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d4e137f3daedca759c8e1da1d9fc44.gif : 게임에 대한 고찰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다

일단 내 최고의 게임을 뽑으라면 바람의나라임

지금은 좆좆망겜이지만 예전 2000년대에는 갓겜이엇음

그때랑 지금이랑 비교하면 만렙찍기 겁나 힘들고 만렙까지 친달하지도 않고 이래저래 말이 많앗지만

그래도 갓겜인건 다 ㅇㅈ할거임 왜냐고 묻는냐면 그만큼 재밌었다

난 재밋엇던게 추억보정도 잇지만 유저가 제일 크다고 느낌

바람을 예로 들면 사람이 바글바글했음 동서남북외치면 나오기 힘들정도로 사람이 많앗고 사냥터에가면 애들은 안자나 싶을정도로 꼭 1,2명 잇고

갑자기 솬당해 디지기도 하고 시체먹을려고 굽신굽신도 해보고

그만큼 유저에 얽키고 섥키고 짜증나고 화날때도 잇지만 결국은 추억이 되고 그만큼 기억나고 재밋엇던건 같음

근데 요즘 rpg들 블소 검사 등 만렙컨텐츠인 게임들을 보면

시작은 만렙부터라며 스토리에 억지로 퀘스트를 넣어 렙업이 쉽고 빠르게 가능해졋지만 자유롭지가 않음

결국은 몆마리 잡고 보고하라, 이것저것좀 주워와라 같은 같은 패턴,방식의 반복일뿐이고 기계적으로 렙업을 올리는 형태가 되버림

예전 사냥터에서 노가다하는게 좋다는게 아니라, 그때는 자기 의지가 잇엇음
사냥하다 힘들면 광장에서 쉬기도 하고 유저들하고 떠들기도 하고 머리 식힐겸 미니게임을 한다거나 자기가 원하는것을 할수 잇엇지만

만렙컨텐츠는 만렙이 아니면 마땅히 할게없고 만렙을 찍어도 정해져 있는 레이드 신화레이드 아니면 전장을 가지
왜 가냐고? 더 강해질려고 게임이란게 남보다 더 강해져서 자기만족, 남을 이길수잇게, 아니면 그것밖에 할게 없으니까

만렙컨텐츠 게임들은 만렙이 시작이니 렙업에 대해 친절함
퀘스트 주고 인던 보내고 장비도 맞쳐주고
즉 혼자서 만렙을 어느정도 시간을 투자하면 다 찍을수 잇으니 남들과 괜히 얽킬필요 없고 자기일만 묵묵히 하면 되는거임

그러다 보니 게임내에서도 유저간의 소통이 필요없어지고 오직 보이는건 뎀 몆떠요? ㅇㅇ레이드 경험자세요? 같은 도구로서 남을 보기 시작함

난 개인적으로 떠드는걸 좋아함 게임내에서도 싸움터지면 바로 달려가고 이벤트같는곳도 자주감 왜냐면 유저끼리 부딪이고 섥키고 사건터지는게 넘나 재밌거든

하지만 요즘 rpg들을 보면 전부 바빠보인다 렙업하느라, 레이드갈 템 맞추느라, 룩딸칠 아이템 찾느라 결국 온라인게임에서 솔로겜을 하고 있는거지

난 절대 유저들이 잘못됐다는게 아니고 만렙컨텐츠도 잘못됐다는게 아님 다만 너무 만렙에 치우치지 않게 스펙쌓고 레이드가고 끝나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유저들한테 자율성을 줘서 유저들끼리 어울릴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소통을 할수있다면 정말 좋을것같아

게이들은 어떻게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