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데이터, 스압주의] 킬러 인스팅트 기본 시스템 공략

안녕. 윈도우10 무료격겜인 킬러 인스팅트의 기본 시스템 공략이야.


한번 읽어보고 흥미가 있으면 한번 해봤으면 좋겠어.


지피캣 막아놔서 영상을 링크할 수가 없더라.


이해하기 쉽게 영상을 보려면 태그의 주소를 참고하길바람.





로고.jpeg

사양.jpg

킬러 인스팅트 사양표


주의: 최근 패치이후로 매드캐츠 파이팅패드, 매드캐츠 토너먼트에디션2+같은 스틱을 이 게임에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였고.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음, 엑박360 엑박원 대응스틱이나 패왕레볼루션같은 엑박360호환 기판이 있는 스틱을 사용하면 좋음.



화면설명.jpg



-화면 보는 법-


1. 체력 게이지: 기본 2줄이지만 ARIA는 예외로 3줄. 1줄이 소모되면 다음 라운드로 넘어가고 

                    공격받으면 체력에 하얗게 빛나는 부분이 생기는데 시간이 지나면 회복된다.


2. 인스팅트 게이지: 각 캐릭터만의 특수능력인 인스팅트를 발동시키는 게이지. 

                         가드와 피격으로 체력이 줄어들면 증가한다. 발동할 수 있게 되면 

                         캐릭터의 초상화에 불이 붙는다.


3. 콤보 게이지: 약, 중, 강 순으로 콤보 게이지 증가량이 늘고 100이 넘으면 콤보가 강제 종료된다. 

                    단 공콤(juggle)의 경우 100 이후로도 계속 진행 할 수 있음


4. 엔더레벨: 불이들어온 칸의 숫자대로 엔더 레벨1~4로 엔더 레벨이 높을 수록 레벨이 높다.


5. 섀도우 게이지: 보통 격투게임의 파워 게이지로 기본 2칸이나 캐릭터에 따라 4칸까지의 차이가 있고 

                       일부 캐릭터는 추가요소가 있거나 아예 구성이 다른 경우가 존재한다.




-버튼 구성-


펀치와 킥 버튼이 각각 약, 중, 강으로 총 6버튼과 스타트버튼, 도발버튼으로 총 8버튼을 사용한다.




-커맨드 조작-


1. 잡기: 약P+약K로 발동하고 여기에 레버 좌우 조합으로 해당위치로 상대를 옮기고 

          똑같이 약P+약K로 잡기풀기를 할 수 있다.


2. 특수기(COMMAND ATTACK): 간단한 레버입력+버튼으로 나가는 기술 각 캐릭터 커맨드 리스트 참조


3. 필살기(SPECIAL MOVE): 아도겐 워류겐 뭐 그런거 있잖아.... 알지?


4. 섀도우 어택: EX필살기 생각하면 됨.


5. 얼티밋: 현재 섀도우 제이고와 오멘만 가지고 있는 기술로 아도겐, 약P+약K로 발동된다. 

             추후 업데이트로 전캐릭터 추가 예정.

             이걸로 패배했을때 어썸 빅토리! 얼티밋!이라고 나오는데 기분 존나 드러워진다. 

             걍 울트라콤보는 보는 맛이라도 있지.


6: 섀도우 카운터




상대 공격의 가드한 뒤 게이지 1칸을 소모하여 중P+중K를 눌렀다가 막타 가드 직후 떼면 발동. 

섀도우 카운터!하는 음성과 함께 정해진 섀도우 어택이 나간다.


  



7. 인스팅트: 강P+강K로 발동하며 각 캐릭터 고유의 능력을 사용한다. 

                콤보중에 사용하면 콤보게이지가 초기화되고 필살기가 가드당했을때 

                사용해서 빈틈을 줄일 수 있다. V 트리거 생각난다고? 응 이거 배낀거 맞아.




