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다키스트 던전 정보 추가글.

나는 광명난이도 하고있는 중으로써 

앞의 정보글에 빠진 내용을 좀 설명하기 위해 쓴다. 기분나쁘면 ㅈㅅㅈㅅ

근데 자세한 내용은 나무위키 켜야됨.


1.전투 관련,던전 팁

이 겜은 인터페이스가 매우 불친절해서 공격 가능 위치와 타격 가능 위치가 좁쌀만하게 있으므로 잘 살펴보길 바란다.

성기사로 예를 들자면

강타.png

○ ○ ● ●   ● ● ○ ○

4  3 2  1   1 2  3  4

성기사의 기본 평타인 강타로써 이 기술은 전열 1-2열 에서 사용가능 한 기술로써 적 1-2번을 단일 타겟으로 쓸수 있는 기술이다.


영수증.png

○ ○ ● ● ●-● ○ ○ 

4  3 2  1  1 2 3  4

성기사의 열성적 고발이라는 스킬이지만 스킬보고 나면 전부 영수증 이라 부른다.........

이 이길술은 1-2열에서 사용가능 한 기술이지만 적의 1-2열을 같이 공격가능한 기술이다.

버프 힐 같은 경우에도 똑같이 사용가능한 위치와 버프받는 아군이 표시된다.

게임을 하면서 타격 가능한 상대를 알아가긴 하지만 처음부터 감을 잡고 들어가는거랑 아닌거랑 차이가 많이 난다.


그리고 이 게임은 턴제게임으로써 속도가 중요한데 속도에 주사위 굴려서 누가먼저 행동하냐를 결정한다.

즉 아무리 빠른 애들 이라도 주사위 잘못 굴려지면 맞고 시작할 수 있음.

이게 꽤나 중요한데 이 겜은 한턴에 하나씩 조져버리는게 게임이 안정적이 되는 시스템이라 선턴잡고 얻어맞고 시작하느냐가 결정난다.


왜 내가 얻어 맞지 않아야 하는 이유는 스트레스,일점사 당할 위험,치명타 맞을 위험 때문인데

이 스트레스는 던전의 여러 요인 (걷다가,골동품을 잘 못 건드렸거나,함정을 밟는다던가) 등으로 상승하며 100이되면


고통.jpg


영웅적 기상.jpg


고통과 영웅적 기상 둘 중 하나 나온다 겜이 겜인지라 좋은거 나올 확률은 25% 고 각각 고통,영웅적 기상 효과가 다르므로 경험해보거나 찾아보기 바람.

그리고 얻어맞아서 체력이 0인상태면 죽음의 문턱 상태로써 이후 공격을 받으면 67%확률로 이겨내고 33%으로 죽어버림

힐 소량만 해줘도 디버프만 남고 문턱은 벗어나니 급한경우에는 소량힐로만 버텨도 된다

고통상태가 된후 스트레스가 200까지 상승하면 체력이 얼마나 남았던 죽음의 문턱으로 가며 이미 체력이 0이여서 죽음의 문턱 상태면 즉사함.


이거말고도 설명할게 많은데 야습,쉠블러,함정 등은 한번 된통 당해봐야 안다. ㅋㅋㅋㅋ


죄송 횟불이 7씩 까이는게 아니라 6씩 까이는거였음;;; 잘못된 정보 죄송;

전투 중 기습을 당하거나 자리를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동 칸 수 적혀져있으니 잘 보고 움직이길 바람.

내 버전 버그인지 잘 모르겠지만 마음대로 골동품을 만지게 된다면 재빨리 그에 맞는 보급품을 사용한다면 손해보지 않고 골동품을 깔 수 있음. (도벽 빼고)

다크런 일부러 불을끄고 골동품을 까서 돈,가보,보석등을 먹으러 다니는 행위.

내가 하는 다크런은 음식과 횃불을 넉넉히 챙겨가서 전투를 다 끝낸뒤 불을 끄고 골동품을 캐러다닌다 혹시 전투가 생성되면 남은 횃불을 켜 전투를 치뤄주고

다시 끄고 골동품 먹으러 다니는 식.


2.캐릭터


성전사

(불경 한정)딜+탱+스트 힐,소량 힐 다 가졌지만 스피드가 발목을 잡는다.

