵기 때문인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