-콤보 시스템-


킬러 인스팅트의 가장 중요한 정체성은 특유의 콤보시스템으로 

보통 콤보의 구성은 프너, 오토(혹은 매뉴얼), 링커, 엔더 이렇게 4부분으로 나뉜다 복잡해보인다고? 

사실 별거 없다. 기본기 필살기 반복하면 되고 옵션에서 콤보 어시스트를 설정했다면 레버를 앞으로 밀면서 버튼을 연타하면 됨.


1. 오프너(OPENER): 콤보의 시작이 되는 기술 전체를 말한다. 

                          특별히 콤보를 시작하려면 오프너를 써야 됩니다! 

                          이런게 아니라 그냥 니가 때리는 첫타가 오프너임.


2. 오토(AUTO); 콤보 시작을 필살기로 하거나 링커(LINKER)로 했을때 다음에 오는 기본기를 말한다. 

                    어떤 기본기를 선택하든 무조건 2히트임.


3. 매뉴얼(MANUAL): 


강제연결임. 어차피 다 콤보 브레이커가 되는데 강제연결이 무슨 소용이죠? 라고 묻는다면 

답은 콤보브레이커를 어렵게 하기 위해서.


4. 링커(LINKER): 콤보 중 기본기(오토, 매뉴얼)뒤에 오는 필살기를 말함. 

                     공콤중에는 링커로 나가지 않으니 참고하길 바람. 

                     링커와 평상시 쓰는 필살기와 다른 점은 약 링커는 1히트 중은 2히트 강은 3히트임. 


5. 섀도우 링커: 콤보중 사용하는 링커를 섀도우 어택으로 사용하면 섀도우 링커가 됨. 

                    콤보 게이지를 증가시키지 않고 콤보브레이커를 하려면 총 3회를 입력해야함.


6. 엔더



영상은 엔더 레벨에 따른 차이.


엔더는 콤보를 마무리하는 필살기임. 일부 엔더로만 사용가능한 필살기가 있음.

공격당하면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는 하얀 체력게이지가 생기는데 

엔더로 콤보를 마무리하면 회복 가능한 체력게이지가 삭제됨.

또한 콤보 게이지 하단에 표시되는 엔더레벨에 따라 연출과 데미지가 달라지고 

몇몇 캐릭터들은 엔더 레벨에 따라 얻는 부가적인 효과가 있다.


6. 콤보 브레이커:


게이지의 소모나 다른 제한없이 상대방의 콤보를 탈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각 세기의 P+K를 입력하면 빠져 나올 수 있다.



약.png



상대방의 약공격에 약P+약K

중.png



상대방의 중공격에 중P+중K


강.png



상대방의 강공격에 강P+강K 엔더도 강P+강K로 브레이크할 수 있다.

섀도우.png



섀도우 어택은 각 공격때마다 중P+K 혹은 강P+K를 3번 성공해야 브레이크된다.

당연히 기술에 따라 타이밍이 다르고 막눌러도 되는 경우가 있다.


브레이커를 실패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각각 약중강 


6.(1) 룩아웃: 



공격보다 너무 빨리 혹은 너무 늦게 혹은 공격이 안나올때 입력하면 뜬다. 

룩 아웃! 하는 음성과 함께 L마크가 뜸. 기본의 브레이커 실패보다 회복시간이 짧다.


6.(2) 카운터 브레이커




콤보중 중P+중K를 누르면 발동함

게이지 1칸 소모와 함께 캐릭터가 가드포즈를 취하고 피격중이던 캐릭터가 브레이커를 입력했을때 

카카카 카운터 브레이커! 하는 음성과 !마크가 뜨면서 시작. 시간은 제일 길고 지속시간도 길어서 

실패하더라도 지속시간이 긴 탓에 가드포즈중일때 상대가 실수로 P+K를 입력하면 카운터 브레이커가 시작된다.


7. 울트라 콤보





상대방의 체력이 20% 이하일때 236+KKK로 울트라 콤보를 발동 


굳이 비교를 하자면 블레이블루의 일격필살기랑 비슷함.