추천되는 영웅은 성전사가 1~2열 공격기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체를 처리하는데 도움이되거나 3~4열 애들을 처리할수 있는 딜러들을 조합해 가는게 나음


노상강도

딜러로써 원거리,근접공격,반격 등 가지고 있지만 전열에 서는 주제에 탱킹이 안됨

초반에는 골동품 수집가의 고기방패로 반격을 주로 사용하게 되고  이후에는 1~2열 위치가 중요한 영웅을 빼면 뭐든지 잘 맞음


성녀

가장 무난한 힐러 초반에 명중이 낮아 한놈 마무리하거나 기절시키는게 빗나감! 회피! 뜨는거 빼면 무난하게 쓸 수 있음


역병의사

스턴+중독+출혈,중독제거 소량힐+단일 버프+시체제거 등으로 이루어진 서포터로써 해안만에서 괜찮은 성능 솔직히 스턴만 잘 걸리면 1인분은 하는 애

전투가 길어지기에 스트레스를 풀수있는 영웅과 조합하면 안정적 운영가능 

의사라서 그런지 캠핑스킬로 (동료 한명)거머리,(자신 한정)치유 등을 가지고 있어 질병파티로 사용가능.


도굴꾼

어디서든지 공격 가능 한 딜러로써 회피와 크리율이 높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 원거리 노상강도 느낌으로 운용

캠핑스킬로 코담배갑을 들고있어 자신과 동료한명의 질병 치료 가능.


야만인(무법자)

1열 딜러로써 적 4열 공격 가능+적 1,2열 동시스턴+적 1,2,3 열 동시 타격+출혈기+버프 중독,출혈 제거 등으로 몇몇 기술은 디버프가 걸리긴해도 매우 좋은 기술

탱킹이 안되고 자리가 뒤섞이면 무력해지거나 전부 활용이 불가능하니  조심


나병환자

강력한 딜+탱+자가 힐+자가 버프+자가 스트레스힐+시체 제거 등 으로 적 1,2열을 썰어 버리지만 그놈의 최하 명중률 때문에 쓰기 힘든 영웅

광대의 버프로 명중을 올리거나,중보병의 빼~~~~액으로 적의 속도와 회피를 깎거나,신비학자의 회피 디버프+3,4열 적 끌어오기 등으로 대처가능

우리 3~4열에 가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명중 기벽을 맞추거나 장신구등으로 보정을 해주면 1~2열 어디든 쓸 수 있다.  


신비학자

디버프+표식+당겨오기+(이물=엘드리치 상대) 딜러+로또 힐  0힐 출혈 상황을 이겨낼 수 있게 스트레스 위협을 받지 않고 적 3~4열을 빠르게 녹이는 조합, 서브힐 가능한 석궁,자가힐 + 스트레스 힐러인 사냥게 조련사등이 좋음

표식을 대신 찍어주거나 이물=엘드리치 상대로 딜러 역할도 가능


현상금 사냥꾼

스턴+(표식한정) 강력한 단일딜+이동기+방깍 표식 등으로 표식이 없으면 단일딜은 약한편이지만 2~3열에서 스턴과 공격을 담당하는 영웅

우리 2~3열 에서도 스턴+이동기,공격을 적 1~3열까지 가능하고  표식,스턴상태,인간 에게 추가 딜

무난하게 어떤 파티에 집어 넣어도 역할을 한다. 표식을 대신 찍어 줄수 있는 신비학자,사냥개조련사 등과 표식파티의 딜러로 쓸 수 있다.


사냥개 조련사

스트힐+자힐+출혈+보호+스턴+표식 2,3,4 어느 열에 넣어도 활약가능한 만능 영웅

딜이 약한 면이 있으나 개먹이를 먹이면 잠시동안 딜+명중이 올라가므로 좀 힘들겠다 싶으면 무조건 써버리는 것을 추천 어차피 돈,가보 먹는다고 버린다.