무조건 콤보중에 발동해야하고 발동하면 브레이커를 할 수 없으며 그대로 시훼로 이어진다.


중P+중K로 마무리 공격을 할 수 있다.


특정 스테이지에서 236+PPP로 스테이지 울트라를 사용할 수 있다.


8. 저글: 익히 아는 공콤임. 









-공격속성-


1. 무적(INVINCIBLE): 그냥 무적이라고 하면 전체무적이고 여기에 LOW, UP, THROW,             

                        PROJECTILE(장풍)등등이 붙어 해당 공격에 무적이 된다.


2. 체인(CHAIN): 일부 캐릭터의 기본기에 들어있는 속성으로 

                     캡콤 격겜의 체인콤보처럼 약중강 식으로 이어지는 속성임.


3.스태거(STAGGER): 맞으면 크게 비틀거리는 속성으로 빈틈을 만듬. 

                          하지만 이 속성의 모든 공격이 히트이득이 큰건 아니다.

4. 익스체인지(EXCHANGE): 자리를 바꾼다. ㅇㅇ

 

5. 벽꽝(WALL SPLAT):



맞은 상대는 밀려나면서 벽에 부딪힐 시 앞으로 튕겨 나온다. 

무방비 상태가 되어 잡기나 타격으로 공격을 이어갈 수 있음. 

2회 중첩되면 콤보가 강제 종료된다.


6. 캐리(CARRY)



위의 벽꽝이 상대를 벽으로 보내는 것이라면 캐리는 상대를 벽으로 끌고가는 속성임. 

중첩되어도 콤보가 중단되지 않음. 이만 ㅅㄱ


7. 런쳐(LAUNCHER)




간단히 말해 상대를 띄우는 기술이 가진 속성임. 

위 영상의 예도 있고 실전에서 제이고라면 대공을 6강K로 잡은 뒤에 

레이저소드로 띄운 뒤 패는 런쳐 콤보가 있음.


8. 리캡쳐(RECAPTURE)




띄운 상대를 다시 바닥에 세우는 속성임. 

당연히 뜬 상대가 서있게 되니 오토나 매뉴얼로 콤보를 이어갈 수 있다.


9. 그라운드 바운스(GROUND BOUNCE)





공중에 뜬 상대를 맞추면 바닥에 부딪혀 튀어오르는 속성임. 

튀어오르는 순간에는 피격판정이 있으므로 이대로 공콤으로 이어짐.


 









8개의 댓글

2017.01.14
이거 정말 우리나라에서 하는 사람이 100명도 안됨?
0
2017.01.14
@아랍국가황토
그 스파5도 랭매 돌리는 사람이 200정도 밖에 안된다고한다.
킬러 인스팅트는 나 포함 10명은 겨우 넘을까?
0
2017.01.14
@아랍국가황토
근데 온라인환경은 존나 갓이라...
한국이랑 북미랑 대전해서 79MS밖에 안나옴.
저게 어느정도냐하면

스파5를 한국이랑 북미랑 대전하면 눈에 띄는 랙이 계속 나오고
모탈컴뱃은 200MS의 입력지연을 안고 게임하게 됨.
0
2017.01.15
그럼 우리나라에선 우리나라만 매치되는거야?;;

글로벌 매치는 안되는건가
0
2017.01.15
@Haze
아니 당연히 해외유저들이랑도 매치가 되는거지.....

근데 한국 유저가 없으니까 거의 미국애들이랑한다고 생각하면 됨.
0
2017.01.15
@이시즈
가끔 너가 겜한거 영상도 한번 올려줘봐

시원시원하니 재밌어보이네 ㅋㅋ

울트라아아 하는거 멋지다
0
2017.01.15
@Haze
https://www.youtube.com/watch?v=ERpnRf0RrNw&t=11s

이번 신캐릭터인 킬고어랑 대전한 영상(총쏘는 로봇이 킬고어)
0
2017.01.15
@이시즈
캬...

울트라아아아아 컴보오오오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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