석궁사수

서브 힐러+(표식한정) 강력딜 3,4열 딜러 역할 느린 스피드에 장신구가 4열 붙박이를 강요해서 매우 쓰기 힘든영웅

자기 스스로 속도버프를 주기는 하지만 대상이 무작위 인게 문제 첫턴 스피드 기벽을 고정시키거나 속도 보정을 해서 적 3,4열보다 먼저 공격해서 녹이거나

표식을 대신 찍어줄수 있는 영웅,후열 무력화,스턴 기 등을 가진 영웅인 신비학자,야만인(무법자),현상금,사냥개 등과 조합하면 좋다.

일반 전투보단 보스를 안정적으로 때릴수 있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더 좋다고 느껴짐.


중보병

디버프+보호+반격+버프+스턴 등으로 1,2열의 탱커 혼자 보호를 걸고 반격을 걸면 2턴이나 소모하므로 대신 보호를 거는 골동품과 조합해 반격을 쓰거나

대부분 첫턴에는 빼~~~~~액 인 고함을 써서 적들의 스피드와 회피를 깎아 우리 조합의 선제 공격과 안정적 공격을 가능하게 한다.

차례차례 적들을 집중하여 죽일 수 있으므로 확실한 딜러가 같이 가는 것이 좋다.


골동품 수집상

버프+보호 떠넘기기+소량힐+약한 공격 등으로 조합을 보조하는 역할로 초반에는 반격기를 쓴 아군에게 보호를 맞겨 반격으로 딜을 넣게하는 역할로 쓴다.

이 역할을 베테랑까지 사용가능 챔피언 난이도에서는 회피버프를 계속 깔아주는 식으로 써봤는데 얻어 맞는게 많아지므로 파티가 불안정해 진다.

이 영웅으로 노가다를 뛸려면 모든 기물(골동품) 을 수집상으로 조사해야한다 다른 영웅이 조사하면 수집상의 고유 아이템이 안 뜸.

한 개 500원 (20개 중첩가능),한 개 1250원 (5개 중첩가능) 루비와 오닉스를 중첩시켜 오는것으로 돈벌이가 확 달라진다.

3열을 자를수 있고 스트레스 힐이 가능한 광대,전투가 가능하고 스트레스 힐이 가능한 사냥개 조련사,3열에서 성스러운 돌진으로적 3,4열을 공격 가능한 성전사를 데려가는 것도 좋다. 


광대

버프+스트힐+디버프+강력한 단일딜+출혈기로 빠른속도로 피날레를 통해 한명을 잘라주고 시작하면서 팀의 보조 버프 스트레스 회복을 갖춘 영웅으로써

빠른 속도로 선턴 버프,강력한 단일딜로 한명을 자를수 있는 좋은 영웅이다.

피날레로 한놈을 마무리 못하거나 함께하는 영웅들이 딜링이 부족하여 전투가 길어지면 동료들의 피가 많이 빠질수 있다.


괴인

우리 2열에서 인간형 일때는 스트레스,자가힐+스턴+적2,3열 중독 공격을 하는 서포터지만 변신을 하게되면 단일딜+적1~2열 동시타격,넉백 등의 딜러의 역할을 하게된다.

괴인은 종교적 영웅(성녀,성기사,나병환자) 등과 조합이 안되기 때문에 파티의 힐러는 신비학자가 고정이고 조합의 스트레스 문제 때문에 광대,조련사 등도 고정된다.

괴인은 인간형과 괴물형 활용이 2열에서 가장 좋기 때문에 2열 붙박이로 쓰거나 아니면 무조건 변신시키기 위해 1열로 쓸수 있다.

변신시 괴인은 파티에 스트레스를 주고 변신의 턴이 올때마다 자신이 스트레스를 받으나 인간형 모습의 스트레스,자가힐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스트레스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파티의 스트레스만 신경써주면 된다. 변신시 조합의 스트레스를 감당할수 있다면 어떤 영웅이든 1,2열에 세울 수 있다.


3.마치면서

내가 게임 처음 하면서 느꼈던 불편한 점들에 대해 써놓았고 영웅들도 한번씩 해보면서 느낀점 적어 놓은거임 꺼야될 그 나무위키도 참고했지만

부족한 점 있거나 영웅에 대해 댓글 남겨주면 수정하겠음. 조합은 내가 해봤던거 적어 놓은거니까 알아서 잘 걸러듣길 바람.


1개의 댓글

오 좋은글~ 장신구는 나무위키 그가서 봐야되는듯 보스공략도 그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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